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4

페이스북 트위터 맞팔확인과 친구 일괄언팔, 삭제하는 방법 전에 단순히 페이스북 친구 숫자를 늘리겠다고 알 수 없는 영어, 아랍 아이디들의 친구신청을 마구잡이로 받았었다. 그렇게 친구수는 2000명이 되었지만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쓰레기 계정이 된 것이다. 페북 친구등록 했다고 올리는 컨텐츠를 보지 않는다. 친구랑 팔로우 기능이 따로 있어서 친구만 맺고 팔로우를 바로 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타임라인에는 극소수의 정말 자기가 보는 계정만 나오도록 다른 친구는 전부 팔로우 끊어놓는 것이다. 페이스북 친구 일괄 삭제하는 방법 그래서 이 이상한 페북친구들을 모두 끊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한명씩 마우스를 대고 친구끊기를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다하다 도저히 안되서 일괄삭제하는 사이트를 찾아보았다. 사이트는 아닌데 이런 크롬 플러그인이 있다. 크롬 웹스토어는 메.. 카테고리 없음 2018. 8. 25.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와 삭제하는 방법 페이스북 트위터 이런 SNS는 10년도 전에 초창기때 하다가 말았었는데, 중국어공부 컨텐츠를 다른 SNS에도 같이 올려놓을때만 간간히 접속하고 있다. 그러다가 비즈니스 홍보 플랫폼으로 페북 페이지가 필수라는 얘기가 있어서 어떤 건지도 살펴볼 겸 만들어봤다. 요즘은 마케팅도 블로그보다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주로 이루어지는 모양이다. 페북에서 책소개하는데 내용을 웹툰같이 정말 재밌게 만들어서 뒷부분 궁금증 유발하게 만든 컨텐츠를 본 적이 있다. 그런 다음에 그 컨텐츠를 페이스북 측에 돈내고 사람들에게 보여지도록 뿌리는 방식인가보다. 어느정도 퍼뜨린후에 컨텐츠가 재밌다면 알아서 좋아요와 공유하기 횟수가 불어날 테니. 회사를 차려서 상호명으로 운영하는게 아닌데 개인 계정에서 홍보를 하는 것보다 페이지를 통해.. 카테고리 없음 2018. 8. 24.
망포교외 카페 챕터(Chapter) 편안하고 독특한 인테리어 주말에 커피숍에 앉아서 책좀 보고 공부도 하고 싶어서 갈만한 카페를 찾아봤다. 수원망포쪽에 챕터라는 곳이 후기가 좋아보여서 결정하고 바로 출발~! 지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수원 영통에서 망포지나 수원역까지는 오래된 개발지구이지만, 망포역에서 밑으로 빠져서 병점역 가는 부근에는 아직 논밭인 곳도 많다. 그래서 거리상으로는 영통망포에서 가까운데 조금만 나가면 교외가 되어버리는 희한한 지역이다. 제주할망돈가 라는 고깃집이 있고, 같은건물의 옆쪽에 카페 챕터가 있다. 딱 봐도 주인이 고깃집 만들면서 옆에 카페도 하나 차린 것처럼 보인다. 주차장은 건물 앞쪽으로 공용으로 넓게 되어있다. 옆에 제주할망돈가도 맛있다고 유명한 모양인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와봐야겠다. 여보가 구운고기를 잘 안먹어서 언제가 될진 모르겠.. 카테고리 없음 2018. 8. 12.
광교 롯데아울렛 찬합, 정갈한 퓨전일본가정식 낫토도시락 광교 롯데아울렛도 이제 점점 사람이 많아지는 것 같다. 2-3년 전만해도 텅텅 비어서 황량하기까지 했는데 요즘에는 주말에 꽤나 붐빈다. 아브뉴프랑이 사람이 줄어드는 것 같고... 신도시 상권이 활성화되려면 5~10년은 걸린다더니, 광교신도시도 슬슬 5년째에 접어들면서 살아나는건가. 아직까지는 롯데아울렛과 아브뉴프랑을 제외하면 상권은 전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2020년 경기도청 신청사가 광교로 이전하면 그 주변이 좀더 살아날랑가 모르겠다. 광교는 교육 특화된 신도시라 주변이 원체 깨끗해서 말이지. 유흥업소, 술집, PC방, 노래방을 찾아볼 수가 없는 곳이니깐 말이다. 광교 롯데아울렛 3층 식당가에 이런저런 음식점들이 있는데, 탁 트여있어서 걸어가다가 보이는 찬합이라는 음식점에서 밥을 먹었다. 가격대.. 카테고리 없음 2018. 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