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독구름에서 6턴 버티기 전략 찰리&미코
브롤스타즈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몇 년을 하면서 많은 경우들을 보았지만 이런건 또 처음이다. 듀오 쇼다운에서 독구름에 들어가서 1분 이상을 버티는 대단한(?) 플레이가 있어서 소개한다.
분명 다 이긴 게임이었는데 이상하게 적들이 안보여서 계속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아주~~ 한참이 지나도 끝나지가 않길래 독구름 속에서 사는 꼼수가 있는건가? 싶었다. 궁금해서 게임이 끝난 다음에 리플레이를 돌려서 이놈들이 대체 무슨짓을 한건지 살펴봄
1. 독구름이 몰려와서 좁혀오고 싸우게 되면 승산이 없으니 이때부터 찰리가 겜포기 다이하듯이 독구름 속으로 걸어 들어가서 죽는다. 미코가 혼자 남는 상황
2. 기다리다가 우리편이 잡으러 오니 도망치면서 미코도 독구름 속으로 들어간다. 근데 시간을 끌 만큼 끌고 간거라 미코가 죽을 때쯤에 다시 찰리가 부활한다.
3. 부활한 찰리가 시간을 끄는 방법은 바로 가젯 프라이버시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프라이버시의 효과는 <고치로 자신의 몸을 감싸 총 HP의 50%만큼 회복>하는 것이다.
여기에 기어 - 가젯 충전을 장착하면 게임당 총 4번의 가젯을 사용할 수 있어서, 찰리가 한번 살아났을 때 가젯을 두 번 쓰면서 시간을 끌고 그 시간동안 미코가 다시 부활할 수 있게 버틴다.
4. 찰리가 죽을 때 쯤에 다시 미코가 부활한다. 이 때 버틸만큼 버티다가 쟁여놓았던 궁극기를 사용해서 추가로 또 시간을 끈다.
미코는 궁극기가 자동충전되진 않기 때문에 이렇게 독구름 버티기를 하려면 미리 궁극기 충전은 되어있는 상태여야 한다.
5. 궁극기까지 쓰면서 버티다가 죽을 때 쯤에 맞춰서 찰리가 다시 부활하게 되고, 또 2번의 가젯을 쓰면서 시간을 끈다. (그 와중에 굴러다니는 스타파워까지 하나 먹어줌 ㅋㅋㅋㅋ)
6. 찰리가 가젯 4번을 모두 소진한 뒤 죽을 때쯤 다시 미코가 부활하고 이제 정말 마지막으로 미코가 버티다가 죽는다.
보면 우리편과 거의 동시에 죽는걸로 전광판 표시되었음을 알 수 있다. 누가 1등이지?
1등은 우리편이 하긴 했는데,,, 우리편은 독구름에서 버틸 방법이 없었던 터라 아슬아슬했다. 한다고 해도 더그의 궁극기 추가주문을 이용해서 부활 한번 하는 정도? 힐러가 있어서 서로 힐 하고 부활하고 했다면 모를까...
만약 적군 찰리와 미코가 이짓을 좀 더 버티다가 늦게 시작했다면 영락없이 승리를 내어줬을지 모른다.
독구름 속에서 6번 죽는동안 긴 시간을 버티다니 (부활을 고려하면 15*5 = 75초 가량) 정말 신박한 전술이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