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피스데스 공략] 4주차 패러독스요원, 믿음포기, 돈, 왕관

염라대왕 인턴체험 게임, 피스 데스 공략 4주차입니다. 총 7주차이니 메인 스토리로는 어느덧 반을 넘어갔습니다.

계속되는 조건 추가로 슬슬 머리가 뜨거워지기 시작합니다. 피스데스 이제부터는 많아지는 조건들에 어떻게 잘 판정하냐가 관건이기 때문에 오늘은 조건들 위주로 공략글을 써보겠습니다.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중립물건

4주차에 처음 추가되는 조건은 중립 물건입니다. 꽃, 마이크, 지팡이, 그물채 조리도구 등이 있는데요. 천국 지옥 판단에 영향을 주지않는 중립 요소들입니다.

서슬퍼런 낫을 듯 죽음의기사가 리퍼에게 설명을 해주면서 그런 것들은 그냥 무시하라고 하네요. 참고로 중립 물건들도 클릭하면 손에서 떨구기도 하고 꽉 쥐고 있기도 합니다.

신경 안쓰면 된다지만 빨리빨리 판정하다가 이런 것 때문에 아차 하고 실수한 경우도 있어요. 피스데스 게임 실력이 올라가려면 반복해서 기계적 숙달이 되는 수밖에 없습니다.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패러독스 요원

그리고 4주차에는 게임 난이도를 확 높여버리는 또한가지 요소가 추가됩니다. 바로 패러독스 요원의 등장입니다.

실제로 보이는 요소들로 판정하면 안되고, 제시되는 심리문서에 쓰인 판정대로 선택을 해야 됩니다.

화면 우하단에 심리문서가 제시되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직접 피스데스 게임속에 등장하는 패러독스 요원이 무엇인지 보시죠.

이렇게 생긴것만 봐서는 모자랑 안경을 벗겨서 확인해야 될 것 같지만, 똑같은 실루엣이 그려진 심리문서에 지옥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실루엣이 이사람이 맞다고 확신이 들면 다른거 확인할 것 없이 바로 심리문서에 써있는 정답대로 판정 보내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없으면 천국, 피가 씻겨진거면 연옥 대상이지만 이 사람은 심리문서에 지옥행입니다. 보통 실제답과 심리문서 답이 다르기 때문에 심리문서를 안보고 외형으로 판별하면 미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근데 또 실루엣이 얘가 맞나? 싶을때가 종종 있어요. 그럴때는 모자나 손에 든 물건을 클릭해서 없애본 다음에 심리문서의 실루엣이 같이 바꼈는지 보면 됩니다. 이 사람이 맞다면 심리문서의 실루엣도 동시에 변하게됩니다. (바닥 피 씻기는거 포함)

실루엣에서 손에 쥐고 있는 부분과 머리에 모자쓴 부분, 바닥피 여부에 집중해서 누구인지 보셔야합니다.

심리문서가 이렇게 항상 보이는게 아니라 오른쪽 아래로 들어가서 끄트머리만 나와있고 클릭을 해서 누르고 있는 동안만 보여지기 때문에, 한 사람이 나올 때마다 심리문서를 클릭해주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이지 시작과 동시에 심리문서를 보고 손에든거 네모, 또는 총, 머리에 중절모 또는 왕관 이런 식으로 특징을 머릿속에 집어넣으신 뒤 플레이해야 합니다. 패러독스 요원을 보두 맞추면 그다음부터 스테이지 남은 부분은 마음도 한결 편하게 수월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패러독스 요원은 피스데스 마지막 주차까지 매일 나오기 때문에 잘 맞추는 자기만의 요령을 반드시 길러놔야 고득점을 노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주차가 넘어갈수록 패러독스 요원 문제수가 하나씩 늘어납니다 ㅠㅠ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믿음포기 연옥

4주차에 또 새롭게 등장하는 조건은 믿음 포기 입니다. 책들고 있는 애들이 클릭해서 책을 떨어뜨리면 연옥행 조건으로 바뀝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거의 모든 조건들이 이렇게 확인을 해줘야하는 선택 조건이 되어버리고요.
피, 식탐, 무기, 왕관, 책, 자살 등등

보이면 바로 확정되는 절대조건들은 많지가 않습니다. 절대 조건들이 많을수록 바로바로 판정하기가 편한데요.
지옥주민, 뿔, 메탈빠, 눈빛, 공격성캐릭터(킬빌, 마피아, 후크선장 등), 큐피트, 대천사 대악마 등등

판정 조건들에 대해서는 주차별 공략을 마친 후 한번 쫘악 정리포스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책들고 있지만 이제부터는 클릭해서 확인, 그리고 이경우 전에는 바로 천국보내면 되었지만 이제 모자까지 확인해야 되겠죠.

마찬가지로 책도 눌러보고 몸에 피랑 모자까지 확인해야 지옥 연옥 확정이 됩니다.

