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중국환자현황 한국확진자위치 (1월27일)

(매일 업데이트하여 환자현황과 정부정책, 우한폐렴 예방법 등 새로운 소식을 올리는 중이니 티스토리나 네이버 구독을 해놓으시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계속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新型冠状病毒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武汉肺炎疫情 우한 폐렴 전염병 현황

实时动态追踪 실시간 상태 추적

 

시나웨이보 공식 현황판

https://news.sina.cn/zt_d/yiqing0121?ua=iPhone10%2C3__weibo__10.1.1__iphone__os13.3&from=10A1193010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2020년 1월 27일 기준 확진환자 사망자 수 현황 업데이트 및 한국 확진자 위치정보 시스템

 

 

 

● 중국내 우한폐렴 확진환자 사망자수 현황

 

(한국시간 1월27일 13시 기준) 확진환자 수 2768명(전날대비 723명 35%▲) 의심환자 5794명 사망자수 80명(전날대비 24명 43%▲) 완치퇴원자 51명으로 집계되었다. 

 

1월25일, 1월26일, 1월27일 3일간의 추이를 보면 100명이상 확진환자가 발생한 지역이 후베이성 근처에서 증가하였고, 중국 북부로 10명이상 확진환자 발생지역이 확산되었다.

 

중국전체(위)와 우한시(아래)의 확진환자, 완치퇴원, 사망자수 증가추이 그래프이다. 빨강 확진환자수, 노랑 완치퇴원자수, 검정 사망자수이다.

 

우한은 약간 상승세가 둔화되면서 잡혀가는 모습이 며칠내에 보일것도 같은데 (늘어나는 환자수만큼 의료시스템 확충이 뒷받침 된다는 가정하에)

 

중국 전체 환자수는 여전히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향후 3일 정도는 더 지켜봐야 각 도시별 봉쇄정책 및 국민들의 공포감에 의한 자발적 활동제한으로 전염세가 꺾여갈지 알 수 있겠다.

 

현재까지의 날짜별 환자수로 단순하게 향후 증가추이를 예측하면 이렇다. 이번주까지 이대로 증가한다면 8000~10000명선이 되어서 사스(SARS)때의 감염자 수를 능가할 것으로 보인다. 우한폐렴이 계속 이런 추세로 증가할 지, 증가폭이 감소될지가 이번주의 대응에 달려있다 아주 중요한 고비이다.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해외 환자 현황

 

중국 외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 감염자수 추이이다. 얘네 왜 오늘은 의심환자 통계는 빼고 올려놨냐. 그리고 어제 태국이 확진 11명이었는데 왜 갑자기 8명으로 줄었어... 뉴스 검색하니 태국에는 완치되어 퇴원한 환자가 3명 있다고 나오는데 그래서 줄은건가. 

 

그러면 완치 부분에 표시를 해놓던가 해외환자 현황판은 아직까지 확진 숫자만 나와있다.

 

 

 

● 한국내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현황 입원위치

 

위 사이트에 보면 질병관리본부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내 우한폐렴 확진환자의 위치와 신원을 알 수 있게 해놓았다.

 

이렇게 빨간색 표시된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지역의 확진환자 신상정보와 입원중인 병원이 나온다.

 

현재 한국에서 발생한 우한폐렴 확진환자는 총 4명으로 위와 같다. 이상한게 우리나라는 입국한 중국인도 많을텐데 1명밖에 확진이 없고 나머지가 모두 우한갔다온 한국사람이네? 중국인들이 아직 확진을 안받은건지... 예의주시해야 할 듯 하다.

 

메르스때 박근혜 정권처럼 했으면 이미 수십명 퍼졌을수도 있을텐데 그래도 지금은 정상적인 정부라 매뉴얼에 따라 각자 자기 할 일만 충실히 해도 어이없게 병신짓하는 꼴은 없을것이다. 이미 공포심이 확산될대로 돼서 선제조치를 하고 있으니 모두가 수칙을 잘 따르는 것이 확산을 막는 길이다.

 

 

 

● 우한 청년의 정부고발 유튜브 영상

 

하루가 멀다하고 우한 내에서 날아온 실태영상이라던지, 폭로영상들이 올라오고 있다. 오늘은 우한시 어느 청년이 올린 호소문이 큰 화제가 되었다.

 

오히려 한국에 있는 우리는 중국의 상황을 오래전부터 예의주시하고 있었는데, 정작 중국 내에서는 언론이나 정부가 경각심을 주지 않고 있다가 우한시 봉쇄정책을 기습발표한 후 갑자기 아비규환이 되었다고 폭로한다. 

 

일단 대중교통이 모두 막혀있고 주유소에서 기름도 못넣고 그렇다고 119 응급차를 부르면 전화도 안되고 병원에 어찌어찌 가면 번호표도 없이 몇시간 대기줄 서있어야 돼서 그동안 없는 우한폐렴 서로 다 전염되는 상황이고 개판이라는 것이다.

 

어떤 경우는 증상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실해 보이는데 진단 키트가 없이 돌려보내는 말도 안되는 일도 있다고 주장한다. 그럼 그 사람은 치료 못받고 죽을수도 있고 또 주변에 다시 전파시켜버리는 통제불능 상황이 된다. (이미 그래서 지금 이지경이 된듯)

 

간호사 폭로영상처럼 9만 10만 감염자라는 것은 상황이 너무 지옥같으니 그정도 뻥튀기해서 추산한 것이라 과장이 있을거 같은데, 확실히 실제 발표보다는 감염자가 많고 이미 확진못받고 죽은 사람도 많이 있을 것이다. 죄없는 시민들은 무슨 죄냐...

 

얼릉 총력대응해서 피해를 최소하하길 바라며 우리나라도 경각심을 가지고 지금부터 선제대응으로 환자 발생시 바로 격리치료 및 역학조사 할 수 있게 스탠바이 하고 있어야겠다.

 

(매일 업데이트하여 환자현황과 정부정책, 우한폐렴 예방법 등 새로운 소식을 올리는 중이니 티스토리나 네이버 구독을 해놓으시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계속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