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PC버전 퍼플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기, PVP 파티타겟 지휘명령

타리게임즈 2024. 4. 7.

리니지W는 핵과금러나 쟁하는 랭커들 아닌이상 자동사냥이 주가되는 게임인데, 그러다보니 핸드폰으로 계속 켜놀수는 없고 PC에서 돌려놓는 것이 편하다. 스마트폰에서 켜놓으면 발열도 너무 심해서 그냥 어플 삭제해버리고 PC로만 켜놨다.

 

 

 

 

리니지W PC버전 자동사냥 하는방법 (퍼플O 블루스택X)

리니지W는 사실 핵앤슬래쉬 게임처럼 현란한 타격감이 있거나, 아니면 고도의 컨트롤로 싸우는 게임이 절대 아니다. 그냥 갖다대고 평타쳐서 잡는데 누가 더 현질 많이 했냐로 덜 달고 더 때리

tali.kr

🔺 리니지W PC 버전인 퍼플 프로그램 설치해서 실행하는 방법은 위 포스팅 내용을 참고

리니지W 퍼플 사용화면

🔺 이렇게 PC에서 퍼플로 리니지W를 구동할 때는 마치 PC게임처럼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할 수가 있다. WASD키를 이용해서 방향키처럼 캐릭터를 이동할 수 있고 공격, 아이템, 스킬사용 같은 단축키 설정도 된다.

다만 블루스택처럼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는 식으로 설정하는게 아니라,

애초에 퍼플이 엔씨소프트 프로그램이다보니 리니지W에 맞춰서 단축키 사용을 할 수 있게 세팅되어 있다.

리니지W 퍼플 사용화면

🔺 퍼플 프로그램 메뉴바에서 키보드 모양 아이콘을 누르거나, 단축키 Ctrl+Shift+K 를 누르면 키보드 단축키 설정메뉴가 나온다.

리니지W 퍼플 사용화면

🔺 앞서 말했듯이 원하는 위치에 임의로 지정해서 세팅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리니지W에 맞게 설정가능한 단축키가 퍼플에서 미리 지정되어 있다.

왜 이 말을 하냐면, 나는 공격취소  X버튼도 단축키를 설정하고 싶었는데 그게 없더라. 공격은 화면 오른쪽에 보면 스페이스바로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취소버튼  X 있는 곳에는 단축키가 안보인다. 추가로 설정을 할 수도 없다. 

몹 때리다가 사람 잘못클릭해서 보라돌이 됐을 때라던지, 치고있던거 그만치고 바로 다른 타게팅을 하고 싶을때 취소버튼을 눌러야되는데, 단축키가 없으니 마우스로 X버튼 위치를 누르는 수밖에 없다.

리니지W 퍼플 단축키

🔺 상단에 목록을 눌러보면 각종 단축키 기능들이 상세하게 나오는데

누가 때릴때 반격하는 키, 파티원의 공격을 도와서 어시스트를 넣어주는 키 이런것들을 숙지하고 있으면 PVP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리니지W는 모바일 게임이지만 실제로 상위랭커들이나 유명 유튜버BJ들은 다 PC로 하고 있을거고, 게임 조작 편의성 측면에서도 사실상 PC게임에 가까운거 아닌가 싶다. 모바일로 하면 그래픽도 더 그지같고 구려.... 글씨들은 뵈지도 않고

리니지W 퍼플 단축키

🔺 말했듯이 PVP를 할 때나 쟁을 할 때에는 빠른 타겟팅과 일점사가 중요한데 필요한 다양한 단축키들을 설정할 수가 있다. 무과금으로 자동사냥만 켜놓는다면 별로 필요가 없는 것들이지만.

리니지W 퍼플 단축키

🔺 파티 명령어나 지휘 명령같은게 상당히 많네. 리니지W라는게 결국은 PVP가 궁극적인 컨텐츠이다보니 이쪽에 기능이 많이 들어있는 것 같다. 

리니지W 퍼플 단축키

🔺 기본적으로는 숫자키로 세팅되어 있는데, 퀵슬롯 8개를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다.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잠깐 용기의 물약을 먹는다던지, 죽을거 같아서 벤 (순간이동 주문서) 또는 베르 (마을 귀환 주문서) 를 바로 써야할 때 단축키를 누르면 마우스보다 조금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을 것이다.

리니지W 퍼플 단축키

🔺 퀘스트 대화 스킵같은 키도 있는데 이정도는 마우스로 눌러주면 되는거 같고...

리니지W 퍼플 단축키

🔺 각종 메뉴도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인벤토리 I 캐릭터 스탯 P 두가지가 지정되어 있는 상태이다.

의외로 열어볼 일이 많은게 변신, 마법인형, 도감, 거래소 이런 것들인데 얘네도 필요하면 본인 입맛에 맞게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