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맞팔확인과 친구 일괄언팔, 삭제하는 방법

타리게임즈 2018. 8. 25.

전에 단순히 페이스북 친구 숫자를 늘리겠다고 알 수 없는 영어, 아랍 아이디들의 친구신청을 마구잡이로 받았었다. 그렇게 친구수는 2000명이 되었지만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쓰레기 계정이 된 것이다. 

페북 친구등록 했다고 올리는 컨텐츠를 보지 않는다. 친구랑 팔로우 기능이 따로 있어서 친구만 맺고 팔로우를 바로 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타임라인에는 극소수의 정말 자기가 보는 계정만 나오도록 다른 친구는 전부 팔로우 끊어놓는 것이다.

페이스북 친구 일괄 삭제하는 방법



그래서 이 이상한 페북친구들을 모두 끊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한명씩 마우스를 대고 친구끊기를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다하다 도저히 안되서 일괄삭제하는 사이트를 찾아보았다.

사이트는 아닌데 이런 크롬 플러그인이 있다. 크롬 웹스토어는 메뉴-도구더보기-확장프로그램 순서로 들어가거나 아니면 아래의 링크주소로 바로 누르면 된다. 확장프로그램 Friend Remover PRO 로 검색해서 설치한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검색해서 받는 주소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그러면 이렇게 주소창 오른쪽에 사람모양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걸 누르면 Friend Remover PRO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렇게 보면서 날려버릴 영어아이디 아랍아이디를 클릭해주면 한번에 페북친구 일괄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몇백개 일일이 클릭하는 것도 오래걸리긴 한데, 그래도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한명 한명 친구끊기 하는것보다는 10배는 빠르다.

잘가렴 나의 쓸모없는 페북친구들아.

이렇게 하면 숫자만 차지하는 의미없는 페이스북 친구들을 일괄적으로 삭제할 수 있다.

트위터 맞팔안한사람 팔로잉 일괄 언팔로우하는 방법

트위터의 계정이 성장하는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은 맞팔 숫자를 늘리는 것이다. 다른 사람 팔로우하고 리트윗도 해주면서 나를 팔로잉하는 사람도 늘려나가다보면, 나중에 내 트윗도 많은 리트윗을 받을 수 있게되니깐.

일단 내가 먼저 팔로잉하면 그 중에 일부가 맞팔을 해줄테니 다짜고짜 많이 팔로잉하는게 초반엔 유리하다. 하지만 이런 스팸성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2000명이 넘어가면 팔로워와 10% 차이가 나면 더이상 새로운 사람 팔로잉을 할 수 없게 만들어놓았다. 즉 나는 팔로우하는 사람이 많아야 그만큼 다시 다른 사람을 팔로잉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런데 트위터에서 나를 팔로잉하는 리스트를 보고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상태이면 눌러서 맞팔을 할 수 있는데, 내가 팔로잉하는 사람이 나를 맞팔하고 있는지는 확인하기가 번거롭다. 그 리스트를 일괄적으로 추려서 싹 언팔로우해주면 팔로잉과 팔로워 숫자를 맞출 수 있을 것이다. 그걸 도와주는 트위터 도우미 사이트들이 있다.

▶tweepi 사이트에서는 내가 팔로잉하는데 나를 맞팔하지 않은 사람들의 리스트를 쭉 뽑아준다. 다만 하루에 100명까지 언팔할 수가 있다. 클릭만 연타하면 되서 일괄적으로 언팔로우하는 속도가 빠르다.

ManageFlitter 에서도 마찬가지로 who are not following you back 사용자 리스트를 추려준다. 여기는 무료버전일 경우 하루 20명까지만 언팔로우가 된다. 

notfollow.me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현재 사이트가 공사중이다. 리뉴얼하고 모바일 앱 버전을 같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숫자제한없이 한번에 해주면 참 좋으련만. 앉은자리에서 끝날일을 위 두 사이트를 통해서 하면 하루에 120명씩 며칠동안 야금야금 꾸준히 지워야 한다.

결론은 페이스북이고 트위터고 그냥 SNS는 안하는게 인생에 이롭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