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말하는섬 던전, 검은전함 보스몹 출현위치와 드랍템 리스트

타리게임즈 2023. 7. 1.

리니지W 말하는 섬 필드 보스몹에 이어 오늘은 던전에 출현하는 보스몹들의 위치와 전리품을 정리하였다.

 

말하는 섬 던전

 

 

제물을 바치는 쿠요 Lv. 22

🔺 리니지W 초반 튜토리얼 진행하다보면 바포메트와 라인하르트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 때 중간에 등장하는 보스격인 쿠요이다. 

 

마법계열답게 전리품도 지혜의 귀걸이, 토네이도 마법서, 힘의 지팡이, 정신의 벨트 등 법사용 아이템들을 드랍한다.

 

🔺 출현 위치는 말하는 섬 던전 1층에 표시된 장소인데, 여기가 쿠요가 제물을 바치는 제단이 있는 곳이다. 주변에 광신도 몹들이 계속해서 리젠된다.

 

🔺 쿠요도 이름이 빨간 보스몹인데, 이름이 빨간 애들은 일단 기본적으로 리젠시간 6시간으로 알려져 있다.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에는 리젠시간 1/2)

 

이름이 빨간색이다보니 아무래도 꽤나 강력하다. 레벨은 20대로 나와있지만 다른 흰색이름 보스몹처럼 너무 만만하게 보면 안된다.

 

 

블랙스틸 Lv. 27

🔺 블랙스틸은 말하는섬 던전 2층에 출현하는 보스몬스터이다. 쿠요와 마찬가지로 법사용 아이템들을 드랍한다.

 

🔺 출현위치는 말하는섬 던전2층의 7시 방향이다. 라인하르트를 가기위한 문지기 개념? 이랄까

 

 

라인하르트 Lv. 30

🔺 말하는 섬 던전 2층에는 라인하르트도 나오는데, 영웅 양손검인 맹약의 대검, 그리고 해골 기사의 망토를 드랍한다. 모두 기사 졸업템이다.

 

🔺 말하는섬 던전 2층의 중앙이 라인하르트 출현장소이다. 여기는 그냥 걸어가면 보스가 있는게 아니라, 문열고 들어가기 위한 입장권같은 아이템이 필요하다. 

 

🔺 먼저 이 녀석을 얻어야 한다.

 

🔺 요렇게 옆에 방에서 열쇠를 얻고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출처 : 유튜브 YT쌍남>

 

🔺 여기에 상자를 부수면 은빛열쇠 획득

 

🔺 문을 열고 들어가면

 

🔺 라인하르트가 있다.

 

 

바포메트 Lv. 85

🔺 그리고 바포메트는 라인하르트 잡을때 나오는 금빛 열쇠를 얻어야 뒤에 문을 열고 말하는 섬 던전 3층으로 갈 수가 있다. 그래서 따로 출현위치 지도라는건 없다.

 

역시 어마무시한 영웅등급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잡으로 갈 일이 있을까  ㅎㅎㅎ 레벨도 무려 85나 된다. 메뉴에서 파티던전 들어가서 만나는 바포메트와는 오리지널 버전은 차원이 다르다.

 

리니지W가 성공적인 게임이었다면 사람도 많고 혈맹간 치열하게 이런 보스몹 차지하려는 싸움이 일어날텐데, 과연 거기까지 갈지는 좀 지켜봐야할듯.

미완성 졸작 내놓고 그나마 없는 수명 다 깎아먹으면서 캐쉬템만 미친듯이 파는 느낌이라...

검은전함 던전

 

 

몰락한 데페토 Lv. 22

 

얘는 별도로 작성해놨던 포스팅이 있어서 그걸로 대체한다.

 

 

리니지W 보스공략 몰락한 데페토 : 리젠시간, 수정단검 (검은전함 2층)

지난번에 무과금 요정 추천 사냥터로 검은전함 2층을 소개했는데, 여기에서 나오는 보스몹인 몰락한 데페토에 대해서도 살펴보자. 기왕 사냥하는거 보스몹도 챙겨서 잡아주면 일석이조이므로

tali.kr

말하는 섬에서 가장 편하게 리젠 시간마다 챙겨먹기 좋은 보스몹인듯

 

 

네크로맨서 Lv. 65

🔺 검은전함 3층의 보스몹 네크로맨서는 오리하루콘 단검, 은생의 망토와 같은 초강력한 아이템을 드랍한다. 심지어 전설 방어구 제작 비법서, 그리고 마법서 리절렉션도 전리품 명단에 포함되어 있다.

 

커츠도 그랬는데, 레벨 65이상 보스부터 전설등급 드랍이 들어가는 듯 하다. 아닌데 바포메트는 레벨85인데 영웅템까지만 있는데... 꼭 그런건 아닌듯

 

🔺 네크로맨서는 검은전함 3층에서 나오는데, 얘는 선공몹이라서 자동사냥은 검은전함 3층에 세워두면 가끔 맞아서 죽어버린다. 사람은 적어서 좋은데... 그래도 수면용 자사 돌릴때는 3층은 피해야 할듯

 

🔺 대만 유저들 한 50여명이 모여서 네크로맨서 보스 잡으려고 시도하던데, 눈치를 챈 한국 유저들이 단합적 꼬장으로 일부를 PK하고 네크로맨서에 헤이스트 마법으로 속도증가를 걸어서 실패로 이끌었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