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타운 공략 (일반모드, 무제한턴X, 노템) 아이폰,안드로이드 게임

游戏/MOBILE

2020. 3. 26. 07:30


지인의 추천으로 설치해서 해보게 된 모바일게임 트리플타운입니다. 귀요미 곰돌이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앙증맞습니다. 


게임 이름이 왜 '트리플' 타운인지는 조금만 해보면 알게 되는데요, 간단한 퍼즐게임 방식인데 은근히 중독적이라 어느새 빠져들게 되고 현금결제까지 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게임 화면은 간단합니다. 트리플타운은 딱히 메인 메뉴화면같은 것도 없고 이 맵상에서만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보이는 것처럼 잔디와 덤불 등을 빈칸에 배치합니다. 가끔 나타나는 저 곰돌이는 왔다갔다 하면서 배치를 못하게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알고보니 트리플타운은 이미 나온지 좀 된 게임이고 대박 히트작이라서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 번역할 껀덕지도 별로 없긴 함) 아이폰,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게임으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졌다고 하더군요. 왜 몰랐지... 


한국어로도 설정이 가능한데 보니까 한국의 라고 되어있군요. !?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건물을 조합하여 상위단계로 업그레이드 하도록 되어 있구요. 황금색으로 빛나는 멋진 트리플 캐슬이 트리플타운 건물의 최고봉입니다. 저 이쁜 모양새를 보니 꼭 한번 지어보고 싶어지는군요.

 

그리고 게임 중간중간 등장하는 곰돌이와 닌자곰을 가두면 비석으로 변하게 되는데 비석 3개가 연속하게 만들면 교회가 되고, 교회 3개를 인접하게 배치하면 대성당이 됩니다. 대성당 3개를 나란히 배치하게 되면 보물상자로 변하면서 돈을 획득하고 없앨 수 있습니다. 


즉, 건물은 없어지는게 아니니까 배치를 잘 하면서 지속적으로 상위단계로 가도록 해주어야 하고, 곰돌이는 한쪽에 가두면서 성당으로 만들어서 없애주어야 합니다.


말은 쉬운데 막상 하면 머리도 복잡해지고 여간 어려운게 아니죠 ㅋㅋ


제때 처리하지 못하고 곰돌이가 이렇게 불어나게 되면 답없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까요 ㅠㅠ 참고로 곰돌이를 여러 마리를 가두면 비석이 한번에 왕창 생기는데 생기자마자 3개 이상 인접이니까 바로 교회로 변하게 됩니다. 


이때 교회가 배치되는 자리는 마지막으로 맵에 놓인 곰돌이가 있는 곳입니다. (게임상의 설명으로는 가장 어린 곰돌이가 있는 곳에 교회가 생긴다 라고 되어있군요) 곰돌이가 3마리 이상 많아지면 뭐가 제일 나중에 넣은 녀석인지도 잘 모르겠죠?


또 곰돌이들을 가둬놓고 한 칸이 비어있을때 그 자리에 곰돌이를 배치하면 바로 전체비석이 되면서 배치한 곰돌이 자리로 교회가 생깁니다. 위에서 말한 가뒀을때 가장 어린 (가장 늦게 배치한) 곰돌이 자리로 교회가 생긴다는 내용과 같은 맥락입니다.


이밖에 트리플타운의 게임상의 특징은 크리스탈과 왕국로봇이라는 일종의 조커카드가 있다는 점인데, 왕국로봇은 해당 위치의 건물을 없애버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곰돌이에게 선택할경우 그자리에서 비석이 됩니다. 


크리스탈은 포커에서 조커의 기능과 똑같습니다. 배치하는 자리에 따라 인접한 어떤 건물과도 같은 효과를 내주는 아이템입니다. 잔디 2개 옆에다 놓으면 잔디처럼 작용해서 잔디3개가 합쳐지게 되고, 나무옆에 놓으면 마찬가지로 나무같은 효과가 됩니다.


그런데 3개가 되지 않는 자리에 놓으면 (위 그림에서도 놓을 데가 없지요) 그자리에 바위가 되어버립니다. 


바위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게임을 방해하는 장애물로만 작용하게 되니 혹여나 귀중한 크리스탈이 나왔을때 써먹기는 커녕 독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적당히 2개배치를 남겨두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위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 아닌데요, 왕국로봇으로 부숴버리거나 아니면 추가로 바위를 더 만드는 것입니다. 일부로 코인을 벌기 위해 이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리스탈로 작은 바위를 만들어서 3개를 합치면 큰바위가 되고, 큰바위 3개를 합치면 파란 보물상자가 됩니다. 


이 보물상자는 일반모드에서는 코인 500골드, 곰없는 평화모드에서는 400골드, 2분 타임어택 모드에서는 100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큰바위를 3개까지 안모으고 그냥 왕국로봇으로 부숴도 적은양의 금화를 얻긴 합니다.


트리플타운 일반모드에서는 사실 건물 업그레이드보다 곰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더 관건입니다. 계속 하다보면 닌자곰도 등장하게 되는데 이놈은 한턴마다 랜덤위치 빈칸으로 폴짝폴짝 뛰어댕기기 때문에 가둬서 잡을수도 없습니다. 심지어 한칸짜리 위치로 가더라도 죽지 않습니다. 


