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세포 공략] 시간버그, 숨겨진 도전과제, 특이점진화 업데이트

오랜만에 꿀잼 방치형 진화게임인 세포가 생각나서 접속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한번 끝단계까지 도달해서 공략을 썼던 게임이지만 그동안 이것저것 업데이트가 되었더라고요.

 

[폰게임추천] 세포-특이점 공략, 방치형 진화장르 중 최고봉

심플하지만 은근 중독적이라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게되는게 또 이 방치형 진화게임 장르이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세포-특이성-진화가 끝나지 않는다 라는 게임이다. 부제가 덕지덕지 있는데

tali.tistory.com

 

클라우드 서버 데이터 동기화

원시상태의 지구가 돌아온 저는 반깁니다. 아니 그 길고긴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하라는 말이니

순간 눈앞이 막막해지지만

클라우드 서버에 예전에 하던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었던 모양입니다. 이 기기로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잘못 눌러서 밑에 로컬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 누르시면 큰일이 벌어집니다.

휴 다행이다 첨부터 맨땅에 헤딩 다시 안해서...

이번에 세포 다시 설치하고 들어가보니 가로모드도 지원되도록 바뀌었더라고요. 블로그 공략포스팅 작성하는 용도로는 가로모드가 한결 편리하네요.

세로모드 이미지로 올리면 너무 커서 한장이 화면을 다 가려버리니까요.

예전에 하던 계정이 연결되었습니다.


세포 업데이트 추가된 진화 트리들

어떤 생명체 진화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상세하게 다 쓸 생각은 없습니다. 그게 뭐 중요한가요 어차피 돈모아서 하나씩 오픈하면서 다음단계 도달하는 재미로 하는거죠.

이제 프라이머리 시뮬레이션 (메인 생명체 진화) 부분에 메타비트가 필요한 항목도 생겼습니다. 돈 벌면서 쭉쭉 오픈해 나가봅시다.

키위새도 생겼네요. ㅎㅎㅎ 전에 하던 단계 이후로만 새로생긴 게 아니라 중간 단계도 왕창 추가가 되었습니다.

LIFE 리스트에 있는 엔트로피 생산자들 외에도 업데이트 항목들을 달성하다보면 화면에 새로운 동물들이 추가됩니다.

세포 특이점은 무조건 단계만 왕창 만들어서 힘들게 하는 게임이 아니라 실제로 자연이 진화해나가는 과정을 비슷하게 묘사하고, 다양한 동식물들을 만들어내면서 꾸미는 재미? 도 즐길 수 있게 해주려는 모습이에요.

생명 진화의 가장 마지막은 사자가 추가되어 있는데, 메타비트 진화트리를 마지막까지 열어야 오픈됩니다.

이전에 모았던 메타비트가 백만 단위였던거 같은데 필요량이 7.77B (77억) 메타비트라서 몇번의 시뮬레이션 재시작을 통한 기하급수적 업그레이드가 또 필요합니다.

그럼 열심히 돈을 모아야겠죠. 오랜만에 이 소행성 부스트모드 해보네요. 신나게 두들겼었는데 ㅎㅎㅎ 제가 열손가락을 모두 써서 15초에 1100타 정도를 때리는데 세포 게임이 인식할 수 있는 한계치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고녀석이라는 자동클릭 프로그램으로 초당100타 때려서 해봐도 최대가 1230정도 나오더라고요 ㅎㅎㅎ

재시작 하면서 광클하다가 뭔가 리스트에서 진화가 멈춘거 같다 싶으면 테크트리에서 특이점 부분은 수동으로 오픈해주셔야 하고요.

세포 추가로 업데이트 된 컨텐츠들 끝까지 도달하려면 메타비트를 얼렁 모아서 시뮬레이션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답입니다. 이번에는 시간버그를 이용해서 좀 쉽게 돈을 모아봤습니다.


세포공략 시간버그 돈무한

먼저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날짜 메뉴를 검색해주세요. 갤럭시 안드로이드 설정메뉴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 유저는 해당되는 메뉴를 찾아서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날짜 및 시간 자동설정을 해제해줍니다. 수동으로 바꿔줄거에요.

날짜를 클릭해서 이렇게 설정가능한 가장 예번 날짜로 골라주세요.

그리고 세포 진화 게임을 한번 접속했다가 종료합니다. 이 때, 공룡 나오는 모드 중생대 계곡 (mesozoic valley) 에도 한번 들어갔다가 게임을 꺼주세요. 그래야 앞으로 돌린 지금 날짜 기준으로 한번 인식을 하니까요.

그다음에 다시 날짜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이번엔 설정가능한 가장 나중 날짜를 골라줍니다. 아까보다 30년 후까지 되네요.

그리고 다시 게임에 접속하시면....

