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아데나벌기 업적 운수좋은날 : 말하는섬 수상한 상자 위치

타리게임즈 2023. 7. 3.

아데나 모으기가 너무너무 어려운 리니지W. 오픈 초기에 각종 버그에 점검으로 보상 아데나를 꽤 많이 줬었는데 약간 안정화(?)가 되니 이제 아데나 보상이 없어서 수급이 막혀버렸다.

 

카드뽑기나 젤데이 구입은 한번에 50만씩 들어오는 보상이 있어야 쓸 돈이 생기는데... ㅎㅎ

한가지 노가다를 통해 아데나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하다. 바로 업적중에 운수좋은 날 이라는 퀘스트를 하는 것이다.

 

🔺 내용을 보면 보물 상자 개봉하기라고 되어있고, 보상으로 힘의 티끌 25개를 준다.

 

한번에 끝나는게 아니라 계속 생기는 연계 퀘스트인데 1단계는 1개, 2단계는 3개 이런식으로 개봉에 필요한 보물상자 개수가 늘어난다. 보상도 처음에는 힘의 티끌 25개인데 3단계부터는 50개를 준다.

다만 이게 하나 여는것도 어려운데 나중에 15개 개봉하고 하려면 그야말로 하루 종일 걸릴지도 모른다.

 

보상으로 받는 힘의 티끌은 상인에게 우호도 선물용으로도 쓰이는데

무슨 리니지W 최소 6개월 1년 할거 아닌바에야 우호도 관리 할 필요 없고 그냥 상점에 팔아서 아데나로 쓰는게 낫다.

하나에 2만 아데나이기 때문에 25개면 50만 아데나. 꽤나 짭짤하다.

(실제로 사냥하면서도 아데나 모으는 것보다 간간히 들어오는 힘의 티끌 팔아서 버는 아데나가 더 많음)

 

그럼 이 보물상자 개봉하기를 어떻게 하느냐

말하는 섬 던전2층

 

🔺 말하는 섬 던전 2층에 가면 위에 숨겨진 방 자리가 있다. 맵 중앙에 라인하르트 방 잠겨있어서 외곽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삥 돌아서 가야한다.

 

🔺 레버를 누르고 문을 연 뒤 방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2시간 마다 수상한 상자가 몇개씩 리젠이 된다. 이걸 이용하면 쉽게 운수좋은 날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방법은 패치가 되면서 막혔다고 한다. 온갖 버그는 많은 유저가 말해도 듣지도 않고 그냥 냅두는데 이렇게 유저가 재화를 쉽게 습득하는 방법 같은거는 정말 빨리 패치한다 ㅋㅋㅋ)

글루디오 영지

 

원래 엔씨가 의도한 바는 말하는 섬 던전의 상자를 여는 것이 아니었고, 그냥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우연히 만나는 수상한 상자를 열라는 것이었다.

 

🔺 글루딘 마을과 우드벡 마을 중간쯤에 여기 지점을 보면

 

🔺 이렇게 갈 수 없는 돌무더기 위에 수상한 상자가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자리는 텔레포트 마법 또는 순간이동 주문서로만 갈 수 있는데, 랜덤하게 떨어지는 텔레포트로 저 자리로 간다는게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 글루딘 마을 나오자마자 여기 쯤에도

 

🔺 이렇게 물가에 수상한 상자가 하나 놓여있다. 금방 집어먹을 수 있을거 같지만 텔레포트 하다보면 전혀 엉뚱한 곳에 떨어지고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 밖에 용의 계곡을 비롯에 다른 필드에도 곳곳에 수상한 상자가 놓여 있는데, 정말 운수가 좋아야만 텔레포트로 떨어질 수가 있다.

 

그래서 이 운수좋은 날 업적퀘스트를 할려면 필드가 좁은 말하는 섬에서 시도하는 것이 그나마 빠르다.

말하는 섬 필드

 

말하는 섬 필드에 수상한 상자는 총 4군데가 알려져 있는데,

 

🔺 소라게 해변 옆의 돌무더기 지역

 

🔺 맵을 참고하여 오른쪽에서 접근하면 이렇게 아래쪽에 수상한 상자가 보인다.

 

🔺 두번째는 말하는 섬 투기장 남쪽

 

🔺 절벽 아래에 수상한 상자가 놓여 있다.

 

🔺 세번째는 말하는 섬 던전입구 오른쪽

 

🔺 이렇게 앞쪽에 섬이 하나 보이고 그 위에 수상한 상자가 놓여있다. 저기가 땅이 커보여서 텔레포트로 들어가기 쉬워 보이지만, 풀 나있는 부분만 발 디딜 수 있는 땅이라 생각보다 면적이 크진 않다. 그래도 다른 곳들보다는 여기서 시도하는게 나아보임

 

🔺 근처로 가면 이렇게 뷰가 전환되는 효과가 있다. 상자 먹으러 가보라고 알려주는 건가. 

 

🔺 네번째는 발루오크부락 오른쪽에 불의 성소 근처

 

🔺 여기 돌난간 밑쪽에 자리인데 누가 한번 먹고 아직 리젠이 안됐는지 상자가 안보인다.

아무튼 이렇게, 수상한 상자 위치로 무한 텔레포트를 통해서 아데나 보너스 얻기를 시도해 볼 수 있다. 무과금 유저라면 이런거나 도전해보는 재미로 해야지 뭐 ㅎㅎ

 

 

 

리니지W 히든퀘스트 : 글루디오 던전3층 컬렉션 HP+20받기 나뮨의 목걸이

리니지W에는 컬렉션 시스템이란 것이 있다. 어찌보면 핵과금러를 위한 컨텐츠이기도 한데, 한편으로는 무과금 소과금러도 수집의 재미를 느끼며 할 수 있는 쏠쏠한 컨텐츠이다. 🔺 컬렉션이란

tali.kr

🔺 전에 글루디오 던전 3층에서도 텔레포트로만 갈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해서 나뮨의 목걸이 얻고 컬렉션 HP+20 받는 내용을 올렸었는데, 이번 운수좋은 날 업적퀘스트도 비슷한 내용이다.

 

현질과금 유도를 좀 적당히 하고 이런 RPG요소를 10배쯤 늘려놨다면 꽤 괜찮은 게임이 될 수도 있었을 리니지W인데 참 아쉽다. 국내 최대 게임사에서 만든 RPG 최고 IP 리니지가 이렇게 망가졌다는 것이 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