책을 떨어뜨린다면 연옥행...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술병

다음으로 추가되는 조건은 술병입니다. 저렇게 알아보기 쉬운 술병도 있지만, 맥주는 네모낳게 생겼는데 도트그래픽이라 형체 알아보기가 어렵더라고요. 실수하지 않도록 여러가지 술병 모양을 눈에 익혀둡시다.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검은눈빛

빨간눈빛 지옥, 하얀눈빛 천국에 이어 검은 눈빛 조건도 등장합니다. 어디로 보낼까요? 네 연옥이죠 ㅎㅎ 이런 절대조건은 많이 나오면 오히려 좋습니다. 바로바로 판정해서 시간단축하고 고득점 올리기 좋으니

피스데스 후반부로 갈수록 모자 벗겨서 악마 뿔 나오는 경우는 많자 않더라고요. 안경 벗겨서 눈빛이 있는경우 절대조건에 의해 바로 천국 지옥 연옥행 중에 확정이 되니 스겜이 가능해집니다.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돈

4주차는 정말 새로운 조건이 본격적으로 많이 추가되는 난이도 상승의 기간입니다. 돈가방 또는 동주머니를 들고 나오는 경우 탐욕에 해당되어 지옥행으로 보내집니다.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왕관

4주차 27일차에는 왕관 조건이 추가되는데요. 왕관을 쓴 자는 교만의 죄업으로 지옥행이라네요. 이승에서 부와 권력의 정점을 누렸으나 저승가면 지옥행...



☠️ 피스데스 공략 4주차 테마의날 미래SF

이렇게 많은 조건이 추가되고 드디어 4주차 28일 테마의 날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미래 우주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SF 컨셉입니다.

테마의 날에는 해당 테마의 인물들만 등장하는데요. 이게 얼핏 쉽다고 생각될지 모르나, 고득점 획득에는 매우 안좋습니다.

메탈빠, 공격성 캐릭터 등 절대조건을 가지고 빠르게 분류가 가능한 캐릭터들이 안나오기 때문에 한명 한명 조건 확인을 꼼꼼히 하느라 오히려 느려지거든요.

패러독스 요원이 없는 것은 좋지만 전체적으로는 고득점이 다른날보다 어렵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이번 4주차 테마의 날에서는 바닥에 묻은 피를 주의깊게 보세요. 이렇게 배경이나 캐릭터가 바뀌는 시점에 익숙치 않아서 사소한 부분을 놓치기가 쉽습니다.

특히 바닥에 피라던지 손에 바나나같은 작은걸 들고있는 경우 잘 안보여서 놓치기 쉬운데요. 그래서 저는 테마의 날을 바닥부터 조건확인 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 피스데스 공략 테마의날 A+ 받으려면

피스데스 4주차 테마의 날을 미스없이 클리어 했음에도 A가 나왔네요. 아 어렵다. A+는 미스 안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른 시간안에 클리어 하는게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테마의 날 A+를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한가지 팁을 드릴게요.

일단 계속 무모하게 도전하지 마시고, 이렇게 일회용 효과에 전화기를 끄는 침묵 아이템이 떳을 경우 구매한 뒤 앞에 A+ 못받은 테마의 날을 재도전하시면 됩니다.

테마의 날 진행시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전화판정입니다. 이게 고객수 채우는 카운트는 안올라가는데 틀리면 미스를 먹고, 그거 푸느라 아까운 시간은 많이 허비되거든요. 그래서 전화만 꺼놔도 큰 메리트가 생깁니다.

참고로 테마의 날은 재앙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재앙이 생기는 몇명 동안에는 전화기가 안울리기 때문이 그거라도 도움이 되는데, 재앙이 없으니까 운나쁘면 수시로 울려대는 전화때매 망치게 되거든요.

테마의 날 고득점을 노린다면 계속 재도전하지 말고 침묵 떳을 때 다시 돌아가서 플레이하자.

전화기 끄고 재도전한 결과 A+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A+ 가 무조건 노미스여야 하는건 아닙니다. 드물지만 미스1회 있는데도 A+받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걸로 유추해보건데 미스시 감점얼마, 시간경과시 감점얼마 등으로 점수를 매겨서 점수가 몇점 이상이면 A+를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어찌어찌 4주차까지 올A+을 달성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굳이 꼭 다 A+ 받을 필요가 있을까싶은데, 5주차부터는 정 안되면 그냥 A만 받고 넘겨야겠네요.

대학시절 어떤 교수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젋은 청춘을 즐기면서 많이들 놀으라고. 학점은 적당히 A만 받고 인생을 즐기며 놀으라고요. 하하하

마지막으로, 제가 무조건 재도전하지 말라고 한 이유중에 하나는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금고문제 때문입니다. 금고 퍼즐을 못풀면 죽음의 기사 외에 한명에게 영향력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실패하고 A 다시 받으면서 금고를 못 따면 괜히 다른 기사 영향력만 증가됩니다.

한번에 30점이 올라가기 때문에 A+ 받겠다고 재도전하다가 금고 10번 실패하면 300점 영향력을 날리는 셈이 됩니다. 정확한 최종점수 계산공식은 모르겠지만 스테이지 하나 A+ 추가하는 것보다 다른 기사들 영향력을 제로에 가깝게 유지하는게 고득점 달성에는 훨씬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거든요.

그래서 잘 안되는거 억지로 하다가 금고실패로 점수 까먹지 마시고, 침묵 떳을때만 테마의 날 재도전을 하시라는 겁니다. 아니면 최소한 금고푸는 연습을 해서 숫자 4개 떠도 금방 맞출 수 있는 실력을 갖춰보세요 ㅎㅎ

오늘 피스데스 4주차 공략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