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뇌퍼즐게임] MEON 메온 공략 레벨12~59 Walkthrough

타리게임즈 2019. 2. 14.

출퇴근 버스에서 간간히 뇌풀기용으로 좋은 모바일 퍼즐게임 메온 MEON 이다. 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너무 어려운 극악의 난이도도 아니어서 적당히 짬나는 시간이 즐기기 좋다. 총 120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절반인 59 스테이지까지의 해답을 올려본다.

MEON LEVEL 12

후반부 하고있는데 레벨 12보니까 엄청 쉬워보인다;;; 분기를 시키고 칼라를 입히는 개념을 알려주는 초보단계이다. 파란색 두개 넣어야되는데 파란상자는 하나니까 상자 통과한 후 분기시키는 식으로 해야한다. 나중에도 이런 생각들이 기초가 됨

 

MEON LEVEL 13

마찬가지로 노란색은 상자 통과후 분기시키는 방버밖에 없고, 나머지 가지고 흰색 두개 쏴주려면 거울 이용해서 반사시키면 된다.

 

MEON LEVEL 14

상자 하나에 광선 두개를 통과시키는 방법을 터득하도록 하는 스테이지이다. 아직까지는 튜토리얼 수준이라고 보면 된다.

 

MEON LEVEL 15

파란색을 먼저 만들고, 나머지로 흰색과 노란색 하나씩 쏴주는 비교적 간단한 응용 난이도 밸런싱이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조금씩 조금씩 어려워지게 되어있다. 하다보면 저절로 실려이 는다.

 

MEON LEVEL 16

처음으로 4색상자가 등장했다. 흰색 부분으로 쏴주면 노랑 파랑 빨강으로 갈라지면서 광선이 나오는 아이템이다. 파란색이 밑으로 나오니까 바로 분기시켜주면 되고, 빨간색은 꺾어서 분기, 노란색은 위로 가니까 노란색 자리에 줄맞춰서 놔두면 된다.

 

MEON LEVEL 17

약간 어려워졌다. 파란색을 상자를 통과해서 분기를 하면 거울이 하나뿐이라 연결할 수가 없다. 지금까지 익힌 기술들을 응용해야 하는데, 상자를 겹치는 자리에 놔서 광선 두개의 경로가 같이 통과하도록 하고, 나머지 분기를 이용해서 위와 같이 만들어주면 된다.

광선 한개로 모든걸 만들고 마지막 남은 하나만 다른 광선으로 쏴주는 식의 문제가 많이 나온다.

 

MEON LEVEL 18

분기 시키는 연습

 

MEON LEVEL 19

거울과 빨간상자를 이용해서 각자 하나씩 쏴주는 쉬운 스테이지이다.

 

MEON LEVEL 20 

레벨 숫자의 색깔이 10단위로 바뀐다. 색깔 상자를 이용해서 쏴주고 마지막 하나만 추가로 노란상자를 이용해서 맞춰주는 식이다. 4색상자의 위치만 맞게 놓으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MEON LEVEL 21

노랑 두개를 쏴줘야 하니 분기를 놓고 그 앞에 4색상자를 놓고, 뒤에서부터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는걸 생각하면서 거꾸로 풀어나가면 된다. 

 

MEON LEVEL 22

4색상자의 응용이다. 두개를 놔야하니 저렇게 좌상 우하로 놓던 우상 좌하로 놓던 대각으로 배치를 하고, 분기를 이용해 두 4색상자를 한번에 켜주면 된다. 아까 17레벨에서 말했듯이 이렇게 광선 하나로 다쏴주고 남은 하나만 다른 광선으로 해결하는 문제가 많다.

하고보면 쉬운데 하기 전에는 막 서로 나눠서 쏘려고 하다보니 오히려 함정에 빠지게 된다. 처음에 광선을 배치하지 말고 마지막 쏴주는 부분부터 거꾸로 설계하는게 편하다.

 

MEON LEVEL 23

마찬가지로 4색 상자로 색깔들 쏴주고 흰색은 다른 광선으로 처리

 

MEON LEVEL 24

분기를 해야하는데 광선이 하나라 4색상자가 당연히 이렇게 놓여야 하므로 쉽다.

 

MEON LEVEL 25

이렇게 돌고 돌아서 분기해오는 구조가 생각해내기 어렵다. 그래서 뒤에서부터 거꾸로 길을 만들어나가야한다는 것이다. 파란색 두개를 켜려면 분기블럭을 놓아야 하고, 빨간색이 분기되어서 한쪽만 들어가게 분기블럭을 놓으면 얼추 길이 보인다.

 

MEON LEVEL 26

처음으로 거울의 양면 반사를 이용한 해법이다. 거울을 통해 쏴주고 분기된 한가닥이 돌아와서 그게 다시 거울의 반대면을 맞는 방식. 이걸 처음에 자력으로 해결하면 성취감이 꽤나 크다.

 

MEON LEVEL 27

복잡해보이지만 이런게 오히려 쉽다

 

MEON LEVEL 28

4색상자와 거울에 익숙해졌다면 이제 이정도는 쉽게 풀 수 있다.