전 맵의 빈칸이 모두 채워지는 시점에서만 비석으로 변함. 왕국로봇으로만 비석으로 만들어서 죽여야 하기 때문에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죠. 게다가 이놈이 중요한 순간에 건물 배치해야되는 곳을 차지하고 있으면 잘 나가던 게임이 순식간에 말리는 일도 생깁니다.


곰돌이를 이렇게 많이 한번에 잡아도 점수를 많이 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3마리씩 빨리빨리 교회로 만들어서 돈으로 환전할 수 있도록 초반에 미리 덫배치를 잘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건물 업그레이드보다 곰돌이사냥부터 대비를 잘 해놔야 후반까지 맘편하게 진행이 됩니다.


턴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150턴을 2시간 반동안 기다려서 해야합니다. 보통 이 게임을 접하면 재밌어서 무제한턴을 구매하게 되더군요 저도 그렇구요 ㅋㅋㅋ 4달러, 약 5천원 정도의 현금결제로 무제한턴과 나머지 모든맵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바일게임에 현질하는게 돈이 아깝기도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시면 위쪽에 저택 3개가 있는데 인접하게 잘 짓지를 못해서 연결이 안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하나 더 지어서 연결하기도 어렵고 크리스탈이 나올때까지 시간끌면서 버티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고득점을 하려면 극초반부터 건물을 어떻게 배치해서 이어나갈 것인지 단계별로 구상을 하고 배치해야합니다. 그냥 마구잡이로 하다보면 20만점 넘기기도 어렵더라구요.


결국 크리스탈을 이용해서 성까지 만들었는데, 원래 색깔이 붉은색인데 반해 저 성은 파란색으로 생겨먹었습니다. 건물을 합칠때 3개가 필요하다고 했었죠? 


그래서 트리플 타운이고 게임이름이.. 근데 4개이상을 합쳐서 상위건물을 만들게 되면 합칠때 받는 점수가 2배가 들어오고 건물도 보다 멋진 모습으로 생성됩니다. 


위 스샷에서 좌하단에 있는 붉은 오두막(Hut)도 위에 꺼랑 다르게 생겼는데, 이것도 나무 4개가 합쳐져서 저리 되었네요. 근데 막상 하다보면 점수먹자고 건물 4개 모아서 합치는 경우는 힘듭니다. 그냥 안죽고 3개씩만 잘 하는 것도 용함;;;


지금 보면 우하단에 곰 덫을 앙증맞게 잘 만들어놨죠? 하지만 닌자곰이 섞여있어서 죽질 않네요. 왕국로봇도 있으니 사용해서 잡기로 합니다. 


아참, 맵의 좌상단에는 보관할 수 있는 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오는대로만 배치해야되면 너무 어렵고 운빨이 강하니까 당장 필요없는건 저기에 홀드해놓고 나중에 나오는것과 바꿔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테트리스의 홀드 기능과 같다고 보심 됩니다.


닌자곰을 왕국로봇으로 죽였는데 그자리에 교회가 생성되서 망한 사례. 저 중앙에 되었으면 교회3개가 대성당으로 변하면서 동시에 3개가 합쳐져서 바로 보물상자가 되었을텐데 말이죠. 뭐 어쩔 수 없습니다 닌자곰을 잡긴 잡아야 하니...

 

결국 중간에 다시 덫을 만들어서 합치긴 했습니다. 닌자곰이 또 나와서 홀드칸에다 일단 막아둔 모습입니다.


아 딱히 유용하게 쓸 데가 없는데 크리스탈이 계속 나오네요. 하다보면 진짜 필요할때는 안나오고 쓸모없을때 자주 나오는 느낌이 듬 ㅋㅋㅋ


성 하나를 지은 후 다음 성을 지어야 하지만 닌자곰이 점점 많아져서 정신사나워 집니다 ;;; 일반곰과 달리 턴마다 순간이동하기 때문에 저만한 숫자가 매번 천방지축으로 날뛰니까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이쯤되면 망조가 보입니다....


결국 성 하나가 최고레벨로 판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땅이 다 채워지니까 닌자곰이 소멸하긴 했으나 여기저기 비석으로 세워지는 바람에 게임 진행이 불가한 상황이 되었죠. 닌자곰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21만점이 무제한턴을 사기 전에 노템으로 진행한 최고점수였네요. 무제한턴 사면 곰돌이 안나오는 평화로운 버전을 할 수 있어서 그게 훨씬 재밌습니다. 건물배치도 구상해가면서 할 수 있고.. 이건 곰돌이때문에 머리굴려서 해도 뜻대로 안되는게 너무 많아서 짜증이...

 

완료가 되면 지은 건물들에 따라 금화를 받게 됩니다. 역사 709년이라는 것은 진행한 턴 수인것 같은데 맞나?? 그리고 농장 등급은 우상단에 보시면 일정 점수마다 계속 목표치를 부여하게 되는데 그게 농장등급입니다.


이어서 무제한턴으로 곰돌이 없는 맵에서 하늘성과 황금성까지 짓는 공략을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