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연의 가상모드 정군산전투 3인장받기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가상모드 공략입니다. 사실모드와 가상모드 갈라지고 첫번째 전투는 조조가 촉을 치러가는 정군산 전투인데요. 서서전에서 맛배기로 봤던 제갈량의 마왕각성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형주에 남은 유비를 처치하고 촉나라의 실권을 잡기위한 제갈량의 시간끌기 전투입니다.

 

🔺 조조전온라인 연의모드 3인장받기에서 가장 까다로운게 아군2부대미만 퇴각인 것 같아요. 2부대만 죽으면 바로 실패하니까 조심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또 모든 장수를 키우는게 아니라 강제출진 장수가 허접인경우도 있잖아요? 원작과 달리 온라인이라서 레벨을 올리고 다시 올 수 있긴하지만요 ㅎㅎ

 

🔺 일단 가장먼저 신경써야 할것은 북서쪽의 방덕과 조홍입니다. 둘이서 관문을 지키고 있다가 마초의 전차부대에 짓밟히기 쉬운데요. 둘다 레벨을 전혀 안올리셨다면 바로 우측으로 쭉 도망가주세요. 저는 방덕은 레벨을 좀 올려놔서 이렇게 길막을 해놨습니다. 1:1로만 한턴을 버티니까 시간끌기에 제격입니다. 

 

회복은 콩같은거 먹으면서... 어차피 10턴이 되면 시간끌기가 충분히 됐다고 생각한 제갈량이 군대를 퇴각시킵니다. 여기는 이길생각하는 것보다 버티기만 해도 잘한거에요.

 

🔺 아래쪽은 무인과 기병들이 산을 넘어오는데 그래서 이동속도는 좀 느립니다. 앞에 오는 놈들부터 빠르게 잡아줄 수 있게 정예를 배치해주세요. 저는 산을 잘타면서 몸빵과 무쌍이 되는 전위, 허저를 배치하고 뒤에서 유엽의 발석차로 포화를 날려서 빠르게 쓸어주었습니다.

 

🔺 이중에 장합은 뇌동과도 일기토 이벤트가 있습니다. 3인장 받기 미션인 황충처치는 일기토가 아니라 말그대로 막타치라는 얘기고, 뇌동은 옆에 가면 일기토로 퇴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합을 아래쪽에 배치해서 뇌동 잡고 위쪽으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겠죠?

 

🔺 조운 황충의 주력부대를 상대하는건 나머지 장수들로 해주어야 하는데, 사마의의 책략과 둔갑천서 낀 순유가 사마의 책략 베껴서 더블어택으로 갈겨줍니다. 몸빵이 좀 딸리기 때문에 전위 허저를 보내놓은 아래쪽에서 빨리 끝내고 올라와주어야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장합도 뇌동 일기토로 잡아주고 와서 황충 막타 준비하고요.

 

🔺 이 때 하후연과 황충의 일기토 이벤트도 있는데요. 하후연을 황충에게 붙이면 황충이 이기고 하후연이 퇴각해버립니다. 전력이 딸린다면 일기토를 발생시키기 마세요 ㅎㅎㅎ

 

🔺 이렇게 정군산전투 3인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