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말하는섬 필드> 보스몹 출현위치와 리젠시간, 드랍템 리스트

타리게임즈 2023. 7. 1.

리니지W는 신작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커뮤니티가 없다. 인벤 같은데 공략글도 많이 올라오고 해야되는데 쓸만한 것도 안보이고,,,해서 내가 직접 정리해서 블로그에 쓰고있다. 블로그가 점점 리니지W 백과사전이 되어가는듯...

 

내친김에 리니지W 보스몹들의 출현 위치와 드랍템 전리품까지 정리해보았다. 지역이 방대한관계로 한 부분씩 살펴본다. 초보자들의 시작지점인 말하는 섬 보스몹들부터 시~작!

몬스터 도감에서 딱 봐도 굉장히 거대해 보이는 녀석들은 레이드 보스라고 보면 된다.

 

🔺 다른 애들은 자잘한 중간보스같은 녀석들이고 (이름 흰색) 아르피어는 레벨 60으로 레이드급 보스이다. 

 

🔺 말하는 섬 위치별 보스몹 이름과 주요 드랍템 목록. 한놈한놈씩 살펴보겠다.

 

 

우는얼굴 Lv. 7

🔺 보스몹이라고 하기도 뭐한데, 리니지 최초 초보존인 북섬지역에서 나오는 필드보스이다.

그래도 나름 전리품 명단에 젤도 있고 요정 무소과금 끼기좋은 활골무, 그리고 희귀등급 망토도 있다. 물론 기대는 안하는게 좋을듯... 차라리 일반몹 잡다가 희귀템 먹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한다. ㅎㅎ

 

🔺 북섬 해안가가 출현위치인데, 잡으러 가보진 않았다. 여기는 몹 레벨이 너무 낮아서 정말 이 보스만 잡아보겠다고 가는거 아니면 경험치가 전혀없는 시간낭비이기 때문에...

나중에 블로그에 쓸 거리 찾으러 한번 가볼까

 

 

침 흘리는 지고르 Lv. 13

🔺 들개중 보스이다. 희귀템으로는 혹한의 창이 전리품에 있는데 창은 선호무기가 아니라서 별로다. 얘 잡으러 갈 일은 없지 않을까. 인장 퀘스트 하러 갔다가 운좋게 발견하면 한번 잡아볼 수도.

 

🔺 출현 위치는 말하는 섬 중앙부의 연못가이다. 황금 개구리 나오는 그 지역

 

 

리니지W 팁 황금개구리 잡고 아데나벌기, 퀘스트중 터렐죽이기

리니지W 필드에서 지나가다보면 가끔 화면 상단에 이런 메세지가 뜰 때가 있다. 🔺 누군가를 깨우듯 개구리들의 울음소리가 커집니다. 라는 멘트가 나온다. 이게 어딘가에서 이벤트가 일어나는

tali.kr

 

🔺 인장 퀘스트 쭉 돌면서 지나가는 길에 이름이 보이길래 하나 잡아보았다. 레벨이 낮다보니 전혀 아프지 않고, 때려잡는데 시간만 좀 걸림

 

 

크툰 아트록 Lv. 13

🔺 29레벨까지 진행되는 튜토리얼 하다보면 이쪽 오크요새 지역을 지나는데, 주요 전리품은 기사템인 무관의 장갑과 요정 장신구 민첩의 목걸이이다.

 

🔺 출현위치는 말하는섬 북서쪽의 크툰 오크의 요새에서 위쪽으로 다리를 건너간 지역에 나온다. 레벨이 낮기 때문에 저렙 구간 진행하다가도 마주치면 물약 먹으면서 잡을 수 있다.

 

🔺 레벨 29일때도 혼자서 무난하게 잡았으니 매우 쉬운 보스라고 할 수 있겠다. 보스인지라 피통이 많아서 잡는데 오래걸릴뿐, 1:1로도 어려운 점은 없다.

 

 

발루 드럭 Lv. 15

🔺 크툰 아트록과 비슷한 녀석인데 (비슷한 정도가 아니라 캐릭터를 복붙했잖아?) 이녀석은 전리품에 무관의 방패, 전사의 귀걸이가 있다. 기사가 보면 참 탐나는 아이템들이다.

 

참고로 거래소에 찾아보니 시골서버인데도 전사의 귀걸이는 1200다이아에 올라와있었다. 그만큼 찾는 수요가 많다는 소리. 무관의 방패는 아예 매물 자체가 없다. 대미지 리덕션 +2 옵션때문에 뜨면 엄청비쌀듯. 

 

차라리 보스잡기 노가다를 할거면 크툰 아트록이 아니라 발루 드럭을 노리는게 낫겠다.

 

🔺 다만 이녀석은 출현위치가 두군데로 표시되어 있어서 어디에 나올지 모른다. 이게 몬스터도감 출현위치에 꼭 나온다는 보장은 없는데, 실제로 보스 찾아서 잡아보는걸 해보면서 직접 어디에서 리젠되는지 파악해야 한다.

