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의뢰 인장퀘스트 마을별 교환NPC 아이템리스트 총정리

타리게임즈 2023. 7. 4.

(인장 퀘스트가 뭔지 다 아는 사람은 맨 아래 교환NPC 위치와 아이템 리스트만 참조)

리니지는 레벨 증가시 스탯이 상승하기 때문에 장비빨도 중요하지만 렙빨이 더 중요한 게임이다. 그런 리니지 세계관 기반으로 만들어진 리니지W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결국 누가 더 효율 좋은 사냥터에서 자동사냥 꾸준히 돌리면서 득템도 해서 장비 하나씩 맞춰나가느냐의 싸움이다.

 

하지만 닥사만 하다보면 지루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숙제같은 일일퀘스트 요소들이 들어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의뢰게시판 인장 퀘스트이다.

인장 퀘스트 수행방법

 

🔺 마을마다 이렇게 의뢰 게시판이라는 것이 있다.

 

🔺 마을에서 의뢰 게시판을 쉽게 찾아가는 방법은,

네이게이션 버튼을 누르고 12시방향 게시판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다.

 

🔺 그러면 이렇게 마을별로 의뢰 게시판 퀘스트들이 있는데, 일단 처음에 각 마을마다 의뢰게시판에서 한번씩 수락을 다 해놓아야 한다.

 

리니지W 의뢰게시판 퀘스트는 1일 1회 진행이 가능한데 최초 1회 이후에는 매번 마을의 의뢰게시판을 찾아올 필요가 없다. 월드맵에 인장 아이콘이 표시가 되며, 해당 지역을 지나갈 때 자동으로 <클릭하여 퀘스트를 수락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

 

🔺 수행지역 보기를 눌러보면 이렇게 월드맵 상에서 어느 지역으로 가서 하라는 것인지 위치가 표시된다. 동그라미 쳐놓은 발자국 버튼을 눌러서 도보로 걸어가도록 하자. (텔레포트비를 아껴야 장비를 빨리 맞춘다)

 

🔺 수락한 의뢰게시판 퀘스트는 왼쪽 상단 캐릭터정보 아래쪽에 표시가 된다. 튜토리얼부터 메인 퀘스트 진행하면서 봐왔을 것이다.

 

해당 퀘스트를 클릭하면 알아서 그 몬스터들이 나오는 자리로 이동한 후, 퀘스트 자동사냥 기능이 활성화된다. 퀘스트 대상 몬스터 먼저 잡으며 자동사냥을 한다.

 

인장 퀘스트는 화면상에는 5개까지만 보이는데, 한번에 너무 많이 수락해놔서 밀려서 안보일 수가 있다.

 

🔺 그럴때는 메뉴바에서 퀘스트 버튼을 누르고

 

🔺 상단에 게시판 탭으로 들어간 뒤, 의뢰 리스트 왼쪽에 눈 표시를 켜고 꺼서 먼저 수행할 것들이 보여지도록 설정할 수 있다.

데포로쥬 인장 사용처

 

🔺 의뢰게시판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량의 경험치와 데포로쥬 인장이라는 것을 보상으로 받는다. 이것을 어디에 쓰냐면 각 마을에 위치한 인장 교환 NPC에게 원하는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 네이게이션 버튼 - 6시방향 인장 아이콘 - 인장교환NPC를 눌러서 마을에서 찾아갈 수 있다. 은기사 마을에만 3명의 인장교환  NPC가 있는데,

 

🔺 리노아는 무기마법 주문서를,

 

🔺 빌은 드래곤의 진주를,

 

🔺 베키는 각인 장비 상자를 준다. 이렇듯 마을마다, 교환NPC마다 취급하는 아이템이 다르기 때문에 리스트에서 선호하는, 또는 필요한 물품을 주는 마을의 NPC를 찾아가서 이용하도록 하자.

 

🔺 교환은 인장이 많다고 무한정 할 수 있는것은 아니고, 이렇게 횟수제한이 있다.

