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활요정 블러드투소울+힐 자동사냥 무한트리플 가능?
리니지W 활요정의 가장 기본적인 스킬이면서 동시에 핵심 기술은 트리플 애로우이다.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배우는 요정 정령마법이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 3번을 순간적으로 연사해서 폭딜을 넣을 수 있는 기술이지만 MP 15가 소모되기 때문에 무한정 쓸 수는 없다.
만약 MP를 꾸준히 수급하면서 이 트리플 애로우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사냥의 효율이 훨씬 더 올라가지 않을까?
🔺 요정 정령마법 두번째에 블러드 투 소울이 있다. 이것은 HP 63을 소모해서 MP를 회복하는 기술이다. 피를 깎으면서 당장 필요한 MP를 충당하는 것이다.
블러드 투 소울로 HP 깎고 MP를 채우고,
힐로 MP를 소모하면서 HP를 채우고
이 두가지를 반복하면서 남는 부분이 있다면
그만큼의 이득으로 트리플 애로우 연사가 가능하지 않을까?
이게 오늘의 질문 포인트이다.
🔺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동사냥 무한 엠피회복은 불가하다.
왜냐하면 자동사냥 스킬 등록에 힐 마법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다. 블러드 투 소울만 자동사냥 스킬로 등록할 경우 피 깎아서 엠채우고 물약으로 피를 채우는 행동을 반복하게 된다.
🔺 빨강물약, 기본 체력회복제의 가격은 40아데나이고 HP 30을 회복시킨다.
블러드 투 소울 - 트리플 무한연사를 위해 체력회복제를 계속 써버리면 사냥 한싸이클 yuji 시간이 급격히 줄어들 뿐더러, 핵과금러가 아닌 이상 아데나도 모자라서 지속적인 사냥 밸런스가 무너지게 된다.
엠피 소모량과 피 회복량을 테스트해 보니 아래와 같다.
<블러드 투 소울>
HP 862→799 : -63
MP 307→326 : +19
<힐>
HP 회복 수치가 그때마다 다르다. 랜덤 적용되는 듯 한데 대략 70~100정도?
MP 303→284 : -19
🔺 힐 설명란에는 엠피소모 20으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 19만 줄어드는 이유는, 캐릭터 스탯창을 보면 INT 수치에 따라 MP 소모 감소 옵션이 있다.
나의 경우 이게 6%로 되어 있어서 힐 마법을 쓸때 20이 아닌 19만 소모된 것이다. (인트를 극한으로 높인 마법사라면 마법 사용시 마나 소모도 줄어서 보다 많이 쓸 수 있겠지?)
🔺이게 왜 안된지 모르겠는데, HP 기준치 이하이면 설정해놓은 MP 수준 이상일 경우 힐 마법을 사용하도록 자동설정을 지원하면 안되는것인가?
결국 블러드 투 소울 + 힐 조합으로 엠피 무한수급을 하려면 단축키 지정해놓고 손으로 땀나도록 눌러주는 수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순식간에 바로바로 써지는 것도 아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어서 생각보다 사용 속도가 느리다.
소울 힐 소울 힐 반복하면 엠피는 그대로이면서 체력은 조금씩 올라가니 그러다가 소울 한번씩 더 써주면 엠피 회복이 되는건데 트리플 무한 갈길 정도의 빠른 효과는 볼 수 없다. 자동도 안되고...
결국 소울은 보스 잡을때 트리플 다갈기고 물약 쓰면서 엠피 반쯤 회복하고 다시 트리플 갈기고 그런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파티던전 크라켄 잡을 때 라던지 등등...
무한 트리플 자동사냥은 안되지만 그래도 블러드 투 소울이 있어서 요정의 딜량이 대폭 증가하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반드시 배워야 할 필수 스킬 중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