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윈도우10] cda → mp3 변환 프로그램 설치없이 미디어 플레이어로 간단히

 

CD에 있는 트랙을 복사하려는데 이게 오디오 CD로 되어있어서 컴퓨터에서 파일탐색기로 열면 cda 라는 확장자의 파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옮겨서 다니면서 들으려면 mp3 파일 확장자로 변환이 필요한데,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접속없이 윈도우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CD를 넣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열면 이렇게 알 수 없는 앨범 이라는 식으로 (아니면 다른 이름이 있거나) CD의 트랙이 조회가 됩니다.

 

메뉴에서 구성 - 옵션을 들어갑니다.

 

옵션에서 음악복사 탭을 선택한 뒤, cda에서 mp3로 파일 변환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다음 위치로 음악 복사 옆에 변경 부분을 누르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밑에 복사설정에 형식을 MP3로 해주고요, 자동으로 CD복사에 체크도 해줍니다. 오디오 음질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상단 메뉴에서 복사설정을 누른 뒤 자동으로 CD복사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트랙 전체를 체크해주면 CD복사 버튼이 활성화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CD를 읽는 소리가 나며 이렇게 트랙 하나씩 복사가 됩니다. 몇분 정도 기다리면 오디오 CD 하나의 cda mp3 변환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