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사실모드 또다시적벽-적벽전투2 3인장받기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사실모드 3인장받기 공략입니다. 가상모드의 백제성 전투와 더불어 3인장받기가 가장 까다로운 시나리오가 아닌가 평가합니다.

 

저도, 다른 미션을 3인장 다 받고 이것만 마지막으로 남았네요. 3번의 실패끝에 다시 도전!! 성공하였습니다. 적벽전투2 3인장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3인장 조건은 아시다시피 적군 전원퇴각이 문제입니다. 승리조건은 제갈량 퇴각이라 제갈량을 먼저 죽이면 게임이 끝나버리게 되죠. 백제성전투 때처럼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다음 적군턴에 제갈량이 퇴각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적당수의 적군을 남겨놓았다가 한턴에 확 몰아쳐서 전멸시켜야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이 지긋지긋한 화면을 안보기 위해 적벽전투2 공략을 잘 읽어보세요 ㅎ

 

 

처음에 전군 상륙한다와 부대를 둘로 나눈다 선택지가 있는데,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레벨이 낮으면 전군 상륙해서 싸우는게 편하고 (수군한테 상성이 안좋으니) 레벨이 높아서 클리어 자체는 문제가 없으시다면 부대를 나눠서 동시전투하는게 시간은 절약됩니다.

 

 

상륙해서 적군을 잡아주고, 뒤에오는 육손의 수군도 잡아주면 이런 상태가 되겠죠? 중간에 두명이 토우병사를 리스폰시키고 있습니다. 적군 부대의 수가 10 이하가 되면 제갈량이 퇴각하기 때문에, 토우병사 리스폰하는 애들을 죽이면 안됩니다.

 

한턴에 제갈량 있는 본진 포함해서 적군 10명을 퇴각시키기는 상당히 어려우니 토우병사들을 남겨뒀다가 책사를 잡아서 한번에 없애는 방법을 써야합니다.

 

 

이런 식으로요. 3인장 조건에 아군 전원 생존이나, 2부대미만 퇴각 같은 조건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안심하고 우리편 대충 맞다가 좀 죽어도 됩니다.

 

제갈량 있는 본진의 4명과 토우병사 소환하는 책사 2명, 그리고 토우병사들은 잡지 말고 냅두세요. 정확히 10명 계산해서 하지 마시고 넉넉하게 남기시기 바랍니다. 토우병사가 반격으로 죽으면 수포가 됩니다.

 

한 수 무르기 다 쓰지 말고 남겨뒀다가 이 마지막 한 턴에 무조건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반복해서 공격합니다. 두 명 정도가 때리면 토우병사 소환하는 애 하나는 잡을 수 있으니 거기에 4명 가고, 손권하고 제갈량 쪽에 나머지는 화력 집중해서 잡아줍니다. 제갈량을 마지막에 잡는건 당연하겠죠?

 

이렇게 적을 다 잡고 제갈량을 잡아주면 적벽전투2의 전원퇴각 3인장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써 조조전 연의 100%를 달성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