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배달의민족] 수원 매탄인계동 영통망포 맑은샘송어회 (feat. 홍진롱주 혼술)

회를 배달해서 혼술을 하는건 처음이었다. 세상 좋아져서 집에서 회랑 매운탕을 시켜먹을수도 있고 이제... 오늘 주문한 곳은 맑은샘 송어(매탄점) 

 

 

배달의 민족 가게링크

https://baemin.me/Rjy7_srSv

[배달의민족] 같이먹어요!
이 가게 어때요? 배달의민족 앱에서 확인해보세요.
www.baemin.com

구성은 이렇다. 송어회, 야채샐러드, 매운탕, 아기자기한 약봉지에 넣어서 주는 소스들, 그리고 갈릭토마토 스프 두봉 (??)

 

콩가루와 초고추장, 참기름을 뿌려서 야채샐러드를 휙휙 비벼준다. 아삭한 야채가 새콤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낸다.

 

메인요리 송어회

 

처음 먹어보는 송어회인데 맛있었다. 오히려 참돔같은 완전비싼 회 먹으면 그 맛을 잘 모르는데, 송어는 연어 광어 이런거보다는 상위호환이면서 딱 맛있다고 알만한 수준의 회인듯 ㅎㅎ

 

두툼한데 찔기지 않고 적당히 쫄깃쫄깃하다.

 

혼술하는데 거창하게 중국술 백주하나 개봉

 

이름은 홍진롱주 红金龙酒,도수는 42도이다.

 

여타 중국 백주처럼 하얀 병에 들어있다.

 

마개 부분이 술이 철철 안나오고 졸졸 나오도록 생겼다. 따를때 확 안쏟아지고 감질맛나게

 

홍진롱주 한잔

 

송어회랑 같이. 송어회 한점 와사비 듬뿍 간장에 찍어 씹어주고 바이주 한모금 꼴깍하면 크... 술을 먼저 한모금 하고 송어회 한점 넣어도 크...

 

회 바르고 남은 부분은 매운탕 재료로 먹는다. 매운탕도 넣고 끓이면 되도록 재료준비가 다 되어있다. 얼큰 깔쌈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사실 홍진롱주같이 도수가 센 이런 중국술 안주로는 매운탕 국물이 더 어울리는 것 같다.

 

혼밥혼술 치고는 너무 사치를 부렸나. 안주가 너무 맛있어서 몇잔을 마신건지... 근사한 저녁이었다.

그리드형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