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월드맵 지도에서 자동으로 걸어서 이동하는 방법 (표식안내)

타리게임즈 2023. 8. 23.

리니지W 하다보면 답답한 점이 많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초반에 레벨 29까지 퀘스트 할때는 알아서 이동하고 알아서 도착하면 공격하고 하다가 그 이후에 자동사냥을 하려다 보니 이동하는데 텔레포트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는 것이다.

월드맵에서 땅을 클릭한다고 이동되는게 아니니, 아이콘으로 표시된 지역을 눌러서 텔레포트로 가곤 했다. 그 방법밖에 없는 줄 알았다. 하지만 기능이 없는게 아니라 있는데 어렵게 만들어 놔서 찾기가 힘든 것이었다. 

아데나를 모으고 싶다면, 특히 리니지W 무과금 유저라면 절대 이 텔레포트를 돈주고 이용하지 말자. 나중에 물약 살 돈도 없어진다.

그냥 맵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하게 해놨으면 될 것을 왜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가지고... 아무튼,,, 리니지W 월드맵에서 특정 위치로 자동으로 걸어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인장 퀘스트 같은것을 하고 싶은데 이 지역으로 바로 이동하는게 없어서 옆으로 텔레포트해서 간다음에 걸어가거나, 아니면 돈이 아까우면 처음부터 땅바닥 찍으면서 계속 걸어가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월드맵 왼쪽 메뉴 중에서 십자말뚝 모양으로 생긴 표식을 눌러주자. 리니지W 월드맵에 자신만의 웨이포인트를 설정하는 기능이다.

표식에서 +를 누르면 <표기할 위치를 1초 이상 터치해 주세요> 라고 나온다.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점이 찍히고 이 포인트를 누구에게 공유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뜬다. 일단은 본인이 이동용으로 쓰려는 것일테니 '개인'을 누른다.

(친구라던지 특정 캐릭터에게 알려주고 싶으면 '대상'을 선택해서 이 위치를 공유할 수도 있다)

개인을 누르면 표식 아래에 이렇게 등록한 위치가 보인다.

이걸 눌러주면 발자국 아이콘의 <안내> 버튼이 나오는데 안내를 클릭하면 이 위치로 자동으로 걸어서 이동한다.

리니지W 렙업방식 중에 인장퀘스트를 수행하면 사냥도 하면서 인장과 경험치도 얻을 수 있어서 좋은데 문제는 이동이 귀찮다는 점이었다.

이 표식 안내기능을 이용하면 주요 지역의 인장퀘스트 위치에 표식을 여러개 찍어두고 간편하게 순회공연하면서 사냥할 수 있다.

혹시나 말하는 섬 던전에서 글루디오 본토던전 7층을 선택해봤더니 이동할 수 없다고 나온다. 리니지W 세계관에서 배타거나 순간이동으로만 갈 수 있는 부분은 이렇게 표식을 통한 자동 도보이동은 불가능하다.

그냥 던전은 될까? 검은전함 2층에서 말하는 섬 던전 2층에 표식을 찍고 안내 기능으로 이동을 눌러봤다.

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던전 깊숙한 지하 몇층 까지도 알아서 걸어가도록 할 수가 있다. 몇천 아데나씩, 나중에는 만~2만이 넘는 아데나를 주고 던전 메뉴에서 텔레포트 입장을 해야 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해서 걸어다니도록 하자. 

리니지W 무과금으로 즐기는 방법은

악착같이 아끼고 모아서 최대한 뽑기를 많이하고 노가다 득템한 걸로 다이아를 버는 것이다. 우리 모두 리니지W 월드의 뚜벅이가 되자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