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보스공략 몰락한 데페토 : 리젠시간, 수정단검 (검은전함 2층)
지난번에 무과금 요정 추천 사냥터로 검은전함 2층을 소개했는데, 여기에서 나오는 보스몹인 몰락한 데페토에 대해서도 살펴보자. 기왕 사냥하는거 보스몹도 챙겨서 잡아주면 일석이조이므로
말하는 섬 던전인 검은전함 2층, 텔레포트 비용 6000 아데나로 이동 가능하다.
몰락한 데페토 드랍템 수정단검
리니지W 에는 모든 필드마다 보스몹이 설정되어 있는데, 검은전함 2층의 보스몹은 몰락한 데페토이다.
🔺 맹목적으로 커츠를 신뢰하며 자신이 죽었다는 것조차 인지하지 못한다는 몰락한 데페토
전리품을 보면 희귀등급 무기로 수정단검이 있고, 고급등급 백드코빈, 기사의 면갑, 길잃은 망자의 영혼석, 기술서(리덕션 아머)를 준다.
주문서도 주는데 무기마법 주문서는 없고 갑옷마법 주문서만 준다.
🔺 이 수정단검은 희귀등급인데도 내용만 보면 대미지가 얼마 안되서 뭐야이게 할 수 있는데, 빠른 공격속도와 언데드 추타로 인해 상위레벨 사냥터에서 엄청난 효율을 보이는 무기이다. 그리고 옵션에 보면 세공도 넣을 수 있고.
리니지W에서는 어느 정도의 위치일지 모르지만 리니지 원작과 리니지M에서는 그 효용이 입증된 바 있다. 혹시나 몰락한 데페토 잡고 이 수정단검을 먹는다면 아직까지는 부르는게 값으로 팔 수 있을 것이다.
희귀 등급이 괜히 희귀 등급이 아니다 ㅎㅎㅎ ^^
🔺 몇 번 잡다보니 이렇게 기술서 리덕션 아머와
🔺 갑옷 마법 주문서도 득템했다.
아 이렇게 필드드랍으로 먹은 갑옷마법 주문서는 사용하면 안되고 거래소에 팔아서 다이아를 벌어야 하는건데 실수로 티셔츠에 발라버렸다 ㅠㅠ
🔺 갑옷 마법 주문서 (젤고머) 하나도 100다이아는 벌 수 있는 건데...
혹시나 좋은걸 득템한다면 이렇게 다 거래소에 팔아서 다이아를 벌고 그돈으로 장비를 맞추는 것이 무과금 활요정이 택할 수 있는 최상의 선택이다.
🔺 물론 대부분은 이렇게 그냥 아데나만 준다. 한번 잡고 무슨 대박 아이템 먹을 것처럼 기대하지는 말것.
리니지W는 반복해서 수도없이 잡다보면 확률적으로 나오는 것을 노려야만 하는 게임이다...
몰락한 데페토 출현위치
🔺 검은전함 2층의 보스몹 몰락한 데페토의 출현 위치는 여기 전함의 끝 부분이다.
🔺 처음에 던전 텔레포트로 검은전함 2층에 도착하면 여기로 뱃머리 쪽으로 나오는데, 여기서 바로 자동사냥을 돌리지 말고 땅찍고 이동을 해서 배의 후미까지 이동을 시켜주자.
🔺 후미에서 사냥하면서 얼쩡거리다 보면 이렇게 커다란 칼을 어깨에 둘러맨 보스몹 몰락한 데페토가 나타난다. 자동사냥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 해준 뒤 몰락한 데페토를 클릭해서 공격해주어야 한다.
보스몹은 선공이 아니라 나를 먼저 때리지 않고, 따라서 자동사냥을 시켜놓으면 보스몹을 건드리지 않는다.
🔺 주변에 자동사냥 켜놓은 유저들이 많이 있지만 화면을 계속 보고있는게 아니라면 보스몹 나왔을때 캐치해서 잡기가 어렵다. 알림이 뜨는것도 아니고 선공도 아니고 특수효과 같은것도 없기 때문에
🔺 그래서 요령껏 한다면 대부분은 보스몹 몰락한 데페토를 무리없이 독식할 수 있다.
리젠 시간과 독식으로 잡는요령
몰락한 데페토의 리젠 시간은 죽은 다음으로부터 30분이다.
일단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화면을 보면서 언제 뜨는지 기다려야 한다. 그렇게 최초 1회 사냥에 성공하면 그다음에는 핸드폰 알람어플의 타이머로 29분30초를 맞춰놓고 보스몹 킬을 함과 동시에 타이머를 실행한다.
그리고 자동사냥 돌려놓고 다른 할 일을 하다가 타이머 알람이 울리면 리니지W 화면으로 들어와서 변신, 용기의 물약, 요리같은거 먹어서 도핑을 해주고 리젠되는 보스몹을 기다리면 된다.
🔺 이렇게 원경 모드로 해놓고 이정도 자리에서 자동사냥을 끄고 주위를 살핀다.
별다른 특징이 없고 그냥 위에 하얀색 이름이 표시되어 있을 뿐이라 두리번두리번 하면서 뒤져야 한다. 그래도 리스폰 위치가 이 주변인데 왠만해선 한 시야에 들어오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다.
일단 리스폰 되면 생각보다는 쉽게 눈에 띈다. 일반몹은 교전 전에는 머리위에 이름이 표시되지 않고 대부분 유저는 풀라우풀로 파란색 이름이기 때문에.
🔺 그럼 이렇게 열심히 때려서 혼자 잡아주면 된다.
🔺 글을 쓰는동안 타이머 알람이 울려서 또 한번 잡아주고 왔다. ㅎㅎㅎ
참고로 엠피가 자연회복 되도록 무게 게이지는 50퍼센트 이하로 유지하고 자동사냥 돌려놓는 것이 좋다. 그러면 다음 보스리젠이 되었을 때 트리플 애로우로 엠피를 몽땅 퍼부으면서 순식간에 잡아줄 수 있다.
무과금으로 시작해서 현재 +6 요정족 활에 방어구는 +4 인챈트가 3개인 상태이다. 물리방어력 41. 이정도만 되어도 혼자서 독식으로 순삭할 수 있으니, 무과금 유저라 해도 잡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아니 오히려 몰락한 데페토는 무과금 유저에게 적당한 보스몹이고 과금 유저라면 더 난이도 있는데를 공략하는 것이 좋겠지.
🔺 자동사냥 돌릴때는 막피를 조심해야 하는데, 안보고 있을때 죽이고 가는건 뭐 어쩔수가 없다. 서버랭킹 3위가 왜 날 죽이고 가는겨... 대만놈아... 하나의 중국이다 이자식아
+211117
한번씩 가서 한적해보일때 리젠 타이머로 잡아주기 하면 역시나 쏠쏠하다.
경험치도 잘 오르는편이고 수정단검까지 기대는 안하지만 젤이 잘나와서
🔺 가자마자 한번 먹고 30분 타이머 해놨는데
🔺 다음번에 또 젤을 먹었다. 출근전에 잠깐 2킬했는데 개이득
뭣보다 여기 검은전함 던전은 공간이 작고 한정되어 있어서 보스 리젠시 바로 찾을 수 있는점이 매우 편한거 같다. 다른 필드보스몹은 찾으러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하는데 반해서...
레벨 40 넘어가도 본던 가던지 아니면 여기서 계속 자사 돌려놔도 무난할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