 

 

페디카 Lv. 19

🔺 페디카는 아르피어의 부하몬스터 중 하나인데 그래도 중간보스급으로 친다. 리니지는 기니지라고 할 정도로 기사가 키우기도 좋고 세다. 법사는 정말 핵과금러 랭커혈맹 에서나 쓰이는 클래스...

 

그래서 기사랑 요청만 판치는 리니지W에 이 신관의 마력서를 사갈 법사가 있을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마법 대미지가 올라가는 희귀등급 아이템이므로 먹으면 짭짤하기는 하겠지.

 

🔺 페디카는 이렇게 두 군데가 출현위친데, 이쪽이 장벽도 많고해서 보스 떴는지 찾아보러 다니기도 매우 번거로운 지역이다. 반대로 한번 잘 찾아노면 쉽게 독식도 가능할거 같긴 하지만.

 

 

스카루스 Lv. 20

🔺 스카루스는 해변 종족 보스몹이다. 역시 기사에게 참 좋은 아이템들을 전리품 리스트에 가지고 있다. 마법망토의 상위호환이 될 무관의 망토, 그리고 방어옵션 3가지가 골고루 예쁘게 달린 기사의 목걸이를 드랍한다.

 

🔺 다만 얘도 출현위치가 두군데로 나와서 찾기가 좀 힘들다. 한번 잡아보려고 오랫동안 서성이면서 뒤졌는데 나오질 않더라.

 

 

데스페라 Lv. 20

🔺 데스페라는 영혼들 나오는 곳의 필드보스몹이다. 이제 보스몹의 레벨이 20을 넘어가기 때문에 여유있게 잡으려면 30 후반 레벨에 6검4셋 정도는 맞춰줘야 혼자 가능해진다.

 

자동사냥 하는 애들 속에서 혼자 보스몹 골라먹는 재미인데 1:1로 못잡아서 도망다니면 그게 무슨 우스운 꼴이여

 

🔺 이쪽 돌담지대 밑에서 출현한다. 보통 보스몹은 이름이 저절로 보여서 발견을 하는데, 데스페라는 시뻘겋게 아우라를 뿜고 있어서 눈에 확 띈다. 찾기는 정말 쉬움

 

🔺 이렇게 ㅎㅎ 안그래도 영혼 나오고 디아블로마냥 어두컴컴한 지역인데, 이렇게 시뻘겋게 다니니 안보랠야 안볼수가 없다. 너무 강렬해 ㅋㅋㅋ

 

이름이 하얀색으로 표시되는 중보스들은 리젠시간이 30분이고 비선공인데, 아래 레이드급 보스몹들은 각각 정해진 리젠시간이 있고 화면에 노란색 글씨로 알림이 뜨기도 한다.

 

이름 빨간 보스몹들은 기본적으로 리젠시간 6시간으로 알려져있는데, 계속 모이는 정보로 확인은 필요하다.

 

참고로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에는 모든 보스몹의 리젠시간이 반으로 줄어든다. 30분짜리는 15분마다, 6시간짜리는 3시간마다 리젠된다.

 

 

아르피어 Lv. 60

🔺 아르피어 전리품은 영웅급 아이템을 준다. 영웅등급은 옵션 자체가 아예 넘사벽이라 뭐 어떤게 좋네 따질 필요가 없는 아이템들이다 ㅎㅎㅎ

아르피어가 거미라서 그런가 독 내성을 올려주는 옵션도 붙어있네

영웅템이 아니라 저기 희귀등급 피의대검만 먹어도 대박이지

 

🔺 아예 아르피어의 둥지라는 지역이 있어서 여기에서 출몰한다.

 

 

커츠 Lv. 65

🔺 검은 기사단 단장인 커츠는 영웅등급도 아닌 무려 전설등급 아이템을 드랍한다. 옵션 보소.... 이런 지리는 장비가 가지고 싶어서 수천만원 수억원까지 리니지에 지르는거겠지 ㅎㅎ

커츠는 나중에 뜨면 구경이나 해보는거고 내가 리니지W 떠나기 전에 이 아이템을 기대할 일도 아마 없을 것이다.

 

🔺 커츠 출현위치는 검은전함 던전 들어가는 길 바로 앞이다. 예전에 추억의 PC리니지 시절에 말하는섬 선착장이나 해변가에서 커츠랑 흑기사들 같이 출몰하던거 기억나네. 간지였는데 ㅋ

 

🔺 리니지W에서는 흑기사들 우르르 데리고 나타나지는 않고 이렇게 단독으로 출몰한다. 몸보다 더 큰 방패가 인상적인 기사단장 커츠. 흑기사들도 데리고 다니고 했으면 더 간지였을텐데.

 

시골섭이라 그런지 커츠 잡는 단결된 세력도 없고 계속 방치중이다 ㅋㅋ 심심해보이네

 

말하는 섬은 인장퀘 돌때가 아니면 잘 갈일이 없는데, 먹고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그 지역에서 보스 리젠 체크하고 노가다를 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