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연의 박망파전투 3인장, 하후돈 살리기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시나리오 박망파전투 공략입니다. 특별히 보물아이템을 얻거나 죽은장수 살리는 것은 없어서 특별히 어려운 내용은 없는데요. 하후돈이 이끄는 조조군이 공명의 화계에 빠져서 박망파에서 대패하는 유명한 전투입니다.

 

 

🔺 맨 앞에 나가있는 하후돈이 오른쪽 끝까지 도망치거나 아니면 적군을 모두 물리치고 제갈량을 퇴각시켜야 승리합니다. 둘 다 크게 어려운 미션은 아닌데, 박망파전투에서 3인장을 받기 위해서는 이전과 관우가 대화를 하는게 있어요. 또 레벨업이 잘 안된 장수들이 3부대가 죽지 않도록 주의를 좀 해주셔야 합니다. 

 

🔺 처음에 조운이 하후돈을 도발해서 유인할 때 전군이 전진하는 것과, 선봉만 전진하는 선택지가 있는데 저는 오히려 전군이 전진하는 선택지를 추천드립니다. 굳이 후미를 남겨둬봐야 관우 장비의 부대를 따로 상대해야해서 더 어렵습니다.

 

3부대미만 퇴각해야 3인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앞으로 우르르 들어가서 뭉쳐서 오는 적들을 각개격파 해주는 것이 더 좋아요.

 

관우 장비가 뒤쪽의 수송대를 썰고 오는동안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앞쪽의 적들을 먼저 처리해주면 됩니다. 앞쪽에 유비 조운 관평이 있고 양쪽에서 병사들이 둘러싸지만 오히려 화계로 인한 불길 때문에 경로가 한정되어 있어서 거기만 틀어막으면 다굴당하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ㅋ

 

전위로 막아주고 순유가 둔갑천서로 정욱이나 순욱의 책략을 카피해서 쏴주면 적들을 금방 몰살시킬 수 있죠.

조조전온라인이라 쓰고 순유전이라 읽는다. ㅎㅎㅎ

 

🔺 타이밍 잘 노려서 이전을 관우옆에 세워서 대화를 해주고, 바로 그 턴에 관우 일점사해서 잡아줍니다. 적군턴에 관우가 때리면 훅갈 수 있기 때문에요. 관우를 잡았더니 장비가 와서 장팔사모로 전방 두명에 크리먹일수가 있으니 장비 앞에도 몸빵캐릭을 붙여주고요.

 

🔺 적들이 정리 되었으면 뒤에서 기다리고 있던 제갈량을 잡으러 가줍시다. 아니 첨부터 이 문관부대들도 같이 공격했으면 더 껄끄러웠을텐데 그냥 대기만 타고 있었네요 고마우 ㅋㅋ

 

제갈량이 끼고 있는 백우선은 MP사용이 30%나 줄어드는 엄청난 보물아이템이네요. 탐난다.. 이거 있으면 서서전에서 받는 칠흑도복(엠피 10%증가) 이랑 장각전에서 받는 태평요술서(매턴 엠피10% 회복) 이런것도 필요없을 것 같네요 ^^

 

조조전온라인 연의 시나리오 보물획득 리스트에는 백우선이 없습니다. 보물도감에서도 현재 입수가능 지역이 확인되지 않는 것으로 나오는데요. 추가로 오픈될 조조전 연의모드에서 나올지, 제가 아직 진행을 많이 안해서 오픈하지 않은 연의모드에서 나오는 것인지... 확인이 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이렇게 조심해서 잘 싸워주면 무난하게 3인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조군 최고의 명장 하후돈이지만 전쟁에서는 지략이 우선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우쳐준 공명과의 박망파전투 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