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롯데마트 영통점 오락실 펌프XX (PUMP XX) 푸드코트 리뉴얼

얼마전 한국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강자이자 일본자본기업이라는 오명도 가지고 있는 롯데가 오프라인 매장의 대규모 구조조정을 발표했다. 롯데쇼핑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등 70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중인데 이 중 200개를 문닫겠다는 것이다.

 

 

[TF현장] '구조조정' 롯데마트 점포별 분위기 '극과 극'

"하루하루 불안합니다" vs "우리 점포는 장사가 잘 돼서요"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쇼핑이 대규모 구조조정을 예고하면서 전국에 100여 개 매장을 둔 롯데마트 역시 점포 정리 및 인력 조정 '칼바람'을 피할 수 없게됐다. 아직 조정 대상 점포가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지만, 매출 성과 차이에 따라 점포별 내부 분위기는 극과 극이다. 매출이 잘 나는 점

news.v.daum.net

 

이 중 롯데마트 점포만 총124개 중 50개 정도가 문닫을 것으로 업계 관계자는 내다보고 있다고 한다. 이 시그널에서 두 가지가 생각되는데 첫째는 불경기와 장기침체가 피부까지 와닿았다는 것이고, 둘째는 그래도 사업수완 좋은 롯데가 업계에서 발빠르게 선제적 정리를 하는구나이다.

 

 

롯데하이마트 '희망퇴직' 시행..롯데쇼핑발 구조조정 신호탄?

11개 점포 축소 롯데하이마트, 희망퇴직 대상자만 80여 명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 신청자를 모집하면서 업계 안팎에서는 '롯데쇼핑발 대규모 구조조정'이 초읽기 단계에 접어든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미 지난해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비효율 점포를 정리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코로나19 확산 이후 신동빈 롯데그룹

news.v.daum.net

 

미국 유럽까지 코로나가 퍼져서 전세계 주식시장이 대폭락 중인 가운데 며칠전 롯데하이마트는 희망퇴직을 공고하기도 했다. 대상자가 80명에 해당하는 그리 크지않은 규모이지만, 롯데 구조조정의 신호탄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앞으로 이런 일들이 부지기수로 나오겠지.

 

롯데하이마트는 영업이익이 반토막나서 사업 구조조정은 예견된 수순이었긴 하다. 또한 롯데마트에 입점해 있는 형태가 많으므로 롯데쇼핑의 오프라인 점포 폐쇄가 되면 자연스레 같이 사라지는 지점이 많을 것이다.

 

언제나 사람이 붐비는 활기넘치는 수원 영통역 중심상가 근처에도 롯데마트가 하나 있는데, 맞은편 홈플러스 때문인지 여기 롯데마트 영통점은 항상 파리날리고 사람이 없다. 작년에 일본 수출규제로 불매운동이 촉발되기 전부터 사람이 없고 유니클로는 텅텅 비어있었다.

 

이와중에 신종코로나19 감염병까지 퍼지면서 엎친데 덮친격이 된 롯데마트 영통점 근황이다. 아마 폐점하게 된다면 여기가 가장먼저 문닫을 곳이 아닌가 싶은데, 이와중에 전체 리뉴얼을 하고 새단장까지 한걸보면 위치가 위치인지라 어떻게든 홈플러스에 비벼볼 생각인건지.

 

(참고로 아래 근황은 신천지 사태가 터지기 전 환자수가 20명 언저리일 때의 모습이다. 요즘은 이렇게 마트도 잘 안나가니... 사람이 더 없겠지)

 

코로나때매 관객이 하나도 없이 텅텅 빈 극장.

 

오락실을 엄청나게 크게 만들어놓았는데 사람이 없어서 안쓰러울 정도였다. 카트 레이싱 서킷까지 해놨는데...

 

가격은 10분 타는데 4000원. 조금 비싼감이 있다. 사람도 이렇게 없는데 할인해서 사람을 오게하는게 먼저 아닐지

 

손님없이 놀고있는 수많은 카트들

 

어마어마하게 넓은 롯데마트 영통점 오락실 게임센터

 

재밌어 보이는 운전 시뮬레이션 게임

 

포크레인으로 공담기 게임머신

 

놀이공원마냥 아이용 열차도 있고

 

오토바이 게임

 

사격게임

 

놀이동산에 있을거 같은 이런 완전 어린애들 타는 게임기구들이 여러개 있었다. 누가 기획했는지 정말 작심하고 야심차게 만든거 같은데. 롯데마트 오락실을 수원의 디즈니랜드로 만들고 싶었던 것일까.

 

각종 인형뽑기 게임

 

오락실이니 철권 1945 보글보글 같은 아케이드 게임기들도 있다.

 

펌프. 2017 PUMP PRIME2 버전이 있고, 하나는 펌프잇업 (PUMP IT UP) 20주년 기념해서 나온 PUMP XX 에디션이다. 와 펌프가 나온지 벌써 20년이나 됐어?? 

