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퀘스트종류와 무과금 초보자 사냥터추천 말하는섬 인장

타리게임즈 2023. 8. 23.

리니지W는 성장도 느리고 게임속 화폐인 아데나를 모으기도 쉽지가 않다. 점검보상이나 우편푸쉬로 지급받는 것으로 카드뽑기도 하고 물약값도 충당하는 것이지, 순수 사냥만으로 모으려면 견적이 안나온다.

그래서 최대한 퀘스트와 미션을 꼬박꼬박 수행하면서 아데나를 충당해야 하는데, 리니지W에 퀘스트 종류를 알아보고 무과금 초보자가 돌리기 적합한 사냥터인 말하는섬 인장사냥법에 대해 살펴본다.

리니지W의 퀘스트 종류는 아래와 같이 다섯가지가 있다.

  • 메인퀘스트
  • 지역퀘스트
  • 미션
  • 업적
  • 의뢰

메인퀘스트

🔺 게임 시작과 동시에 튜토리얼처럼 진행되는 퀘스트이다. 보통 자동사냥 자동이동 대화스킵으로 넘기면서 레벨만 빨리 올리는데, 여기에 나름 리니지W의 스토리가 녹아 들어있다. (별로 관심은 없다)

🔺 메인 퀘스트는 쭉 진행되다가 레벨 29가 되면 끊기고 그때부터는 레벨 30 35 40을 달성하면 어디로 가라는 퀘스트 목록만 남겨진다.

🔺 해당 레벨이 되면 다시 메인퀘스트 일부가 진행되고 퀘스트가 끝나면 또 필드에서 사냥을 해서 다음 레벨까지 알아서 올리고 반복하는 식이다. 

그래서 메인퀘스트 사이사이에는 다른 사냥법들을 통해 효율적인 레벨업을 해주어야 한다.

지역 퀘스트

메인퀘스트랑 비슷한데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는 지역퀘스트도 있다.

🔺 메인 퀘스트와 별개로 해당 지역의 NPC들에게 받을 수 있는 지역 퀘스트가 있다.

🔺 지도에서 지역퀘스트 리스트를 나오게 한 뒤 수행하는 지역을 찾아가거나 텔레포트로 이동해서 하면 된다.

몬스터 다굴 대처하는 방법

참고로 메인퀘스트나 지역퀘스트에서 몬스터 잡으라고 할 때가 있는데 이게 다굴이 심해서 잡는데 상당히 어렵다.

🔺 몹이 몰릴 때는 일단 이렇게 뒤로 빠진 후 지형지물이 있는 곳에서 벽을 등지고 싸운다. 아니면 통로같은데서 길막을 하고 오는 놈만 1:1 또는 2:1 정도의 상황으로 만든 뒤 잡아주는 것이 좋다.

🔺 특히 오크부락의 주인 퀘스트에서 오크 20마리 잡는 미션이 있는데, 이 장소로 텔포해서 가자마자 중심에 떨어지고 사방에서 우르르 달려들어서 버틸수가 없다.

🔺 방법은 일단 풀도핑 상태로 준비한 다음 텔포하자마자 한쪽 구석으로 이동부터 한다. 구석까지 간 다음 오는 놈들을 트리플애로우 같은 스킬로 1,2마리라도 빨리 잡아주고 

그다음에 또 다굴맞아서 못버틸거 같으면 마을 귀환주문서를 써서 돌아간 뒤 피를 채우고 다시온다. 괜히 계속 죽는 것보다 이렇게 반복해서 숫자를 조금씩 줄여나간 후 

어느정도 됐다 싶으면 한쪽에서 한두마리씩 잡아나가면 해결이 가능하다. 딱 처음에 다굴 심한 상황만 잘 넘기면 된다.

미션

미션은 일일미션 주간미션 월간미션이 있다.

🔺 주로 간단한 미션을 충족하면 아데나를 주는 식이다. 이걸 통해 꽤 많은 아데나를 주기적으로 수급할 수 있으니 체크하면서 꼭 하는것이 좋다.

🔺 순간이동 주문서를 산다던지 같은 간단한 것들도 많기 때문에, PK 몇 회 하세요 이런것만 빼고는 다 수행해주는 것이 좋겠다.

리니지W 주로 자동사냥만 돌릴 무과금 유저라면 PK해서 카오가 되지는 말자. 다른 유저가 때리기 십상이고 여러번 죽다보면 아이템 증발도 되어서 상당히 짜증나진다.

풀 라우풀 상태에서 해야 죽어도 경험치 무료복구로 커버하면서 사냥을 계속할 수가 있다.