 

 

 

MEON LEVL 29

얘도 마지막에 4색상자를 위치시키고 거기에서 어떻게 하얀거랑 같이 켜줄지 생각하면서 분기블럭을 놓으면 한발짝씩 해결이 된다.

 

MEON LEVL 30

파란색 노란색 분기블럭 놓고 4색상자로 연결, 흰색은 별도광선으로 처리. 일단 거울의 개수가 많이 주어진다면 이렇게 꽈서 들어간다는 힌트가 되니 참고하면 된다.

 

MEON LEVEL 31

이런게 고난이도 문제다. 뭔가 해법이 여러개 있을거 같지만 하다보면 간발의 차이로 완성이 안되는. 정 막히면 힌트 정도는 사용해서 블록 2개의 위치를 확인한 후 거기서부터 해답을 찾아보면 된다.

거울이 별로없기 때문에 분기 블록의 위치가 포인트인데, 파란색 상하를 분기블럭으로 처리하고 다른 한개를 4색상자로 쏴주는게 관건이다. 나머지는 거기에 맞춰서 연결하다보면 정답에 도달

 

 

MEON LEVL 32

복잡해 보이지만 4색상자만 위치에 맞게 놓으면 그 다음 연결은 쉽다

 

 

MEON LEVL 33

 

 

 

MEON LEVL 34

거의 처음으로 연결되지 않는 빛줄기가 나오는 해답이었다. (왼쪽 위에 벽에 맞는 빨간색)

 

 

MEON LEVL 35

색깔 상자가 하나씩이니까 저렇게 중첨해서 놓는 방법밖에 없다.

 

 

MEON LEVL 36

거울의 양면 반사를 활용

 

 

MEON LEVL 37

거울의 양면 반사 + 4색 상자 배치가 포인트

 

 

MEON LEVL 38

항상 생각해야 할 게 흰색은 무조건 먼저 분기시키면서 광선을 뽑아내야 한다. 한번 칼라가 들어가면 다시 바뀌지 않으니. 따라서 4색 상자를 마지막에 배치하고 그 앞에서 흰색을 이렇게 나눠주는 식으로 생각해야 한다.

 

 

MEON LEVL 39

슬슬 난이도가 높아지는 느낌

 

 

MEON LEVL 40

이런게 오히려 쉬움

 

 

MEON LEVL 41

역시 쉬운 스테이지

 

 

MEON LEVL 42

이런게 은근히 어렵다. 정답을 보면 쉬운데 처음에 배치할때 이렇게도 할 수 있고 저렇게도 할 수 있는 느낌이라 시행착오를 많이 겪게 됨

 

 

MEON LEVL 43

분기만 잘 시키면 되는 무난한

 

 

MEON LEVL 44

노란색은 버리고 빨간색 광선을 잘 분기시키는게 포인트

 

 

MEON LEVL 45

파란상자를 중첩해서 통과하도록 배치하는게 포인트. 점점 센스가 요구된다.

 

 

MEON LEVL 46

이렇게 뭐가 많아보이는게 오히려 쉬운거임

 

 

MEON LEVL 47

 

 

MEON LEVL 48

4색상자로 나눠먹고 거울 양면반사 이용해서 흰색 하나 추가하기

 

 

MEON LEVL 49

이런건 단계별로 생각할 수 있으니 쉬운것이다.

 

 

MEON LEVL 50

50레벨 기념인가 갑자기 확 어려워지고 유연성있게 생각해야 되는 스테이지가 나왔다. 빨간색 연속으로 있을때 분기+거울 이용해서 저렇게 연결해주는걸 잘 기억하자 자주 나오니.

 

 

MEON LEVL 51

4색 상자 배치만 잘하면 수월하게 풀리는 판

 

 

MEON LEVL 52

한바퀴 쭉 돌아서 분기시키는 센스

 

 

MEON LEVL 53

파란 상자의 중첩통과

 

 

MEON LEVL 54

요런게 은근히 창의력을 요하는 문제인데, 이정도는 해야 나중에 후반부 문제를 풀 수 있다.

 

 

MEON LEVL 55

이거 푸는데 꽤나 걸린듯... 파란색 2개를 만들기 위한 분기를 처음에 다른 블록을 놓고 하다보면 계속 안풀려서 헤매게 되어있다. 이경우는 오히려 앞에서 흰색부터 나눠주면서 하다보면 풀리네

 

 

MEON LEVL 56

생각을 좀더 유연하게 해주는 연습

 

 

 

MEON LEVL 57

어렵다 이제. 처음에 빨간거 넣을지 흰색 넣을지도 막막하고 맨 처음에 흰색을 빼주고 그다음에 색깔 만들어야지 라고 하다보면 막히게 된다. 거울을 이용해서 자유자재로 경로를 끌어주는 생각의 확장이 요구되는 시점

 

 

 

MEON LEVL 58

이건 오히려 좀 쉽다. 차라리 이렇게 많이 넣는게 더쉬움

 

 

 

MEON LEVL 59

 

여기까지 해서 메온 레벨 59까지의 정답풀이 완료. 120 레벨까지 다 클리어하면 2차 포스팅을 올려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