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히든퀘스트 : 글루디오 던전3층 컬렉션 HP+20받기 나뮨의 목걸이

타리게임즈 2023. 7. 1.

리니지W에는 컬렉션 시스템이란 것이 있다. 어찌보면 핵과금러를 위한 컨텐츠이기도 한데, 한편으로는 무과금 소과금러도 수집의 재미를 느끼며 할 수 있는 쏠쏠한 컨텐츠이다.

 

 

🔺 컬렉션이란 장비 아이템을 소모하면서 컬렉션에 등록하면 영구적인 패시브 능력치 향상을 얻는 것이다. 말그대로 컬렉션에 등록하면서 해당 장비는 증발된다.

 

그에 따른 혜택은 적게는 HP+5 증가 같은 것에서부터 좋은것은 명중을 올려준다던지 스탯을 올려주는 것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쉬운 항목이라도 등록할 장비아이템을 모으기가 쉽지는 않다. 다이아주고 거래소에서 사거나, 작정하고 초보존에 죽치고 파밍을 해야하는데, 렙업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 

 

 

 

리니지W 요정 35레벨 이후 히든퀘스트 크로스보우 받기

리니지W 무과금 활요정이라면 크로스 보우를 하나 먹는게 단기적인 목적지가 된다. 활요정 무기 스펙비교는 아래포스팅을 참고 리니지W 무과금 활요정 무기 요정족활? 붉은기사의활? 사냥꾼활!!

tali.kr

🔺 지난번에 요정 35레벨 이후 히든퀘스트로 크로스보우 획득하는 내용을 올렸는데, 이건 엄밀히 말하면 히든퀘스트라기보단 지역퀘스트를 순차적으로 클리어하는 것이다.

 

오늘 설명할 내용이야말로 진짜로 개발사 NC소프트 측에서 숨겨놓은 히든퀘스트라고 할 수 있다. 완료시 컬렉션에 HP+20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받는다.

 

🔺 장소는 본던 (글루디오 던전) 3층이다. 맵 중앙에 돌아다니다 보면 마치 디아블로나 로스트아크처럼 저렇게 멀리 배경처럼 보이는 지형지물이 있는데, 왠 해골이 걸터앉아 있는것이 보일 것이다. 

 

이게 그냥 멋있게 만들어놓은 걸로만 생각할 수 있는데 

 

🔺 짜잔~ 이렇게 이동해서 갈 수가 있는 장소이다.

 

🔺 장소는 위 지도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이다. 보다시피 양쪽이 막혀있어서 걸어서는 갈 수가 없고, 텔레포트 마법 또는 순간이동 주문서를 이용해서 랜덤착지로 떨어져야 한다.

 

무조건 순간이동을 계속 하는 것보다는 저 근처로 와서 텔을 하고 실패하면 다시 저 근처로 와서 텔을 하는식으로 하면 좀 더 빠르다. 근처에서 순간이동하는 방법으로 했더니 10번이 채 안되서 저곳에 떨어지는데 성공했다.

 

🔺 앉아있는 해골에 동영상 재생을 의미하는 큐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추억의 PC 리니지 시절 종료화면이 나온다. 김택진 이름부터 올라가는 엔딩 크레딧. 크... 히든퀘스트로 추억팔이를 넣어놓다니 그런데 리니지W 게임은 왜이모양

 

🔺 리니지W 엔딩화면에서 나가면 해골 머리위에 퀘스트 아이콘이 생긴다. (엔딩 크레딧이 또 보고 싶다면 공격버튼 옆에 있는 영화큐 아이콘으로 다시 실행할 수 있다)

 

🔺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다는 해골. 히든퀘스트의 대화 내용은 4년간의 준비를 거쳐 발매된 리니지W를 간접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 알았으니까 줄거나 빨리 줘봐

 

🔺 해골은 나뮨의 목걸이라는 것을 건네준다. 나뮨 이라는 이름에도 무언가 특별한 의미가 있을 법 한데 그거까지는 잘 모르겠다.

 

🔺 아무튼 이 나뮨의 목걸이를 컬렉션에 등록하면 되는데, 각인 - 일반에서 등록해준다.

 

🔺 HP+20 획득

 

이게 얼마 안되는것 같아도 다른 컬렉션과 비교해보면 노력대비 보상이 꽤 큰 축에 속한다. HP+5만 받으려고 해도 방패 다섯종류 또는 갑옷 4종류 모아서 집어넣어야 하는데 말이다.

 

굳이 아직 본던사냥이 빡센데 이 히든퀘스트를 하러 찾아갈 필요는 없겠지만,

글루디오 던전 2~3층에서 사냥을 하는 시기라면 지나가다가 한번 시도해서 받아놓고 넘어가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