 

드래곤의 진주 5개를 받았더니 품절이라고 나온다. 한번 횟수제한 개수만큼 다 산다음에 다음날 아침에 다시 확인해보니, 다시 5개를 살 수 있게 되어있었다. 즉 구매횟수 제한은 하루에 살 수 있는 수량을 의미한다.

인장교환 NPC 리스트와 아이템

 

리니지W 인벤에 아이템 별로 교환NPC 어느 마을인지 위치와 가격, 구매 제한 개수를 정리해놓은 표가 있어서 가져왔다.

 

기본적인 강화 주문서와 카드뽑기, 이런것들 어느 위치에 있는지는 이 표만 참고해도 충분하다. 하지만 이것만 가져올 거였으면 굳이 블로그 포스팅까지 안했지...

 

교환NPC도 우호도 작업을 통해 추가적인 상품구입을 해금할 수 있다. 각 마을 인장교환NPC의 우호도별 판매 아이템까지 몽땅 정리해봤다.

 

 

🔺 말하는 섬 마을

션 - 강화주문서

샌더슨 - 성장소모템

빌체르 - 목걸이

 

🔺 화전민 이주지

홀먼 - 강화 주문서

도지 - 귀걸이

알바스 - 카드뽑기

 

🔺 글루딘 마을

알마 - 강화 주문서

바네트 - 반지

마샤 - 카드뽑기

 

🔺 켄트성 마을

알렌드 - 카드뽑기

부대장 라울 - 벨트

다야 - 강화 주문서

 

🔺 마법사 연구소

엘레노아 - 마법인형 코어

 

🔺 우드벡 마을

카밀 - 귀걸이

조시아 - 강화 주문서

마르타 - 카드 뽑기

 

🔺 은기사 마을

빌 - 성장 소모템

리노아 - 강화 주문서

베키 - 반지

 

엑셀로 적어놓았더니 다른 기준으로 정렬해서 볼 수도 있다.

 

🔺 우호도 1단계 인장교한 아이템 목록

각인 장비상자, 무기마법 주문서, 갑옷 마법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 일반 변신카드, 일반 마법인형 카드, 마법인형 코어 : 해독제

 

🔺 우호도 2단계 인장교한 아이템 목록

장신구 마법 주문서, 귀걸이/반지/목걸이/벨트, 상급 변신카드, 성장의 물약, 마법인형 코어 : 숫돌

 

🔺 우호도 3단계 인장교한 아이템 목록

흩어진 엘릭서의 힘, 멸마의 반지, 용기의 벨트, 지혜의 귀걸이, 저주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마법인형 코어 : 체력회복제

 

우호도를 2단계까지 올리면 인장 모을때마다 상급 변신카드를 깔 수 있다. 성장의 물약도 얻을 수 있으니 레벨업에도 도움이 될 듯 하다.

 

3단계를 달성하면 무려 축데이가 해금되고, 저주젤도 인장으로 얻을 수 있다. 그밖에 장비 아이템들 주는 것들은 제작도 쉽게 할 수 있는 고급등급 위주라 별로다.

 

🔺 자동 물약사용은 빨갱이만 되는데, 주홍물약 (고급 체력 회복제) 자동사용을 등록하려면 인장교환 NPC 우호도 3단계까지 만들어서 마법인형 코어 : 체력회복제를 등록하는 방법도 있겠다.

 

🔺 우호도 2단계는 필요량이 2만이라 어찌어찌 하겠지만 3단계는 20만이 들어가서 장기적인 작업이 필요할 것 같긴 하지만... 이 선물도 하루에 힘의티끌 5개밖에 못주기 때문에 20일동안 꾸준히 해야 2단계를 만들 수 있다. 상인 우호도 작업은 미리미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

 

리니지W 인장교환 NPC목록.xlsx
0.01MB

🔺 작성한 엑셀 파일도 업로드해 놓았으니 필요하다면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