짜짠-!! 엄청나게 많은 자원이 쌓여있습니다 ㅎㅎㅎ 이 방법으로 날짜를 바꿀때마다 일일보상 보석도 계속 들어오니 보석도 아끼지 말고 써서 두배받기 해주셔도 됩니다.

넘치는 돈으로 열심히 업그레이드를 해나갑니다. 팬더도 나왔네요. 이렇게 해도 한계가 있다고 하면 메타비트로 시뮬레이션 업그레이드 하고 재시작하시면 됩니다. 결국은 메타비트 획득량이 다음단계 시뮬레이션의 효율을 결정하게 됩니다.

중생대계곡 공룡 미션 달성하실 때에는 이렇게 돈을 왕창 벌어놓고, x100으로 모든공룡 되는만큼 다누른 뒤 미션보상 알 한번에 까면 매우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포공략 업데이트 컨텐츠 끝

몇번의 재시작과 시간버그 돈복사 끝에 모든 크리쳐를 달성했습니다. 중생대계곡에서는 48단계에서 기가노토사우르스 까지 얻으시면 초록색 마지막 도전과제 업적이 달성됩니다.

처음에는 많아 보였지만 하다보면 7B 메타비트도 껌이되는 순간이 오죠? ㅎㅎㅎ

세포게임 이번 업데이트에서 생명체 진화 마지막단계인 Fliform 오픈해주시면 끝납니다. 개수 채워서 받는 업적중에 이거 250개는 도저히 안돼서 관뒀어요 한 230개 까지 되는데, 250개 채울려면 진짜 무한 재시작 메타비트 노가다 계속해야할듯.. 그래도 될런지는 모르겠네요

조류도 오픈

단계는 사자보다 밑에지만 그래도 새로운 계열입니다.

앵무새랑 독수리 등등으로 진화합니다.

조류를 오픈하면 시뮬레이션 화면에서 이렇게 큐빅이 추가됩니다. 이번 세포 업데이트 컨텐츠 까지 다해도 아직도 큐빅 2개는 미오픈이네요. 나중에 또 나오겠죠?

위 화면은 시뮬레이션에서 오른쪽 아래있는 버튼을 바꿔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재시작 할때마다 기하급수로 증가하는 시뮬레이션 효율. 뭔가 속이 시원해지네요 ㅎ

이번 세포 업데이트에서 시뮬레이션 마지막 업그레이드는 2.51T짜리 입니다. 시간버그 돈무한 방법 이용하면 이것도 금새 받네요. 이렇게 모든 컨텐츠 끝단계까지 또 달성했습니다.

그럼 이렇게 끝내고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느냐? 아직 남은게 있어요. 3개의숨겨진 도전과제입니다.



세포공략 숨겨진 도전과제 업적

첫번째 도전과제는 상어입니다. 세포 매일출석 일일미션 20일을 채우면 상어를 하나 주는데요.

요렇게 수중에 상어가 생깁니다.

일일미션 20일을 채울때마다 상어 하나씩을 받아서 저기있는 칸을 다 채워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거대한 메갈로돈 까지 얻으면 완료

세포 도전과제 업적 리스트의 맨 아래에 세 칸이 비어있길래 뭔가 했더니 이런 숨겨진 미션을 위한 곳이었네요.

일일미션도 날짜바꾸기로 하루씩 넘어가서 하시면 앉은자리에서 금방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저거 상어 다 받으려면 100번넘게 해야하니 귀찮긴 해요.

일일미션 덕분에 보상도 공짜로 잔뜩 얻어서 중생대계곡 다이아몬드 상자도 까보았습니다.

무과금인데 다이아몬드 상자를 까다뉘

두그두그

좋은 업그레이드 카드가 많이 나오네요 ㅎㅎ

두번째는 짐승의 왕 미션인데요. 중생대계곡 화면에서 이렇게 시상대같은걸 찾아주세요.

이게 뭐냐면 세포 게임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모 그런건가봅니다.

옆에 있는 턱시도 입고있는 티라노를 누르면 이렇게 빤짝이 뿌리면서 춤을 춥니다 ㅋㅋㅋ

그러면 두벉재 숨겨진 도전과제 업적 달성!!

중생대계곡 화면 보시면 맨 왼쪽 위에 티라노사우르스 렉스가 자태를 뽑내고 있는데요. 턱시도 티라노와 시상대는 그 옆쪽에 있습니다.

뒤에서 본 모습. 위치를 참고하세요.

마지막은 Ape dab 이라는 미션인데요. 메인 시뮬레이션에서 마운틴 화면으로 가셔서 원숭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샷 오른쪽에 산모양 클릭되어 있는걸 참고하세요.

원숭이를 두들기면 3번째 숨겨진 도전과제 업적 몽키잉 어라운드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세포 특이점 업데이트 진화 콘텐츠들과 시간버그 돈무한 방법, 그리고 숨겨진 도전과제들 까지 공략해 보았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를 기약하며 안뇽~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