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쿠팡 배송중 식품파손이나 포장불량시 환불하는 방법 고객센터 상담후기

쿠팡에서 배송받은 상품이 파손되었을 때 환불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히 반품이면 마이쿠팡-주문목록을 들어가서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하면 되는데, 환불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야합니다.

 

마이쿠팡-맨 아래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갑니다.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간 뒤 오른쪽 아래에 보면 상담하기가 있습니다. 아침 7시에서 오후10시까지 365일 운영하고 있군요.

 

상담하기를 누르면 전화상담과 1:1채팅상담이 나오는데요 1:1채팅상담에 파란색칠이 되어서 유도하고 있죠. 아무래도 채팅상담이 쿠팡 고객센터 콜센터 직원들의 감정노동도 덜하고 상담도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어서입니다.

 

1:1채팅상담을 눌르면 이렇게 채팅창이 뜨고요. 주문한 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싶어요를 누릅니다.

 

최근 주문한 상품목록에서 문제가 있는 상품을 골라줍니다.

 

그러면 또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파손 또는 결함이 있는 상품을 받았어요를 선택해주면 해당 내용으로 쿠팡 상담사와 환불절차가 시작됩니다.

 

상담사에게 이렇게 상품이 파손되어 왔다고 설명을 하면 환불절차를 도와줍니다. 

 

환불절차중에 놀라웠던 점은, 파손된 상품의 반품 없이 즉각 돈만 환불처리 해준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파손되었다는 증거사진 조차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로켓와우 회원으로 많이 시키는 단골이라서 그런가? 아니면 쿠팡에서 고객을 믿고 파손 주장시 바로바로 환불을 해주나보네요.

 

식품류의 경우는 어차피 반품을 받아도 유통기한도 지나고 신선도 문제로 되팔수가 없기 때문에 자체폐기하고 구매금액만 환불해주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멀쩡히 받아놓고 파손되었다고 환불받는 사람은 없을지 걱정이네요.

 

저도 파손된 계란 부분은 버리고 멀쩡한거 남은 몇개는 그냥 먹었는데요;;; 이를 악용하는 사람은 없길 바라며 쿠팡 고객센터의 빠르고 적극적인 조치에 놀란 환불 후기였습니다. 이렇게 파손된 경우도 환불을 해주고 또 배송중에 포장이 새서 내용물이 흘러넘친 경우도 환불됩니다.

 

쿠팡 흥해랏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