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환자현황 중국정부 대응상황 (1월26일)

新型冠状病毒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武汉肺炎疫情 우한 폐렴 전염병 현황

实时动态追踪 실시간 상태 추적

 

https://news.sina.cn/zt_d/yiqing0121?ua=iPhone10%2C3__weibo__10.1.1__iphone__os13.3&from=10A1193010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2020년 1월 26일 기준 확진환자 사망자 수 현황 업데이트 및 우한폐렴의 예방법과 중국정부 대응상황 전달

 

● 중국내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현황

 

2020년 1월 26일 오후 7시 기준 중국내 확진환자 수는 2045명이고 사망자는 56명이다. 전날인 1월 25일 오전 9시 확진환자 1287명 사망자 41명 대비 각각 758명(59%▲) 15명(37%▲) 증가된 수치이다.

 

최근 하루에 증가하는 확진환자 수 증가추이가 계속 50%에 육박하며 기하 급수적으로 늘고 있는데, 이것이 조만간 꺾임세를 보여야만이 어느정도 해결의 윤곽이 보일 것이다. 

 

또한 이 통계에서 발원지인 우한시는 현재 아비규환이므로 통계로 집계된 것보다 실제 감염자가 많을 것이라는 추측들이 있다. 따라서 후베이성의 확진자 통계를 제외하고 나머지 지역과 해외 기준으로 체크해서 퍼져나가는 정도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필요해보인다.

 

중국 전역과 우한의 환자수 증가추이 현황차트이다. 내가 어제 자체적으로 차트 만들어서 증가세 예측을 했었는데, 얘네 이제 차트로 표시해서 제공하고 있네. 인포그래픽도 아니고 엑셀로 후다닥 만든 차트같지만 그래도 어떻게든 통계를 보여주려고 하는점은 칭찬하겠다.

 

전국의 환자수는 폭증기에 들어갔고 발원지인 우한 기준으로는 약~간 잡힐 기미가 보이는 느낌?

 

각 도시별 환자 현황은 아래와 같다. 후베이성에서 퍼져나간 사람들의 전염으로 지도에 100명 이상 확진자로 진하게 칠해지는 부분이 조금씩 늘고 있어서 아직까지 매우 불안한 추세이다.

● 해외각국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현황

 

또한 중요하게 보아야 하는것은 파란색으로 나타낸 해외환자 수 현황이다. 일단 연휴를 맞아 여러 나라로 퍼져나간 중국인 관광객에서 확진환자가 나오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2번째 3번째 확진환자처럼 중국에서 근무했던 국민이 귀국후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추가되고 있다.

 

각 국가별 발생현황을 한글로 번역해서 다시 정리하였다.

 

아직까지 이 외에 새로운 나라에서 추가로 발생하진 않고 있는데 일단 매일 업데이트되는 현황을 누적하여 상황을 살펴보겠다. 해외환자는 수가 얼마 안되는거 같아 보이지만 이또한 하루사이 18명(90%▲) 증가된 것으로 증가 비율로 치면 엄청나게 가파른것이다.

 

 

 

● 중국정부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상황

 

내용을 해석하면, 현재 2400개의 병상을 추가로 확보하였고 타 도시에서 2360명의 의료 종사자들이 우한을 돕기 위해 도착한 상태이다. 앞으로 3일 이내에 추가로 5천개의 병상을 확보할 예정이다. (일주일만에 임시병동 짓는 공사현장이 뉴스에 나왔었다)

 

현재 어려움을 겪고있는 의료현실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뭐 정부는 언제나 빠르고 희망적인 대책을 내놓아야만 하니 당연히 이렇게 말하겠지. 지금 우한 정부도 개욕먹고 있는 상황이라 이제라도 정신차리고 열심히 좀 해야할것이다.

 

온라인에서 우한시 병원에 의료용품 부족해서 기부 요청하는 내용이 많이 올라왔는데 얼릉 상황이 호전되어서 발원지인 우한과 후베이성에서부터 확진환자 증가추이가 꺾이는 모습이 나와주어야겠다.

 

그래야 전파된 다른 지역도 대응해서 잡을 수 있는거지 발원지에서 안잡히고 끝도없이 퍼지는 모습이면 다른 곳들도 조만간 그렇게 될거라는 소리라 정말 암담한것이다.

 

환자가 몰린 병원이라던지, 마트에서 사재기하느라 아비규환이 된 우환의 영상들이 많이 올라와서 화제가 되었는데, 인터넷에 너무 과도하게 퍼져나가서 그정도는 아니라는 반대 영상도 올라와있다. 

 

물건이 많이 동났지만 그래도 먹을거 살 순 있을 정도의 진열대,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찍은 영상이다. 이런 시국에는 확실히 진위를 알 수 없는 온갖 유언비어가 퍼지면서 공포감을 더 조장하곤 한다. 객관적으로 한발짝 떨어져서 상황을 보며 냉정하게 판단하는게 필요하다.

 

환자가 몰려서 병원이 난장판인 곳도 물론 있겠지만 우한 거기도 인구 천만도시에 후베이성은 3천만짜리 우리로 치면 경기도의 두배 정도 규모에 해당하는 면적과 인구수의 도심권역이다. 그 전체가 좀비영화처럼 개판이 되어서 서로 물어죽이고 그렇지는 않을거라 본다.

 

먹을거 쟁여놓고 각자 집에 쳐박혀서 기다리면 결국은 전염병은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다. 그래도 각지에서 성금보내고 군 의료인력 투입하고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겠다고 목숨걸고 뛰어드는 거 보면 조금 찡하기도 하다. 얼릉 다들 잘 이겨내기를.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