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리뷰단을 마치며... 드라마/영화 보는곳 푹(POOQ) 이용후기
티스토리 티비리뷰단 활동을 한지 어언 6개월이 지났다.
티비리뷰단 공지메일만 갈무리해놓은 모습. 잔잔하지만 꾸준하게 진행된 활동 이벤트였다. 티비 프로그램 리뷰를 작성하면서 매달 주어지는 미션 포스팅을 하면되어 큰 부담은 없었다. 푹(POOQ) 이용권을 제공해주셔서 중국드라마랑 영화 많이봐서 좋았지
시작할때는 주1회 포스팅이라 그까이꺼 어렵겠나 했는데 막상 일하고 개인사 챙기고 하다보면 그것도 쉽지많은 않았다. 뭘 티비프로그램을 봐야 리뷰를 쓸거 아닌가 시간이 너무 부족하니;;;
그래도 나름 성심껏 작성하려고 노력해서 중간에 우수리뷰어로 뽑히기도 했었다. 유후. 6개월이 눈깜짝할새에 흘렀네, 이렇게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활동 참 좋은것 같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거들 대상으로 이런 프로그램 많이 해주었으면 좋겠다!!
■ 푹(POOQ) 이용후기
티비리뷰단 하면서 나는 평일에 회사를 다녀야 하니 방청객 참가하는 스팟미션은 하나도 하지 못했다 (아쉽) 대신 푹(POOQ)에서 이것저것 보면서 리뷰를 작성했는데 VOD 이용해본 후기를 적어볼까 한다.
주말에만 주로 시간이 나서 몰아봤던 나. 취향분석 메뉴로 들어가면 이렇게 어떤 장르를 많이 보는지, 언제 어떤 기기로 많이보는지 분석해준다.
참신한 기능인데 좀더 발전시켜서 연관 추천작품 드라마/영화를 많이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
푹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면 MD가 선정해놓은 추천 카테고리가 우선적으로 보여지는데, 넷플릭스의 침공(?)에 맞서 싸워 살아 남으려면 넷플릭스의 인공지능 추천을 뛰어넘으려는 시도가 필요하다고 본다.
완벽하게 개인 사용자별 맞춤형으로 작품을 추천해주어야 한다. 이를테면 나같은 경우 주말에 주로보고 모바일을 많이 이용했으며 해외시리즈만 대부분 봤다. 이런 나에겐 첫화면부터 대문짝만하게 중국드라마 명작이나 최신작을 추천해주는게 효과가 높을 것이다.
여기에 넷플릭스 이상으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려면 특정 배우나 감독에 대한 호불호까지 파악해서 찍어주는건 어떨까. 예를들어 내가 윌스미스 영화를 많이 봤으면 윌스미스 영화 안본것중에 평점좋은걸 추천해준다던지 하는 식이다.
넷플릭스의 성공비결은 엄청나게 단순하면서 취향대로 추천을 잘해주는 이 두가지가 정말 뛰어나기 때문이다. 자본력까지 바탕으로 국내시장 밀고 들어오는 중인데 유튜브/넷플릭스 파상공세에 토종서비스 다 죽지 않으려면 멀리 내다보고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해야한다.
더불어 푹(POOQ)만의 장점을 부각하는 것도 좋겠다. 국내 서비스니만큼 다양한 한국 채널들의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고 있는데, 실시간보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메인화면에 지금 진행중인 프로그램을 추천해줘서 보게 만드는 것이다.
한달에 몇천원 내고 푹 이용권만 가입해서 봐도 채널 수십개에 다양한 프로들을 볼 수 있는데, 생각해보면 집에 인터넷TV나 케이블 이용할 이유가 없다 이젠. VOD 서비스업체 컨텐츠 많은데로 골라서 하나 가입하고 스마트티비로 보면 가격도 저렴하고 볼 것도 더 많다.
푹(POOQ)이 로딩 속도도 빠르고 끊김없이 보기에 참 좋았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UHD 서비스 제공이 아직이라는 점이다. 앞으로 8K TV도 나오는 마당인데 아직 4K UHD 서비스도 없는건 조금 빨리 따라잡아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다.
요즘에는 집에 UHD TV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 고화질 컨텐츠 제공으로 안방 시청자들을 사로잡아 외산 업체들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번창하길 응원한다.
#TV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