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성인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兴趣/IT

2019.01.07 07:00

우리는 어른이니까 가끔 구글크롬에서 어른만 볼 수 있는 <정보검색>을 해야할 상황이 있다. 


구글 크롬에서 어린이들은 아직 보기 이른 어른들만의 유익한 정보를 찾다보면, 이렇게 구글 사용자 성인인증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구글 성인인증에는 이미 성인인증이 되어있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법과 1회성으로 성인 본인인증을 제시하는 방법이 있다. 이미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성인확인 절차가 끝난 구글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만으로 사용자 성인인증 절차가 통과되는데,


종종 사용자 성인인증을 했어도 이렇게 또다시 1회성 성인인증을 하라는 화면이 나올때가 있다.


문제는 이 1회성 휴대폰 본인확인을 맞게 입력하고 진행하더라도 위와같이 <죄송합니다. 성인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온다는 점이다. 정보를 맞게 입력했는데도 안된다고 나오고 인증번호 문자발송이 안되니 답답한 노릇이다.


이 성인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가 나올때 해결하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① 생년월일을 19XX-XX-XX 형태로 입력한다. 생일이 1988년 6월 1일이라면 1988 06 01 이런식으로 입력하도록 한다. 성인인증 화면에서 월일 부분을 각각 두자리수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② 브라우저 캐시 삭제후 재시도해본다. 크롬 새 탭을 열고 Ctrl+H를 눌러서 방문기록 화면으로 들어간다. 여기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메뉴에서 모든걸 싹 지우고 한번 다시 시도해본다.


③ Private 창을 (새 시크릿 창) 열어서 재시도해본다.


④ 구글 성인인증 대행사인 한국모바일인증(주)의 고객센터로 문의한다. 전화: 1644-1552 (영업시간: 평일 9:30~18:30)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해결방법인데 1~3번의 경우는 해도 여전히 안되는 경우가 많고, 4번 전화까지 하는건 매우 귀찮다.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스스로 10초만에 해결할 수 있는 추가방법을 소개한다.


⑤ 구글크롬 접속지역 설정 변경하기


먼저 위와같이 https://www.googlr.co.jp로 접속한다. 왜 일본 주소로 접속하냐면 얘네는 세계제일 성진국 오픈마인드이므로 성인인증이고 나발이고 필요없기 때문이다.


구글 메인 검색창에 접속후 오른쪽 아래에 설정 버튼을 찾는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데 여기서 검색 설정을 눌러준다. 검색 설정 맨 윗부분에 혹시 <세이프 서치>가 켜져 있다면 꺼주도록 한다.


그리고 맨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지역 설정이 있다. 보통은 IP를 체크해서 구글 검색자의 접속지역을 자동할당하는데, 이것을 임의로 바꿔줄 수도 있다.


자세히를 누르면 전체 국가리스트가 나오고 여기에서 성진국 일본을 고른 후 저장을 눌러준다. 그러면 접속지역이 일본으로 설정되고 구글크롬 성인인증을 우회하여 검색할 수 있다.


저장후 다시 google.co.jp 메인화면이 나오면 이제 "원래 하려던 일"을 계속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