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장초기화 하는방법, Mi5S+ 스마트폰 MIUI (Factory Reset)

兴趣/IT

2019. 7. 18. 08:30


이번에 갤럭시 S10+로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원래 쓰던 샤오미 스마트폰 Mi5S+가 집에서 실업자 신세로 굴러다니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지인에게 넘기기로 해서 전달전에 사진을 옮기고 공장 초기화를 했다.


샤오미 스마트폰 MIUI에서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이다.


샤오미 설정메뉴로 들어간다. (영문메뉴 기준으로 설명) Setting - Additional Settings


Additional Setting - Backup & Reset


Backup & Reset 메뉴에서 아래쪽에 보면 Factory Data Reset 메뉴가 있다.


SD Card를 포맷하는 메뉴도 있는데, 공장 초기화를 하려면 위의 All Files on the Phone 메뉴를 선택한다.


샤오미 스마트폰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입력해준다.


경고 문구와 함께 몇초가 지난후에 Next Step을 눌러서 진행할 수 있다.


공장 초기화가 진행되는 모습. 설치되어있던 모든 어플과 데이터들이 날아가고 처음 공장에서 출시되었을 때의 기본 상태로 돌아간다.


이 샤오미 스마트폰 Mi5S+는 중국 대륙판을 구입한것이라 중국롬 버전으로 공장초기화가 다시 되었다.


언어도 중국어로 설정. 어차피 처음에 한국어는 없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와 한국어 설정을 하려면 지난 포스팅 ▶모어로케일 설치방법을 참조


샤오미 스마트폰의 공장초기화 (Factory Reset)이 완료되었다. 지인에게 건네줄 준비 끝. 플레이스토어랑 한글화는 알아서 하시도록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