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셰프 감바스 알하이요 (반조리식품 쿠킹박스) 홈쿠킹 술안주요리

타리게임즈 2018. 12. 25.

위메프에서 구입한 반조리식품 마이셰프 쿠킹박스 후기. 오늘은 감바스 알아히요이다. 이 마이셰프 쿠킹박스 구매페이지에 되게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일단 매운요리 빼고 그럴싸해보이는 것들로 3개를 샀었다. 칠리크랩, 밀푀유나베, 그리고 이 감바스알아히요

생전 처음 들어본 생소한 요리 이름인데, 딱 비쥬얼을 보니 대강 감이 온다. 새우랑 야채를 구워서 빵과함께 먹는 서양식 요리구먼?

안을 열면 감바스 알하이요 반조리식품 상태로 재료가 구성되어 있고 큼직한 바게뜨빵이 가장먼저 눈에 띈다.

감바스 알하이요는 주재료가 새우이다. 원래 스페인 요리로, 올리브오일에 새우를 굽고, 빵을 찍어서 같이 먹는 것이라고 한다. 맥주나 와인 안주로도 제격일거 같은 조합이다.

반조리식품 <마이셰프 쿠킹박스> 감바스알하이요 레시피 및 원재료 함량표.

보통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사면 스페인산 100%를 강조하는데 여기 들어가는 올리브유도 스페인산이네. 지난번 칠리크랩과 달리 이번에는 중국산이 없고 새우가 베트남산이다.

레시피도 간단하다 빵 먼저 구워놓고 올리브유랑 조미료들을 넣고 익혀준 뒤, 새우와 문어, 토핑 순으로 넣어주면서 데우면 끝이다. 끝나면 치즈가루를 올려내고 빵을 올리브유에 적셔서 먹어주면 된단다.

신선해보이는 마늘과 방울토마토가 들어있다. 요리가 다 되어있는건 아니지만, 반조리식품이라 ① 재료가 손질되어 있고 ② 소스가 들어있다는 점이 마이셰프 쿠킹박스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칠리크랩에도 있더니 여기도 파슬리? 허브가루? 같은거랑 홍고추가 있다.

올리브랑 케이퍼도 있다. 재료 구성이 정말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하이요를 그럴싸하게 만들어내기에 딱이다.

자 감바스 알하이요 만들기 시작. 바게뜨를 잘라주고

올리브유를 준비

새우랑 문어살을 꺼내서 잠시 해동시킨다.

후라이팬에 빵을 먼저 노릇노릇 구워주고

빵 구우며 기다리는 동안 얘네들이 잘 안녹아서 새우랑 문어살을 따뜻한 물에 씻어준 후 잘게 썰었다.

얼추 딱딱해지면서 노릇노릇 색깔이 변하면 꺼내주자. 후라이팬에 남은 빵가루도 버려야 기름에 튀지 않는다.

올리브유에 마늘과 홍고추, 파슬리를 넣어서 익혀주는데 기름이 너무 많아서 올리브유를 따라버렸다. 원래 감바스 알하이요는 오일이 흥건하게 국물처럼 있는 요리인가본데 좀 익숙치가 않네... 

너무 느끼할거 같아서 올리브 오일을 조금 따라버리고 남은 팬위에 새우와 문어살을 투척

새우는 익으면 살은 하얗게 껍질은 붉게 변한다. 방울토마토와 올리브 케이퍼도 넣어준다. 특별한 요리방법이랄게 없다. 그냥 이렇게 하나씩 넣으면서 익히면 땡이다. 반조리식품 요리하기 참 쉽죠잉

피자치즈 가루가 같이 들어있어서 뿌려주면 된다.

나는 맛이 어떨지 몰라 일단 치즈가루는 옆에 뿌렸는데, 그냥 요리위에 뿌려도 괜찮은 맛이었다. 많이 느끼하지 않고 맛있음

새우와 문어가 가격대가 있는 재료이다보니 양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이렇게 근사한 안주 한접시 뚝딱 만들 수 있으니 가성비는 최고인 것 같다. 감바스 알하이요를 내가 처음부터 재료손질하고 소스만들어서 요리하려면 얼마나 어렵겠어.... 반조리식품 원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