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POOQ 중국드라마] 썸원라이크유 청견행복 추천대드 로맨스코미디

중국본토 대륙에서 제작된 드라마는 대체로 사극이 많아서 선뜻 입문하기가 어렵다. 물론 사극 중에도 연희공략같은 역대급 작품도 있고 요즘엔 현대물도 많이 제작되긴 하지만, 대부분은 딱딱해보이는 궁중풍경이라던지 변발에 대한 거부감으로 보기도 전에 외면하기가 부지기수다.

 

(클릭시 POOQ 대만드라마 페이지로 이동)

 

그럴땐 가벼운 대만드라마로 시작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대만드라마는 스타일이 한국드라마와 유사한 점도 많고 주로 현대극이라 좀더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또 대만도 미의 기준이 한국과 비슷한지 배우들의 외모도 서구적인 사람들이 많아서 눈호강 하기에도 좋다.

 

오늘 소개할 대만드라마가 바로 그렇다. 청견행복 (부제 썸원 라이크 유) 라는 20부짜리 2015년작 드라마인데, 유치뽕짝 로맨틱 코미디가 흡사 한국 드라마를 보는 듯 하다. 등장인물들끼리 서로 얽히고 섥혀있는 막장 관계도도 한국 드라마가 아닌가 싶을정도

 

교통사고로 약혼자를 잃고 상심의 시간을 보내던 팡쟌청 (王传一 왕촨이)는 우연히 죽은 약혼녀와 목소리가 비슷한 천위시 (任容萱 런롱쉬엔)를 만나게 된다. 목소리 뿐 아니라 얼굴까지 판박이인 두사람, 어찌된 사연일까. 스포 방지를 위해 줄거리는 여기까지 ㅎㅎ

 

 

POOQ 회원가입시 한달 무제한이용권 제공중

 

실제로 극중 죽은 약혼녀 량루오한과 여주인공인 생활력 만렙 왈가닥 천위시를 런롱쉬엔이 청견행복에서 1인2역을 맡았다. 약혼녀 연기할때 과도하게 조신하다 했더니 캐릭터 차별을 두기위해거 그런거였구나.

 

(이렇게 사진으로 붙여놓으니 같은 사람인데 드라마 볼때 초반에 같은 배우인줄 못알아챘다 안면인식장애;;;)

 

청견행복 여주인공 런롱쉬엔은 왠지 유이하고도 많이 닮았다. 갸름한 계란형 얼글에 동그란 눈망울, 귀엽고 씩씩한 인상. 무속인 딸로 아픈 동생 병원비 마련을 위해 생계를 꾸려나가는 억척스런 천위시 역에 잘 어울리는듯.

 

중국어 공부를 위해서라면 아무래도 중국본토 드라마가 더 좋지만, 애교넘치는 대만식 중국어도 한번 들어보기에 괜찮은 드라마다. 특히 여주인공 천위시가 귀여운 말투와 화내며 싸우는 말투를 많이 구사하는데 이거 다 알아들으면 원어민 수준 이상임 ㄷㄷ

 

굳이 중국어 공부가 아니더라도 썸원라이크유 : 청견행복은 유이닮은 귀염발랄 여주인공과 신들린 장님연기를 선보이는 남주인공 개인기만으로도 봐줄만한 드라마다 ㅋㅋㅋ (가볍게 보는 조금 유치한 드라마 너무 싫어하지만 않는다면)

 

그러고보니 드라마 제목이 무슨 뜻인지 소개를 안했네. 听见 듣다, 幸福 행복 즉 행복을 듣다는 뜻이다. 남주인공이 사고로 눈이 안보이기 때문에 보지 못하고 듣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뭔가 얘네가 한 화 한 화 끝는 기술이 없이 갑자기 뚝 끝나는 감이 있는데, 대만드라마가 아직 미드처럼 끊기 기술이 발달하진 않았나보다. 지금 POOQ에 11화까지 올라왔는데 계속 업데이트 중이니 올라오는대로 봐야겠다 ^^

 

 

 

 

POOQ 회원가입시 한달 무제한이용권 제공중

 

본 원고는 POOQ 리뷰단 활동의 일환으로,

‘콘텐츠연합플랫폼’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