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조전온라인 공략] 원소의아들들 - 여양전투 3인장받기 원상처치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조조전 공략입니다. 하북의 원소가 죽고 남은 아들들과 이어서 결전을 치루는 조조군. 하지만 원소의 아들들은 내분으로 인해 온건히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조조에게 각개격파 당하게 됩니다.

 

관도 전역에서 원소에게 대승을 거둔 후, 조조가 원소의 후계자 원희 원담 원상과 첫 전투를 벌인 곳이 바로 여양전투입니다. 3인장 받는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조조전온라인 원소의아들들
조조전온라인 원소의아들들 전투장면

시작하면 왼쪽으로 줄줄이 원희의 방어병력이 진을 치고 있고, 위쪽에는 원담의 요새가 있습니다. 원상을 추대한 후 원담을 설득하라고 보냈지만 관계를 악화시켜서 원씨 일가를 망하게 하는 주역이었던 봉기놈이 같이 있고요.

 

봉기는 원상에게 원군을 요청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요새를 공격하면 원담도 곧 도망가서 원희가 있는 본진까지 이동합니다. 죽이지 말고 냅두세요.

 

 

조조전온라인 원소의아들들 전장 지도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미션

왼쪽 위에 원희가 있는데, 그 앞까지 가서 잔여 병력을 처치해주고 원희만 혼자 냅둬야 합니다. 원소의아들들-여양전투 3인장받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조조가 원상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면 맵에 원담 원희만 있고 원상이 없어요. 원담 원희를 퇴각시키면 게임이 끝나버리고 3인장받기가 실패합니다. 원상은 20턴에 지원군으로 오니까 좀 기다리셔야 해요.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장면

원담은 나중에 같이 돌격해 나오니까 잡아줘도 되는데, 원희는 본진에 대기상태로 머무니까 냅두도록 합시다. 20턴에 원상의 원군이 도착하면 원상을 조조가 막타친 후에 원희를 잡아서 승리해야 합니다.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적 원군 왔을 때 조조 선택지

원군은 10턴 15턴 20턴(원상) 이렇게 세 번 오는데요. 원군이 올 때마다 퇴각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세번 다 절대 퇴각한다를 고르지 마시고 공격을 계속한다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마지막 원상을 잡아야 3인장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장면

원희의 본진까지 접근하면 공격해 나오는데, 원군과 같이 몰려오니 꽤나 숫자가 많군요. 조심해서 2부대 퇴각하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기껏 원상을 잡았는데 2부대 퇴각해버리면 또 3인장 실패하게 되니까요...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장면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원상 원군 등장

원상은 이렇게 20턴에 다른 원군과 마찬가지로 좌측에서 등장합니다. 이 때 기다린다고 너무 왼쪽으로 가있으면, 원군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혹시 20턴에 원상의 부대가 나오지 않는다면 조조군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미션
조조전온라인 여양전투 3인장

원상만 잘 처치해 주신다면 원소의아들들-여양전투 3인장은 무난하게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공략은 제가 진행하는 극한연의 기준으로 이미지를 올렸으나, 일반연의도 내용은 동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