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배틀필드4 공략] 캠페인 수집품 (무기,인식표) - 바쿠

배틀필드4 캠페인에서는 각 미션마다 무기와 인식표를 모을 수 있는 서브퀘스트가 있다. 

모은다고 뭐가 딱히 좋은건 모르겠는데, 

FPS 장르의 싱글플레이에 약간의 RPG적인 요소를 가미해서 쏠쏠한 재미를 추가해놨달까?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인식표 1

 

 

시작하자마자 안전가옥으로 가라고 나오고 앞으로 가다보면 우측 문에 열 수 있는 표시가 있다. 

이런거 신경안쓰고 그냥 달렸었는데 찾을라고 꼼꼼히 천천히 진행하다보니 눈에 띄넹.

 

들어가면 폐허가 된 교실같은 곳이 나오는데 이런 곳에 무기가 떨어져 있거나 인식표가 달려있는지 찾아봐 가면서 해야 모을 수 있다. 

수집품 얻는 재미까지 바라면서 하다보면 캠페인 깨는 시간이 꽤걸림. 그

냥 공략보고 빨리 모으는게 나을수도 ㅋㅋ

 

벽 게시판에 대검이 꽂혀있고 가까이가면 수집품 수거라고 뜬다.

 

E키를 눌러서 칼에 걸려있는 인식표를 얻을 수 있다. 

바쿠 캠페인 첫번째 인식표인 나이스 플레이 인식표 (Nice Play Dog Tag) 획득. 

그냥 갈필요 없는 곳 뒤져가며 왔는데 뭘 잘했다는 걸까낭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무기 1

 

무기중 첫번째는 안전가옥에서 나와서 적들을 뚫고 나가는 이 폐건물에서 찾을 수 있다. 

위 화면에서 앞에 구조물로 못가는 너머쪽에 떨어져 있는데, 1층 내려갔다가 옆쪽 루트로 올라가면 된다.

조 앞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옆방으로 나와 발코니 쪽을 둘러보면

바쿠 캠페인 첫번째 수집품 무기인 M39 EMR 가 바닥에 떨어져 있다.

연사가 가능한 저격총이다.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인식표 2

 

두번째 인식표는 교전을 마치고 이동하다가 C4 폭탄 터뜨리는 곳 가기 직전에 있다.

여기서 구멍난 벽을 지나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내려가지 말고 저 앞쪽 방으로 뛰어서 넘어가면 

벽에 꼽혀있는 대검이 보인다.

마찬가지로 E키를 눌러서 수집품수거를 해주자.

 

들어올 땐 마음대로 인식표 (One Way Trip Dog Tag) 획득. 뭘 마음대로라는거야 그냥 다시 가면 되는데 ㅋㅋ

 

C4로 벽을 뚫고 탈출로 확보해놨다는 공장지대로 이동~~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무기 2

 

두번째무기는 공장지대 전진하는 중에 있다. 

아 이렇게 찾을라면 맵을 샅샅히 뒤지면서 더듬어야 되네 ㅎㄷㄷ 

참고로 첫번째 캠페인 바쿠부터 적군 차량 탈취가 다 되서 이렇게 타고 들이박으며 다닐 수 있다. 

세인츠로우 찍자 ㅋㅋ

 

위 사진에서 우측 원통들 있는 곳으로 가면 바닥에 MG4 총이 있다. (원통 3개 연속으로 있는 부분임)

 

200발짜리 기관총임. 람보처럼 신나게 마구 갈기면서 돌격하...다가 죽었다...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무기 3

 

바쿠 캠페인 세번째 무기는 앞으로 전진하다보면 원통 속으로 통과해서 들어가는 부분 있는데 벽에 숨어있는 적이 한 명 있다. 

얘를 죽이면 AK-12 를 얻을 수 있다. 사실 뭐 얘 말고도 다른 적군들 잡아도 얻을 수 있다. 그냥 여기서 먹은거라 사진찍고 씀...

무난한 돌격소총이다. 부착물 같은게 없어서 그런지 멀리 줌은 안되서 중거리 이상 조준은 어렵다.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무기 3

 

세번째 무기 찾는게 압권이었는데, 공장 들어가기 바로 전 교전지역에서 보면 좌 우에 이렇게 계단 오를 수 있게 되어있다. 

왠지 여기 있을거 같아서 샅샅히 뒤졌는데

올라가서 중간에 철근구조물로 다리처럼 되어있는 곳에 위치해있다.

총 있는 자리에서 바라본 모습. 저 앞에 보이는 구름다리같은게 2개가 있는데 첫번째에 있다는 뜻이다.

CBJ-MS 라는 총을 얻었다. 탄약수가 많지만 줌이 적어서 중거리 교전을 하기에 어렵다.

 

배틀필드4 캠페인 수집품 공략 (1) 바쿠

▶ 인식표 3

 

바쿠 캠페인 마지막 인식표는  헬기한테 도망가다가 건물 무너져서 던병장 다리 자르는 곳에서 얻을 수 있다.

 

헬기 추락해있는 곳에 불길이 있어서 못갈거 같았는데 가니까 가진다. 와 진짜 RPG네 이런거보면;;; 그리고 불 그래픽 보소 쩐다.

 

돌아서 앞쪽편으로 가면 마지막 인식표인 던 하사 인식표 (Sergeant Dunn Dog Tag) 를 얻을 수 있다. 아직 죽기전인데 벌써 인식표 줘 ㅠㅠ 

  

이렇게 하면 배틀필드4 첫번째 캠페인인 바쿠 미션에서의 인식표3개와 무기4종 수집품을 모두 획득!!

근데 한가지 이상한 점은 게임 내에서 보이는 수집품과 홈페이지 통계화면에서 보이는 수집품 개수가 다르다
.

 

▲ 상하이 미션의 게임중 화면. 인식표 3개와 무기 2개라고 되어있는데

 

▲ 홈페이지에서 상하이 캠페인을 눌러보면 인식표 3개에 무기 5종이라고 되어있다. 

무기 수가 왜 차이가 날까? 아마 공략작성을 위해 쉬움 모드로 놓고 해서 얻을 수 없는게 있는건지... 

그래서 어려움 난이도로 바꿔봤지만 마찬가지다. 

 

매 캠페인마다 얻을 수 있는 신규무기 언락이 정해져있는게 아니라, 

지금까지 획득한 현황에 따라서 가변적으로 나오는게 아닐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그게 홈페이지나 게임내에서 한쪽이 갱신이 안되어 그런걸지도?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