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연의 어복포전투 3인장, 청룡보옥 보물템

타리게임즈 2023. 7. 26.

오늘은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편의 어복포전투 공략을 올려보겠습니다. 조금 퍼즐게임같이 진행되는 시나리오인데요, 제갈량의 마왕각성을 저지하기 위한 조조군의 군대를 방해하기 위해 제갈량이 진법을 펼쳐서 방해합니다. 클리어 조건을 알아야 헤매지 않고 깰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시작하면 이렇게 돌무더기로 이루어진 진이 있는데, 딱 보니까 감이 오시는게 있죠? 네 맞습니다 바로 장각전에서 장각이 태평요술서를 이어받을 자격이 있는지 남화노선이 시험하기 위해 만들었던 진과 흡사합니다. 특정 위치로 이동하면 돌문이 열리는 식이죠.

 

🔺 보면 아시겠지만 9개의 정사각형으로 구성된 진이고, 조조는 북동쪽 출구로 나가는 미션입니다. 왠지 9개의 구역에 장수를 모두 놓아야 클리어 될 거 같은 느낌이 딱!! 드시지 않나요?? 장수가 한 칸에 들어가면 문이 열리고 다시 나가면 닫히기 때문에 잘못하면 병력들이 문으로 가로막혀 분산되기도 합니다. 주의해서 진행해주세요. 

 

🔺 토우병사와 토우장군들을 상대하는 것도 꽤나 번거로운데요, 얘네가 공격 적중하면 혼란을 거는 특수효과가 있어서 (쩐다;;;) 앞에 가는 장수들이 대거 혼란에 걸리곤 합니다. 유엽과 이전으로 빠르게 제갈량만 저격해 주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제갈량이 처치되면 해당 위치에서 소환된 토우병사들도 같이 없어집니다.

 

🔺 9개 위치에 병력을 분산시켜야 하는데 제갈량과 토우장군도 상대해야하니까 아주 쉽지는 않습니다. 별 도움 안되는 약한 장수들로 남겨놓으시고, 이전과 유엽은 중간 라인에서 위아래를 건너서 쏴주는 저격수 역할을 해주세요. 조조랑 전위한테 이동력증가 책략을 걸어주고 빨리빨리 돌아다니면서 적들을 잡아주는 식으로 하면 수월합니다.

 

🔺 다행히 3인장 목표에 2부대 미만 퇴각 이게 없어서 그나마 극악의 난이도는 아니네요. 죽는 애들은 죽는데로 내버려두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9곳에 장수가 모두 위치해서 문이 다 열리면 조조가 목표지점으로 빠져나가면 됩니다. 계속 토우병사 상대하느라 시간끌지 마시고 제갈량 빨리 잡고 문열어서 클리어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ㅋ

 

🔺 조조전온라인 어복포전투 3인장 획득

 

🔺 조조전온라인 가상모드 어복포전투를 클리어하면 사신 책략을 사용할 수 있는 보물아이템 청룡보옥을 입수하게 됩니다. 청룡보옥은 사신책략인 청룡을 사용하게 해주는 아이템인데요, 청룡은 레벨 81에 사용할 수 있는 책략이라 현재로썬 조조전온라인을 그때까지 하게 될 지 조금은 의문입니다. 승급 필요한 재료노가다를 너무 심하게 해놔서리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