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브라운 젖병으로 신생아 배앓이 (영아산통) 극복 아이허브

日常/育儿

2019.05.19 11:20


<배앓이 관련 지난포스팅>


압타밀 프로누트라

https://tali.tistory.com/348


응급실 방문 허탕

https://tali.tistory.com/350


이놈의 신생아 배앓이 (영아산통)는 정말 아기 육아의 최대 난제다. 분유도 바꾸고 유산균도 먹이고 해결이 되는가 싶었다가도 잠시 관리를 소홀이 해주면 금새 또 배아파하고...


한 80% 정도 해결된거 같은데 아직도 간혹 증상이 있는듯. 그래서 결국 젖병까지도 공기흡입 막아주어 좋다는 닥터브라운을 구입해봤다. 어디서 살까 보다가 아이허브에도 입점해있어서 구입. 아이허브가 가격도 저렴하고 포인트 적립도 많이되니깐.




(아이허브는 추천할인제도가 있어서 본 블로그 링크를 통해 들어가거나 결제화면에서 프로모션코드 ADB8688 을 입력하시면 타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5%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r. Brown's, Natural Flow, Options, Wide-Neck, 0 + Months, 1 Bottle, 9 oz (270 ml)

공기는 병목으로 들어와서 내부 통기 시스템을 통해서 직접 갑니다. 공기는 통기 튜브를 통하고 우유를 통과해 병의 끝까지 갑니다. 통기는 우유에 공기 공급이나 진공 압력이나 젖꼭지가 함몰되는 것을 막습니다. 아기는 모유 수유처럼 우유의 흐름이 자유롭게 되어 평안하게 수유하게 됩니다.


아이허브에 닥터브라운 Natural Flow (자연흐름) 시리즈들이 있다. 아이허브가 확실히 가격이 저렴한데, 여기에 올라와 있는 제품들은 PP 젖병들이다. PPSU는 없넹 어라? PP젖병은 안좋은거 아냐? 라고 나도 예전에 생각했어서, 한번 찾아보았다.


<참고 : 젖병 재질의 종류>


PC (폴리카보네이트, polycarbonate) : 만들기가 용이한 플라스틱 합성소재지만 비스페놀A라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되는 사례가 있어 (BPA 사건) 요즘에 이걸로 만드는 젖병은 아마 없을듯

PP (폴리프로필렌, polypropylene) : 내열성이 좀 낮고 (110도) 흠집이 나기 쉬워 수명이 짧은 편. 조리원 젖병을 포함해 가격대가 비교적 낮은 라인업에서 쓴다. 뿌연 색상을 띈다. 싸다고는 하지만 PP도 환경호르몬 문제에는 프리하다.

PES (폴리에테르설폰, Polyethersulfone) : 필립스의 아벤트와 닥터브라운 젖병에 많이 채용된 소재로 200도 이상의 내열충격에 견딜 수 있는 고급소재이다. 플라스틱이 연한 갈색을 띈다.

PPSU (폴리페닐술폰, polyphenylsulfone) : 마찬가지로 200도 이상의 내열성을 가지는 고급스재이며 충격과 내화학 저항성도 좋다. 고온의 증기살균에도 견딜 수 있어 의료용으로 많이 사용. 피죤의 더블하트 젖병이 PPSU이다.


나도 처음엔 더블하트 젖병을 PPSU로 구입했다. 이렇게 합성플라스틱 소재 설명을 놓고보면 PPSU가 제일 좋으니 무조건 PPSU로 사야지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럴 필요는 없다. PP도 열탕소독이 가능하고 젖병으로써 아무 문제가 없음


그리고 어떤 젖병이든 6개월 주기로 교체를 해주는게 권장되기 때문에 PP의 내구성 때문에 수명이 짧은것도 고려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뭘 사도 6개월정도면 바꿔주어야 하기 때문에.


고민하다가 PP 그중에서 Wide-Neck (와이드넥) 제품으로 골랐다. 용량은 270ml 큰거라 젖병 떼는 그날까지 계속쓸듯 ㅎㅎ


닥터브라운 배앓이 젖병은 이렇게 속에 공기튜브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젖병을 거꾸로 들면 위쪽이 공기층이 되는데, 아가가 분유를 먹으면서 젖병으로 유입되는 공기가 분유 속에 섞여서 산화되지 않고 위쪽 공기층으로 들어가도록 해주는 것이다.