업적

🔺 업적은 리니지W 하면서 달성하는 과제로, 미션처럼 반복이 아닌 딱 한번 통과의례같은 과정들로 되어있다. 레벨 몇 달성이라던지, 몬스터 몇마리 처치라던지 등등

🔺 업적 보상은 아데나 외에도 카드뽑기도 주고 명예코인이나 힘의티끌같은 지금은 뭐에 쓰는지 잘 모르겠는 재료들도 준다. 나중에 도움되는 것들이니 업적도 내용을 보고 수행 가능한 것들이면 하나하나씩 달성해 놓도록 하자.

인장 (의뢰게시판)

🔺 마지막으로 지도를 보다보면 가끔 이렇게 빨간색 마크가 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인장 퀘스트이다. 해당 지역의 몬스터 몇마리를 잡으라는 내용으로, 달성하면 인장하고 약간의 경험치를 준다.

그래서 어차피 필드에서 사냥을 돌릴거라면 인장퀘스트를 같이 수행하는 것이 렙업이 빠르다.

🔺 인장 퀘스트는 마을의 의뢰 게시판을 통해서 수락할 수 있고, 또는 특정 지역을 지나갈 때 화면왼쪽에 퀘스트 수락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클릭해서 받을수도 있다.

🔺 모은 인장은 이렇게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 우호도를 높이면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으로 교환도 할 수 있는데, 뭐 이것은 아직은 먼 얘기이다.

🔺 인장 퀘스트 중에 수행이 어령누 것은 다른 플레이어를 고용하여 임무를 줄 수도 있다. 다이아를 걸고 대신 퀘스트를 수행해달라고 하는 것인데, 왜 이런 기능이 있는 것인지??

이걸 못해서 다른 사람에게 해달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긴 하다. 아마도 나중에 가면 엄청 귀찮은 인장 퀘스트를 잔뜩 수행해야 할 일이 많아지는 것이려나. 그래서 현질러라면 다이아로 시간을 사는 셈 치고 의뢰를 넣을 수 있게 해논 것이고.

🔺 때로는 날씨에 따라 발생하는 히든 퀘스트도 존재한다. 비가 온다던지 할 때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들도 있는데, 히든 퀘스트에 대해선 나중에 다시 별도의 글로 자세히 다뤄봐야겠다.

말하는섬 인장퀘스트 돌기

무과금 초보자 추천사냥터 중 하나로 말하는 섬에서 인장퀘스트를 하며 돌리는 방법이다.

🔺 말하는 섬에는 이렇게 위치별로 인장 퀘스트들이 있는데, 한번에 의뢰를 받아놓고 반시계 방향으로 돈다던지 하면서 하나씩 수행하는 방식이다.

레벨 30 넘어서도 인장 퀘스트 하면 1퍼센트 넘는 경험치를 주고

또 말하는 섬에서는 물약이 거의 들지않는 무한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밤새 자동사냥 돌려놓을 사람에게 추천하는 지역이다.

🔺 인장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월드맵에서 인장퀘스트 이름을 확인한 뒤,

퀘스트 목록창으로 가서 그 인장퀘스트 밑에 발자국 아이콘을 누르면 알아서 그 지역까지 걸어간다.

🔺 사냥하면서  활골무 같은 아이템이라도 하나 주워먹으면 좋겠지만 드랍율은 정말 극악인듯. 흰템 장비는 안줍도록 해놓고 사냥하는게 낫다.

🔺 말하는 섬에서는 무한 사냥이 가능해서 아주 장시간 돌려놓을때는 여기 세워놓는걸 추천한다. 경험치가 적은데 그만큼 빨리 잡으니까 사실 큰 차이가 안난다.

🔺 필드 보스몹은 비선공이라 이렇게 이름만 떠있는 이상한 놈이 돌아다닌다 싶으면 공격을 해주자. 다들 자동사냥이라 보스몹 안때리고 혼자 배회하는 경우가 많다 ㅎㅎㅎ

🔺 이렇게 시뻘건 오오라를 풍기며 나오는 레벨20 보스몹 데스페라. 눈에 확 띄는데도 옆에 치는사람이 없다 죄다 자동사냥이라 ㅋㅋㅋ

얘는 그래도 데미지가 있어서 물약 빨면서 겨우 버텨지는 수준이었다. 이때가 무과금요정 32레벨에 물리방어 32였는데 글을 쓰는 지금은 33레벨에 물리방어 40이니 좀 더 수월할수도.

기껏 잡았지만 역시나 좋은 템은 안준다. 뭐 리니지W는 정말 긴호흡으로 수많은 반복을 해서 하나 얻어걸리는 확률의 여정일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