 

교복입고 오백원짜리 몇개들고 오락실가서 땀흘리며 하던게 엊그제같은데 20년이나 흘렀단 말이야? ㅎㄷㄷㄷ...... 진짜 인생은 짧다 너무 짧다.

 

온김에 펌프나 한판 하고 가보자. PUMP 2017 PRIME은 나온지 오래된거니 기왕이면 새로나온 PUMP XX 버전을 해볼까. 인터넷 보니까 이것도 사람 많이오는 오락실에나 업그레이드 해놨던데. 여기 롯데마트는 사람도 없는데 펌프를 최신버전 PUMP XX를 갖다놨어 ㅋㅋㅋ

 

PUMP 2017 PRIME에는 주로 K-POP 가요들만 많아서 아 요즘 펌프 트렌드는 이런가보다 했었는데, PUMP XX를 들어가니 완전 오래된 추억의 곡들도 많이 있었다. 집에서 발판사서 했었던 Mr. Larpus도 있는데 오락실에서 하니까 쉽게 A가 나오네.

 

확실히 오락실 PUMP기계가 발판 판정도 잘받고 뒤에 잡는 봉도 있어서 집에서 불안한 발판위에서 오두방정 떨면서 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그런데 모드가 싱글밖에 없고 하프더블이나 더블도 없다. 난이도도 가장 어려운 베리하드를 골라봐야 위 사진처럼 9 11 12 이정도이던데 크레이지가 없나? 했더니 이것도 방법이 있었다.

 

이렇게 M자를 찍고 돌아오는 패턴으로 커맨드를 입력해야 풀 모드로 넘어가는 것이었구나. 왜 이렇게 해놨을까 싶었는데 사실 오락실에 놀러와서 가볍게 즐기는 연인같은 유저들이 어려운 크레이지 모드를 할리는 없잖아. 베이직 모드로 해놓고 커맨드로 풀모드 진입하는게 맞는듯.

 

다음에 가면 풀모드 해서 좀더 어려운 곡들도 해봐야겠다. 찾아보니 또 해금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어려운 곡들은 앞에 곡들을 깨야 채보를 획득하는 시스템이던데. 아니 펌프가 언제부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된거지 ㅋㅋㅋㅋ

 

사격게임과 농구 기계도 참 많이도 갖다놨지만 사람은 하나도 없고 텅텅. 아니 롯데마트 너네 대체 여기 사람이 몇명이나 올걸로 예상한고니....

 

볼링게임

 

스키게임 다트게임 스티커사진

 

코인노래방까지

 

보다 진짜같은 볼링게임도 또 있고

 

한쪽에는 커다란 규모의 인형뽑기

 

펌프XX 말고 DDR 댄스댄스 레볼루션도 있다. 펌프만 열심히 했지 DDR은 단 한번도 안해봄. 어릴적에 핑클이냐 SES냐, 아니면 젝스키스냐 HOT냐로 싸웠던 것처럼 펌프냐 DDR이냐로도 애들끼리 당파가 갈렸었던 것 같다 ㅋㅋㅋㅋ

 

이니셜D 레이싱 게임

 

 

약간 사행성으로 보이는거 같은 이런 추억의 게임장 스타일 놀이기구들도 있다.

 

옆에 키즈카페도 만들어놨고. 원래 롯데가 이런건 잘하는데 아이들 끌고오기 좋은 장소 만들어서 쇼핑몰 방문객 늘리고 매출로 이어지는 전략. 그러나 여기 영통점은 태생부터 홈플러스 때문에 파리날리는 장소인데다 코로나까지 터지면서 그야말로 폭망하는 지점이 되었다.

 

알파문구

 

토이져러스 까지. 사실 있을건 다있고 원스톱 쇼핑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1층에 푸드코트도 완전 싹 리뉴얼해서 생각보다 괜찮은 수준으로 해놨다.

 

돈까스 분식 철반볶음밥 마라탕 중식 한식밥상 등등 종류별로 다있고

 

한쪽엔 꽤 큰 규모의 베이커리까지 해놓고.

 

온김에 카레돈까스나 한접시 먹으면서 잠시 앉아있다 갔다. 인테리어까지 목욕탕 스타일로 꾸미면서 이번 롯데마트 영통점 리뉴얼은 정말 확실하게 승부본다는 느낌으로 한 듯 하지만. 어쩌겠어 대세가 이런걸...

 

과연 여기 폐점 대상에 들어갈지 아니면 투자금이 있으니 일단 유지하면서 계속 부비며 운영할지는 지켜봐야겠다. 사람없는데 혼자가서 영화보거나 오락실 펌프XX 하러 다녀오기는 딱 좋은데 ㅋㅋㅋ 롯데는 망해도 요 점포는 놔뒀으면 좋겠네 ^^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