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리코 공략2탄 하드캐리 명장면 움짤 모음
처음 브롤스타즈 리코 공략을 올렸던 게 거의 5년 전은 되는거 같은데, 당시에 초딱 정도 찍고 작성했었다. 요즘엔 게임을 거의 못해서 하더라도 리코 원툴로만 하는 편이다. 어느덧 900점 정도는 달성해서 그동안 모아놓은 움짤들 올려보는 타임을 가져본다.
딱히 트로피 신경은 안쓰고 하는데, (트로피 올리려고 악착같이 하면 더 안되고 팀때문에 지면 폰 집어던지고 싶고 정신 건강에 매우 안좋다.) 새로 나온 연승 시스템 덕분에 트로피 올리기는 한층 수월해진거 같다. 한번에 십점 넘게 쭉쭉 오르니까 800인가 싶었는데 갑자기 금방 900이 되어있고 그러네.
기본적인 리코 공략은 예전에 작성했던 1편을 참고하도록 하고, 오늘은 그냥 명장면 움짤 위주로 가보겠다.
통통탄
리코는 체력도 약하고 회피 기동도 없어서 상성에 밀리면 꼼짝없이 쉽게 죽는 허약한 브롤러이다. 그럼에도 리코가 다른 브롤러와 차별화된 유일한 특징은 바로 공격이 벽을 튕겨서 나간다는 것이다.
이 점을 활용할 생각이 없다면 그냥 콜트를 하는게 낫지 굳이 리코를 할 이유가 없다.리코를 하는 이유도, 재미도 바로 벽을 튕기는 공격에 있다.
두세대 툭툭 맞으면 바로 다이이기 때문에 다이너마이크 하듯이 장애물 끼고 돌면서 반동으로 적을 상대해야 한다. 굳이 필요없는데 억지로 튕기게 쏘려고 삽질하다 죽으면 안되지만, 왠만하면 평소에 습관적으로 튕겨쏘는 버릇을 들이는 게 좋다.
이걸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적당히 튕겨쏘기 좋은 맵을 골라서 리코를 플레이하는 것이다.
자꾸 도망가면서 반동으로 쏴대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개짜증난다. 브롤스타즈 할 때 제일 껄끄러운 적은 무엇보다 잘 피하면서 죽이기가 힘든 적이다. 상위 트로피로 갈수록, 경쟁전 고수를 만날수록 그런걸 잘하는 것 같다.
메가저금통 모드에서 리코 하드캐리로 양쪽 점령포인트를 모두 관리하는 모습
전체 플레이 영상
대각에 쏘고 직선으로 움직여라
리코가 쏴대면 적군은 분명히 현란한 무빙을 펼치면서 피하려 든다. 콜트 쏘듯이 에임으로 잘 맞추면 상관없겠지만 그게 쉬운 일은 아니기에, 좀 더 편하게 맞추려면 이렇게 하면 된다.
벽에다 튕겨서 대각선으로 날리고, 리코 자신은 상하나 좌우로 움직여서 궤적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뭐랄까 공간을 쓸듯이 탄을 날리며 압박하기 때문에 완전히 피하지 못하고 최소한 스치기라도 한다. 피회복 못하고 자꾸 맞고 하다보면 결국 죽게 된다
하이퍼차지
리코는 하이퍼차지가 불과 얼마전에 나왔다. 거의 원툴 브롤러로 리코만 하는 입장에서 하이퍼차지 없어서 참 오랫동안 손해본 느낌이다.
리코의 궁극기 트릭샷은 데미지와 사거리가 올라가고 적군을 관통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뭉쳐있는 적, 구석에 몰려있는 적을 일망타진하는 시원한 게 매력이다.
하이퍼차지까지 나오면서 데미지도 25%나 증가하기 때문에 근딜 탱커도 쉽게 잡아버릴 수 있다. 뭐 원래도 궁연사하면 프랭크조차 잘 잡곤 했었지만.
하이퍼차지는 브롤러의 특성을 강화시켜주는 성질도 하나씩 부여되는데 리코의 경우 벽에 튕겨서 날라가는 사정거리가 증가하게 된다. 예전에 고질라 나왔을 때랑 비슷한데 그정도는 아니지만 이렇게 평소라면 못죽이고 도망가는 적도 죽어서 승부가 갈리기도 한다.
브롤볼 리코 움짤 모음
마지막으로 그동안 리코 해오면서 저장해놨던 GIF 움짤들 방출
이렇게 튕기기 좋게 생긴 맵에서 리코를 하면 나오지도 못하고 갇혀있으면 쳐맞고 이도저도 못하는 상태가 된다. 보통 이렇게 한번 당하면 한두명 겜포기함 ㅋㅋㅋㅋ
우리편 진짜 대단해요 대단해 ^^ 아니다 삽질할 걸 예상하고 노골 튕겨나오는 각도에서 미리 기다리다가 마무리 골 넣지 못한 내 잘못이지 ^^
우리편이 싸우면서 들어가면 굳이 우르르 몰려서 가다가 같이 맞지 말고 반대쪽으로 올라가주면서 시선을 분산해주는 것이 좋다.
틈이 생기면 아끼지 말고 궁슛을 날리기. 그리고 브롤볼 슛할 때의 기본은 무빙으로 적군 본능적으로 따라오게 움직이면서 반대쪽 구석으로 차는 것이다. 한 100번 얘기한거 같다. 이걸 할 줄 아는 사람도 상대방이 이렇게 똑같이 하면 못막고 당한다.
구석으로 차쥬
구석으로 차쥬2
이렇게 뭔가 작은 장애물들이 듬성듬성 있는 맵이 리코 하기에 최적이다. 긴 장애물들로 많이 막혀있으면 다이너나 발리같은 투척캐가 유리하고.
리코가 최애 브롤러인데 딱 마음에 드는 스킨은 없네 ㅠ 재밌는 스킨좀 출시해주세요. 스파이크 애니메이션 스킨같이 킹받게 생긴게 하나 있음 딱인데 말이지.
리코는 완전 비인기 브롤러 축에 속하는 것 같은데 그래도 요즘에는 경쟁전에서 밴을 많이 당한다. 아무도 신경안쓰느라 그동안 좋았는데 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