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카카오페이 청구서 납부로 편하게 10%할인

재테크와 투자는 자본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수익을 올리는 거라고만 생각하지만, 절약할 수 있는 돈을 아끼는 것도 하나의 큰 방법이다. 부자일수록 쓸데없는 지출에 더 마음상하고 꺼려하는 이유.


자동차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자동차세라는걸 내야하는데, 미리내면 세금을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다. 자동차세 연납이라고 한다. 연납을 통해 10%를 할인받으면 약 3만원의 돈을 아낄 수 있는데, 이는 월 15만원씩 1년동안 연이율3% 적금을 들었을때의 이자보다 많다. 무조건 해야지.


카카오페이 청구서 기능이 생기면서 도시가스 뿐 아니라 자동차세 납부기능도 추가되었다. 핸드폰으로 클릭한번에 손쉽게 세금을 낼 수 있으니 미루지 말고 더더욱 꼭 해야되겠다.


자동차세 연납시 할인율

1월 납부시 - 10% 할인

3월 납부시 - 7.5% 할인

6월 납부시 - 5% 할인

9월 납부시 - 2.5% 할인


카카오페이에서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한 사람중에 500만원을 주기도 하는데, 이런건 사실 당첨확률이 매우 낮으니 기대할 건 아니고. 그냥 간편하게 빨리 내버리고 감면받자.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클릭하면 본인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을 입력한다.


자동차세 납부할 금액이 표시된다. 



자동차세는 지방세법에 근거한 세금으로 자동차세와 교육세로 이루어져 있다. 지방정부의 교육재원으로도 활용하는 세금인 모양이다. 


기본적으로 자동차세는 6월과 12월에 두번 정기부과를 하는데, 앞서 말했든 1/3/6/9월에 해당년도 세금을 일괄납부하는 연납방식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다.


위택스 자동차세 부과기준

https://www.wetax.go.kr/main/?cmd=LPTIIA1R1


카카오페이 청구서 내용중에도 자동차세의 부과기준과 연납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자동차의 CC 기준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자동차들보면 다 저 기준에 맞춰서 출고되는 것이다. 흔히 말하는 대형중형소형을 가르는 기준이 된다.


카카오페이 지문한번에 납부완료 넘나편한것.


카카오페이 청구서로 돌아가보면 자동차세도 연납 납부완료라고 나온다. 이게 자동이체는 아니라서 메시지 받았을때 1년에 한번씩 내주어야 한다. 


아예 신청해놓으면 카카오페이에서 자동인출되도록 하면 더 편할텐데 말이지. 앞으로는 그런 기능들 추가되겠지? 관리비, 각종 공과금, 세금, 통신료 카카오페이로 자동이체 편하게 다해놓고 주거래은행이나 카드사 혜택받듯이 여기서 받으면 좋을거 같다.


통신사 포인트나 카드사 마일리지로 광고하면서 우려먹는 시대는 끝나가는 것을 피부로 느낀다.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