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사전어플 기본내장기능 웹서핑시 단어뜻 바로찾기

兴趣/IT

2019. 7. 23. 07:30


갤럭시 S10+ 스마트폰으로 중국어 인터넷을 하다가 모르는 단어를 웹상에서 바로 번역해주는 사전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마침 그런 기능이 있었다.

이렇게 본문의 중국어 단어를 드래그하면 메뉴가 팝업되는데, 오른쪽에 점세개짜리 더보기를 클릭해주면


이렇게 사전 기능이 있다. 덤으로 해당 단어로 바로 비공개 검색하는 메뉴도 있다. 


이 사전 기능은 삼성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본어플 '사전' 의 기능인데, 사전 어플은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리스트에서는 보이지만 앱서랍 리스트에서는 찾을 수 없게 되어있다. 이렇게 인터넷 검색시에 팝업사전으로 등장하는 보조앱인 셈이다.


암튼, 여기서 이 사전 버튼을 눌러보면?


이렇게 사전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사전DB를 설치하라고 나온다. 사전 관리로 이동을 눌러준다.


사전 관리에 보면 각종 언어변환 리스트들이 있는데, 중국어(간체) > 한국어 사전을 설치해보겠다. 영문명은 만토우 Mantou 라고 되어있네


만토우 사전의 소개란에 설치하면 이렇게 보여진다고 되어 있다. 화면의 단어를 드래그하면 아래쪽에 뜻을 표시해주는 식이다. 꽤나 편리해보인다.


사전 DB가 별다른 권한을 요구하진 않으니 허용하고 다운로드를 해준다.


그리고 사전 DB가 설치되면 이제 모바일 웹서핑중에 화면 본문의 단어를 드래그 한 뒤 사전을 선택해서 이렇게 아래쪽에 뜻을 표시할 수 있다. 


거의 까막눈 수준이라면 하나하나 이렇게 찾아야 하니 것도 일이겠지만, (차라리 PC로 번역기 동원해서 하는게...) 어느정도 해당 언어에 숙달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가끔 모르는 단어 그자리에서 바로 찾아주는 용도로 아주 제격이다.


앞으로 이 갤럭시S10+ 내장된 사전기능을 이용해서 중국 인터넷 웹서핑을 종종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