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가상모드 백제성전투 3인장받기 (제갈량 강유 퇴각)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가상모드의 백제성 전투 공략입니다. 다른 가상모드에서는 어복포 전투 만 클리어 조건을 알아야 하는 조금 독특한 시나리오이고, 나머지는 정군산 전투 또는 유수구전투처럼 적 병력이 많아서 조금 쩔쩔매는 전투입니다. 이는 장수들 레벨업을 해간다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가 있지요.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 다만 이 백제성 전투는 20턴이내 강유,마속 퇴각이라는 3인장받기 조건이 까다로운데요. 아마 이리저리 여러번 시도해도 제갈량과 강유가 도망을 가서 답답했던 분들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검색하다가 찾아오셨겠죠?)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일단 필요한 장수는 발석차(유엽), 책략(사마의), 둔갑천서를 낀 순유, 그리고 이전입니다. 꼭 출병을 시켜주세요.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 이 백제성전투의 핵심은 강유가 도망가기 전에 죽여야 하는데, 보시면 위처럼 성벽이 총 3겹으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백제성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저 2번째 성벽안으로 조조군이 진입하면 다음턴에 제갈량과 강유가 도망간다는 것입니다. 이는 성벽에 발을 들여놓는 위치도 포함됩니다. 

 

좌측에 마대가 이끌고 있는 전차대 보이시죠? 전차대가 위치한 자리, 그리고 지금은 닫혀있는 남쪽문의 위치까지 해당됩니다. 그말인즉슨, 안으로 들어가면 다음턴에 제갈량과 강유가 도망가니까 한턴만에 죽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엥 어떻게요? 일단 보시죠.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 시작하면 일단 장익이 왼쪽에 보병대를 이끌고 가로막고 있고, 2번째 성벽 안쪽에 발석차들이 가는길에 공격을 해옵니다. 또 3번째 성벽 안쪽의 위연의 무인부대와 경기병들도 내려와서 독을 쓰거나 공격을 해대는데요.

 

원거리 공격이나 책략으로 죽여도 안죽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빨리 성벽 안쪽의 적군을 쓸어버리면 장익과 일기토 후 선택지 발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는 문제없음)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일기토 장면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선택지

🔺 장익과 조조가 일기토를 하면 조조가 승리하고 장익이 퇴각하는데요. 이어서 선택지가 나옵니다. 위험했다를 고르면 계속 이대로 싸우고, 송사리에게 볼일없다를 선택하면 2번째 성벽의 남문이 열리면서 적들이 공격해 나옵니다. 뭐 어느쪽을 고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제갈량과 강유가 도망가지 않도록 2번째 성벽안으로 들어가지만 않으면 됩니다.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제갈량 마왕

🔺 일기토를 하던 안하던, 선택지가 나오던 안나오던, 뭘 고르던 간에 2번째 성벽안에 발을 들여놓으면 제갈량은 강유를 데리고 다음턴 시작할때 도망을칩니다. 백제성전투 3인장받기는 실패하게 되죠. 적들만 잡아주고 안으로 들어가지 않은채로 아래와 같이 회심의 한타를 준비해주세요.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장면

🔺 2번째 성벽안에 발을 들여놓지 말고, 문앞에 유엽과 사마의, 순유(둔갑천서착용), 이전이 대기해줍니다. 그리고 초선,만총,순유의 버프로 공격력, 순발력, 사기를 모두 걸어줍니다. 최대한 한방에 데미지가 잘 나올 수 있도록요. 혹시 아이템이 있으시다면 공격력증가, 정신력증가, 화계책략 %증가 같은것도 먹어주면 좋습니다.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제갈량 한턴에 죽이는 방법

🔺 그다음에 아군턴이 되면, 유엽이 먼저 위의 위치로 가서 제갈량을 쏩니다. 제갈량과 강유, 그리고 밑에 마속이 같이 맞게 됩니다. 미스가 뜨면 한수물리기를 해서 다시 쏴주세요. 꼭 데미지가 들어가야 합니다. 무조건 한턴에 죽여야해요.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제갈량 한턴에 죽이는 방법

🔺 그리고 사마의가 앞으로 가서 화염책략으로 범위딜을 넣어주고, 이쯤이면 방어력이 약한 강유는 죽을겁니다. 그리고 둔갑천서를 낀 순유도 벽에 붙어서 마속한테 화염마법을 써서 제갈량을 같이 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이전이 마무리 스나이핑을 해주면 한턴에 순삭할 수 있습니다. ㅎ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제갈량 퇴각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제갈량 퇴각

🔺 강유를 데리고 도망갈때처럼 퇴각할때도 마속에게 백제성전투의 뒷일을 부탁하고 떠나는 제갈량. 이렇게 한턴만에 본진을 날려버리면 백제성전투 3인장 획득에 성공하신겁니다. 축하축하~

 

조조전온라인 백제성전투 미션

🔺 백제성전투 3인장 미션은 강유,마속의 퇴각인데 제갈량과 강유를 잡고 마속,마량은 아직 살아있는 상태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강유,마속 퇴각미션에 체크표시가 뜹니다. 미션대로 하려면 제갈량한테 막타쏘지말고 이전이 마속을 쏴도 될 것 같네요. 그럼 조조전온라인 가상모드의 3인장받기 최고난이도인 백제성전투, 무운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