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만 레벨업 리세마라 방법 2분 20뽑 티어표는?
먼치킨 환생물 중 1티어로 꼽히는 나혼자만 레벨업 모바일 게임이 드디어 출시되었다. 리세마라 방법과 어떤 캐릭터, 무기를 뽑고 이륙하는게 좋은지 티어표 같이 알아본다. 비교적 간단하게 2분마다 20뽑 가능한 구조라 리세를 꼭 하는게 좋다.
나혼렙은 많은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도 나오고 게임으로도 만들어졌다. 정식 명칭은 <나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ARISE> 으로 넷마블에서 제작하였다. 장르는 액션 RPG인데 초반부터 오토겜 느낌이 좀 났고 소녀전선이나 명일방주처럼 좋은 캐릭터 뽑아서 육성하는게 주요 컨텐츠로 보인다.
리세마라 외에 쿠폰도 챙겨 받아서 성장에 도움을 얻도록 하자.
튜토리얼 진행
당연한 소리지만 계정 연동은 하지 말고 초반에는 게스트로 하는게 모든 모바일게임 리세마라 국룰 아니겠나. Guest으로 로그인을 눌러서 시작한다.
나혼렙은 특이하게 설정 메뉴 자체에 계정 초기화가 있어서 자체 리세를 지원하는 셈이다. 계정 연동을 하고도 리세마라 가능할 것 같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으니 안전하게 일단 게스트로 원하는 뽑기 나올때까지는 반복한 후에 연동시키도록 하자.
튜토리얼을 쭉 진행하면서 챕터1은 모두 클리어해야 한다. 뽑기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을 한번 보면서 진행하도록 하자.
튜토리얼 하면서 느낀건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게임 자체는 그냥 그런 느낌... 자동 해놔도 장애물 있으면 적 경로 잘 찾아가지도 못하고 버벅이는 경우도 있었다.
또 스킬도 여러개 있는데 어차피 이게 무슨 컨트롤로 승부하는 것도 아니고 결국은 주인공 무기 + 서포트 캐릭 잘 뽑고 업그레이드 단계에 따라서 클리어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잊지말자 제작사가 넷마블이라는 것을 (NC, Nexon, Netmarble 말 안해도 알제?)
뽑기 종류
나혼자만 레벨업 뽑기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일반 모집과 스페셜 스카우트이다.
일반 모집은 말 그대로 티켓으로 뽑아서 바로 캐릭터나 무기를 획득하는 방식이고 스페셜 스카우트는 약간 현질 유도를 하면서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스페셜 스카우트는 뽑기를 10장씩 15세트 150장을 뽑아놓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덱을 선택해서 확정할 수 있는 방식이다.
물론 거져주는 것은 아니고 15000원짜리 과금을 하면 스페셜 스카우트 티켓을 얻어서 확정할 수 있다.
리세마라 방법
원하는 뽑기에 실패했다면 곧바로 리세마라를 진행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로비에서 우측 톱니바퀴 버튼 클릭 > 옵션에서 계정설정 > 계정 초기화를 누른다.
2. 동의에 체크한 뒤 계정초기화 확인을 누른다.
3. 새로 시작되는데 튜토리얼 스킵을 눌러준다.
4. 우편함으로 가서 그랜드 론칭 접속 선물로 마정석 800개를 받는다.
리세마라 하고 튜토리얼 스킵하고 오면 마정석 1565개가 있고 커스텀 뽑기권이 13개 정도가 들어있다. 800개를 받아서 2365개 정도가 될 것이다. 뽑기권 1개를 구매하는데 마정석 250개가 필요하다. 마정석을 받아서 추가로 사면 커스텀 뽑기권 22~25개 정도가 될 것이다.
리세때 마정석과 커스텀 뽑기권 수량은 날짜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혹시 부족하다면 메뉴에서 미션, 업적, 도감, 튜토리얼 등의 메뉴를 들어가서 이것저것 가능한 보상을 죄다 챙겨 받도록 하자. 그러면 얼추 커스텀 뽑기권 20개 이상은 맞출 수 있다.
5. 모집 > 커스텀 모집에서 픽업 리스트로 서지우, 엠마 로랑, 요도 매화, 최종인 4개를 넣고 뽑는다.
인기 픽업 리스트로 표시되어 있을테니 쉽게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많이 고르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티어표
나혼렙 리세 티어표 역시 인기픽업 리스트와 같다.
0티어 : 서지우
얼리 액세스 당시 게임이 성진우 키우는 게 아니라 서지우키우기 게임으로 불렸을 정도로 최강의 성능을 자랑했던 캐릭터다. 만화에 나오는 표현으로 치자면 그야말로 국가권력급 파워를 자랑하는 헌터라고 할 수 있다.
1티어 : 엠마 로랑
광역 스킬로 몹을 한번에 싹쓸이할 수 있어서 클리어 속도가 빨라진다. 하다보면 게임 컨텐츠가 대부분 타임어택 방식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빠르게 잡을 수 있는 용으로 아주 도움이 된다.
15000원 소과금 현질을 하면 SSR 서지우를 획득할 수 있다. 그래서 선택지가 있는데, 리세마라로 서지우를 뽑아서 소과금으로 얻는 것과 합쳐서 1돌파로 갈 것이냐.
아니면 리세마라로 엠마 로랑을 뽑고 서지우는 소과금으로 얻는 것으로 받을 것이냐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다.
1티어 : 최종인
서지우 + 최종인을 얻고 시작한다면 바로 기분좋은 이륙이라고 할 정도로 베스트 세컨 픽 캐릭터이다.
1티어 : 요도 매화
치명타 피해증가 효과가 있으며 돌파시 성능 향상이 뛰어나다.
2티어 : 민병구
게임의 후반부로 갈수록 서포터로 추천되기도 하는 캐릭터이다.
2티어 : 테티스의 마도서, 킬더울프
나혼렙 전투 계산 방식에서 속성 무기의 중요성이 아주 크다. 테티스의 마도서는 군중 빙결 효과가 있다. 킬더울프는 1돌파 후 그림자의 낫으로 진화시 암 속성이라 던전에서 유용해진다.
커스텀 모집으로 뽑을 확률은 선호픽 4개로 지정시 각각 0.15%이다. 20뽑을 하면 3%라는 소리다. 33번을 하면 서지우 한 번 뽑을 가능성이 있는 건데, 그걸 늘려서 330번에 서지우 10번 나오는 동안 다른 SSR을 하나 더 가져가는 걸 목표로 하는게 좋겠다.
(330번 가지고 될지는 모른다...)
뭐 돌리다 보면 이렇게 SSR 두개가 연짱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