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연의 장각전 태평요술서 받기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장각전의 공략을 올려보겠습니다. 조조전온라인 장각전은 3개의 시나리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별다른 대단한 내용은 없지만, 평소 삼국지 동탁시대 이전에 백그라운드 정도로만 설명되는 황건적의 봉기와 장각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재밌는 시나리오입니다.

 

🔺 먼저 첫번째 에피소드는 산신령같은 남학노선 할아버지가 출제하는 4개의 시험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첫번째 에피소드만 완료해도 태평요술서를 얻을 수 있으니 3인장클리어가 아니더라도 장각전 첫번째 에피소드는 꼭 해주도록 합시다. 태평요술서는 매턴 엠피10% 회복되는 봉황전포 같은 국보급 아이템입니다.

 

🔺 표시된 땅에 관해와 장각을 각각 하나씩 보내서 동시에 밟으면 문이 열리고 메뚜기가 나옵니다. 제가 장각 레벨을 좀 높여왔더니 메뚜기가 레벨이 높아서 고전했습니다. 조조전온라인 연의모드 장각전은 장수레벨에 따라 적군레벨보정이 이루어집니다. 장각이 힐이 없어서 피없으면 콩같은거 먹어주면서 버텨줍시다.

 

🔺 메뚜기를 다 잡으면 이제 동물들을 길들이라고 하는데, 책략이 아닌 물리공격을 하면 적의 엠피를 깎으면서 길들입니다. 이는 조조전온라인 장각전에서는 살생을 하지않고 적의 마음을 얻는다는 의미로 표현됩니다. 관해와 장각에게 육어대랑 봉황전포 끼워주고 데려오면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산을 넘어서 마을로 가면 공도라는 놈이 나오는데, 얘도 물리공격을 해서 엠피를 깎으면 됩니다.

 

🔺 관해가 자기에게 맡겨달라고 하는데, 관해를 클릭하면 공도의 머리위에 쌍칼이 표시됩니다. 일기토 알림이죠. 조조전온라인에서는 이렇게 일기토 이벤트를 안내해주고 있어서 친절합니다.

 

🔺 남화노선의 시험을 통과한 첫번째 인물인 장각. 그에게 태평요술서를 주면서 두가지 금기를 설명합니다. 첫째는 살생을 하지 말 것, 둘째는 태평요술서 마지막의 금기를 사용하지 말 것 입니다. 뭔가 나중에 하지말란 짓 해서 망할 복선의 느낌이 물씬 풍기죠?

 

🔺 두번째 에피소드는 마을 사람들을 돕는 것인데, 태평도의 장각 무리가 사람들을 도우면서 좋은 평판을 얻을 당시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몇몇 장수들을 개방해야 이어지는 장각전 연의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알려주지... 하나 깨고나면 장수 개방하라고 하고 흐름끊기게...

 

🔺 이번 에피소드는 시계방향으로 마을을 돌아줍니다. 각 마을에 얽힌 사연을 듣고 갈등을 해결해주는 임무인데요. 그냥 클리어하기는 쉽지만 한명도 죽지않고 3인장 받기는 좀 까다롭습니다.

 

🔺 열심히 돌고 돌아...

 

🔺 동남쪽의 사당에 접근하면 도사 무리가 나옵니다. 너무 깊숙히 들어갔다가 끔살되지 않게 이쯤에서 아군이 다 모이길 기다려주세요.

 

🔺 마찬가지로 물리공격을 하면 엠피가 달면서 퇴각하기 때문에 한대씩만 때려주면 됩니다. MISS가 뜬다면 한 턴 무르기를 사용해서 다시 때려줍시다. ㅎㅎㅎ

 

🔺 도사는 때려도 죽지 않는데, 사당을 먼저 부수고 때리면 마찬가지로 퇴각하고 임무가 성공합니다. 

 

🔺 마지막 미션은 민중을 구출하는 일입니다. 많이 출전할 수 있으니 있는대로 데려가줍시다.

 

🔺 시작하면 우측 위아래의 병사들을 때려서 퇴각시켜준 뒤 민중이 갇혀있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 네 방향의 민중을 구하면 위쪽에서 이렇게 관군이 나오는데요. 한턴에 최대한 많은 관군을 퇴각시키기 위해 진형을 짜놓고 아군턴에 한명만 마지막 민중을 구하고 나머지가 명령을 수행할 수 있게 머리를 써줍시다.

 

🔺 그다음에는 도망치는 되는데, 가다보면 위와 같이 기병들이 두 번 출몰합니다. 뒤에서도 달려들기 때문에 후방을 방어할 병력을 남겨둡시다. 민중은 장각을 따라오기 때문에 장각은 빨리 달려서 목적지로 이동해주세요.

 

🔺 장각과 민중이 목적지까지 탈출하면 갑자기 매복했던 관군이 나오면서 사람들을 마구 죽입니다. 빡친 장각은 태평요술서 금기를 사용해서 토우병사를 소환하고, 관군과 관리를 죽여버리고 맙니다.

 

🔺 너도 결국 나랑 똑같아 크하하하 타락한 장각을 비웃으며 쓰러지는 부패관료.

 

🔺 알어 임마....

 

🔺 결국 장각은 무력에 의한 한나라 전복으로 태평도의 방향을 전환하고, 황건적의 난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결국은 패퇴하여 최후의 순간을 맞게 되고, 장각은 배원소에게 태평요술서를 남긴채 세상을 떠납니다. 이렇게 전해진 태평요술서는 스토리 상으로는 서서전에서 서서가 배원소를 잡고 얻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스토리 재미있고 서로 잘 이어지게 잘 짜놨네요.

 

물론 실제 아이템 획득은 장각전에서 태평요술서를 얻고, 서서전에서 칠흑도복을 얻습니다.

 

🔺 뭔가 장각이라는 인물에 대해 굉장히 잘 알게 된 느낌이군요. 삼국지 조조전온라인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역시 연의 시나리오가 아닌가 싶습니다. 

 

🔺 장각이 꿈꾸던 행복한 모습으로 조조전온라인 연의 장각전은 끝을 맺습니다. 뭔가 짠하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