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티켓 모바일등록 QR코드로 안만나고 실물이용권 선물하기

兴趣/IT

2020. 2. 15. 07:30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선물할 일이 있었는데, 멀리 있어서 만날 수 없는 지인에게 주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실물 종이티켓 상태라 이걸 등기로 부쳐야 하나 고민중이었죠.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 있었네요. 에버랜드 모바일 어플에서 이용권을 등록할 수가 있는데 QR코드를 읽어서 등록하는 방식이라, 지인에게 실물티켓의 QR코드 사진을 찍어서 보내준 뒤 직접 등록하라고 하면 되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에버랜드 어플을 설치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심플한 메인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아래쪽에 이용권 등록하기를 누르면 가지고 있는 이용권 티켓을 모바일 어플에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스마트 예약을 가져오는 방법, 문자 예약번호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QR코드를 스캔하여 에버랜드 모바일 어플에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QR코드 스캔방식을 누르면 이렇게 카메라가 활성화되고 티켓의 QR코드 부분을 찍으면 인식이 됩니다. 제 에버랜드 모바일 어플에 등록을 해버리면 그 이용권을 전달하는 기능은 없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처음부터 선물주고자 한 지인이 직접 이용권을 등록해서 쓸 수 있게 QR코드 부분을 사진찍어서 보내주었습니다. 지인이 에버랜드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고 QR코드를 인식시켜서 이용권을 등록한 뒤 잘 사용했다고 합니다.


에버랜드 어플에 요즘에는 지도에 어트랙션별로 예상대기시간도 나오고 좋더라고요. IT기술의 발달이 실생활 속 놀이문화에도 깊숙히 들어와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또 한번 가고싶네요. 신종코로나가 얼릉 잠잠해져야 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