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윈도우10] 부팅시 로그인암호 없애기, 화면보호기 잠금설정 절전모드 해제

혼자 쓰는 개인용 PC라면 굳이 부팅시 로그인 암호나, 화면보호기 잠금설정을 해놓을 이유가 없다. 괜히 절전모드로 들어가고 암호쳐서 로그인하느라 귀찮기만 할 뿐이다. 윈도우10에서 부팅시 로그인암호 입력화면을 없애고, 화면보호기 잠금설정과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부팅시 로그인암호 입력화면 없애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netplwiz> 를 검색해준다. 나오면 실행해주면 된다.

 

△간혹 검색창에 입력해도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윈도우키+R 또는 윈도우메뉴 버튼에 우클릭후 실행(R)을 눌러서 위와 같이 실행창을 띄워준 후 <netplwiz>를 직접 타이핑해서 실행해준다.

 

△그러면 사용자계정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음 부분을 체크해제 해준다. 

 

△체크해제를 위해선 로그인 암호입력이 필요하다. 등록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대한 암호를 2회 입력해주고 나면 자동로그인 처리가 되어서 다음부터 부팅시 로그인암호 입력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

 

 

 

화면보호기 잠금설정 해제

△윈도우10 설정화면에서 개인설정으로 들어간다.

 

△개인설정-잠금화면-화면보호기 설정을 차례로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온다. 화면보호기 설정메뉴의 모습은 윈도우7에서 보았던 것과 같다.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화면 표시를 체크해제하고, 화면보호기도 없음으로 해놓으면 자동으로 전환되어 귀찮아지는 일이 없다.

 

 

절전모드 설정과 로그인 옵션

 

△윈도우10 설정 - 시스템 - 전원 및 절전 메뉴로 들어가면 화면 절전모드와 배터리 성능 옵션을 조절할 수 있다. 노트북에서라면 절전모드를 적절히 활용해야겠지만, 데스크톱을 쓰는 경우에는 절전모드 따위 없다. (전기세 부아앜) 위와 같이 화면꺼짐과 절전모드에서 꺼지는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기 위한 전원옵션은 관련설정 - 추가전원설정 메뉴를 눌러준다.

 

△중간중간 상세메뉴를 열다보면 이렇게 윈도우 이전버전의 스타일이 남아있는 메뉴들이 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까지 윈도우10에서 다 업그레이드 시킬런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여기 전원옵션에서 배터리 지속시간을 위해 전원 성능을 조절할 수 있다.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성능으로 지정

 

△위와 같이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절전모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화면꺼짐에서 돌아올 때 로그인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개인용 PC나 노트북에서는 번거로운 절차이니 해제해준다.

 

윈도우10 설정 - 계정 - 로그인옵션 메뉴로 들어가면 언제 다시 로그인해야합니까? 라는 이상한 번역의 질문이 있는데 여기에 선택지가 절전모드에서 돌아올때로 되어있을 것이다. 이 부분을 안함으로 바꿔주면 절전모드를 사용하더라도 화면꺼짐상태에서 돌아올 때 로그인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켜진다.

그리드형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