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디아블로 이모탈 등불점화 거울재배치 공략 잃어버린룬 퀘스트

디아블로 이모탈 초반 메인퀘스트 수행중 미니게임처럼 퍼즐형식의 미션이 등장할 때가 있습니다. 졸툰 쿨레의 도서관에서 잃어버린 룬을 찾는 퀘스트인데요.

 

룬을 찾기 위해 아홉 개의 등불을 모두 점화시키기, 거울을 재배치하여 룬 비추기 등의 수수께끼를 풀어야 합니다.

반응형

이런 요소가 있어서 디아블로 이모탈이 더 RPG 게임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쉽게 풀리지 않는다면 답답할 수도 있겠죠. (한국 사람은 빨리빨리 넘기고 레벨 올리는게 중요하니 ㅋㅋㅋ)

 

그래서 잃어버린 룬 퀘스트 진행시 나오는 퍼즐미션을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공략을 적어보겠습니다.

 


1) 아홉개의 등불 모두 점화

🔺 이렇게 등불 기둥이 9개가 있고요. 모두 동시에 불이 들어오도록 점화를 시켜야 합니다.

 

🔺 첨에는 주변에 다른 디아블로 이모탈 유저들이 있어서 서로 키느라 계속 엉망진창이 되는거 아닌가 싶은데, 사실 다른 유저들이 등불을 키고 끄는 것은 나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퀘스트는 파티맺은 상태가 아닌이상 혼자 수행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뭐 옆에 얼쩡대는 유저와 파티를 맺고 같이 클리어해도 상관은 없는데, 굳이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 하다가 중간에 꼬여서 망했다 싶으면 일단 위쪽에서 등불 초기화를 한번 눌러주시고요. 처음부터 찬찬히 따라합니다.

 

🔺 이렇게 등불을 클릭하면 해당 등불이 켜지면서 상하좌우로 불씨가 날아가면서 인접 4방향의 등불이 같이 켜지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마구 누르다 보면 옆에도 켜졌다 꺼졌다 하기 때문에 살짝 머리를 써야 합니다.

 

🔺 켜는 순서는 먼저 이렇게 모서리 4방향을 눌러주세요. 모서리 4곳을 누르다 보면 바깥쪽의 인접한 등불도 같이 켜질텐데, 다음 모서리 등불을 켜면 사이에 있는 등불은 다시 꺼지면서 위와 같이 4곳의 모서리만 켜진 상태가 될겁니다.

 

🔺 그다음에 가운데 등불을 누르면 십자 모양으로 5개가 같이 켜지면서 총 아홉개의 등불이 모두 점화되겠죠. 잃어버린 룬 획득을 하게 됩니다.

 

 


2) 거울 재배치하여 룬 비추기

🔺 그다음에는 이렇게 광선을 거울로 반사시켜서 위쪽에 푸른색으로 빛나는 룬에다 쏘는 것인데요.

 

🔺 광선은 이렇게 아래 방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 거울 재배치는 위 이미지를 보시고 이렇게 똑같이 맞춰주시면 됩니다. 가운데 거울 두개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고, 옆쪽의 거울은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어서 이런 모양으로 해주셔야 광선을 끌고와서 룬에다 쏴넣을 수가 있네요.

 

🔺 거울로 룬에다 광선을 쏘면 색깔이 바뀌면서 잃어버린 룬을 획득하게 됩니다.

 

🔺 잃어버린 룬을 모두 꼽으면 졸툰 쿨레의 도서관 관장과의 대화로 디아블로 이모탈 메인 퀘스트가 계속 진행됩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