이 추가 구성품때문에 세척이 더 귀찮아진다는 것이 닥터브라운 배앓이 젖병의 최대 단점. 그래서 배앓이 영아산통 문제가 없는 악라면 굳이 씻기 번거로운 닥터브라운 배앓이젖병을 쓸 이유는 없다.


이렇게 생긴 솔을 하나 주는데


세제 묻혀서 공기튜브 속을 닦아주면 된다. 


공기튜브를 연결하는 이 마개 부분에도 (명칭은 인서트) 공기구멍이 있어서 솔을 넣어 닦아주어야 한다.


왼쪽에 공기튜브가 연결되면 오른쪽에 보이는 사이드 쪽의 2개의 홀로 (반대편에도 있다) 공기가 들어와서 왼쪽의 공기튜브를 통해 젖병의 공기층으로 유입되는 방식이다. 


즉, 분유와 공기가 섞이면 분유속에 공기가 산화되면서 같이 아기가 먹을때 들어가기 때문에 공기층으로 유입되도록 분리해주는 원리


이 논리라면 어쨌든 분유가 담겨있는 젖병 안에서 공기층과 맞닿는 부분에서도 산화를 통해 섞일수는 있다는 말이겠지. 그러한 공기유입을 최대한 줄여주는 의미로 생각하면 되겠다.


닥터브라운 젖꼭지가 이렇게 생겼다. 너무 돌출형임. 누가 가슴이 이렇게 생겼냐;;;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로 먹다가 이걸 물리니 애기가 좀 불편해보인다.


그래서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와 체인지해서 사용함 아래에 바꾸는 과정 소개


왼쪽이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오른쪽이 닥터브라운 배앓이 젖병 젖꼭지이다. 닥터브라운 젖꼭지는 너무 돌출되어 있어서 아기가 입으로 무는게 불편해보였다.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가 실제 엄마가슴모양과 비슷하게 부드럽게 변하도록 되어있어서 물기가 편함


안쪽을 보면 이렇게 되어있는데 젖꼭지 실리콘 부분을 밀어서 빼준다.


더블하트 젖꼭지는 실리콘 사이에 홈이 있어서 끼우는 방식이고 닥터브라운 젖꼭지는 그냥 한겹으로 되어있어서 밀어서 밀착시키는 방식이다.


반대로 껴주면 된다. 짜잔 ㅎㅎㅎ 처음에 젖꼭지 블럭을 통째로 바꿔낄려고 하니까 호환이 안된다. 이렇게 젖꼭지 실리콘 부분만 서로 바꿔주어야 닥터브라운 배앓이젖병에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를 연결할 수 있다.


젖병은 닥터브라운 쓰더라도 젖꼭지는 더블하트 모유실감으로 같이쓰면 좋은게 모유실감에는 젖꼭지 자체에도 공기구멍이 있다. 


닥터브라운 배앓이방지 공기튜브로 들어가기 전에 여기 젖꼭지 부분의 모유와 섞일 수 있는데 더블하트를 쓰면 그조차도 방지하면서 처음부터 공기는 공기대로 따로 분리된다. (닥터브라운 젖꼭지에는 왜 공기구멍이 없을까;)


설명서, 유명한 브랜드다보니 전세계 여러 언어로 씌여있다.


별로 볼 내용은 없음. 그냥 껴서 쓰고 빼서 닦고 하면됨;;


분유를 조제하고 공기튜브 캡을 끼우면 이렇게 틈이 계속 벌어지는데, 불량품인가? 생각했지만 밑에 분유가 들어가있어서 압력때문에 안눌리는 것이다. 그냥 이상태에서 위에 젖꼭지 뚜껑을 끼우면 알아서 밀리면서 압착됨


냠냠냠 맛있게 먹고 배아프지 말자 아가야 ^^



맛있게 먹은 후

설거지 ㅎㄷㄷ


열탕소독 ㅎㄷㄷ




아이허브 닥터브라운 젖병 구매페이지 링크

Dr. Brown's, Natural Flow, Options, Wide-Neck, 0 + Months, 1 Bottle, 9 oz (270 ml)

공기는 병목으로 들어와서 내부 통기 시스템을 통해서 직접 갑니다. 공기는 통기 튜브를 통하고 우유를 통과해 병의 끝까지 갑니다. 통기는 우유에 공기 공급이나 진공 압력이나 젖꼭지가 함몰되는 것을 막습니다. 아기는 모유 수유처럼 우유의 흐름이 자유롭게 되어 평안하게 수유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