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빙그레 더단백 프로틴바와 단백질 드링크초코 맛도 성분표도 꽤괜

올해 웨이트 운동을 시작하면서 프로틴에 진심이 되어버렸어요.

단백질 보충제 뿐만 아니라 여러 프로틴바와 간식류도 많이 사먹어 봤는데요.

 

가장 좋은건 당류와 지방이 쏙 빠지고 단백질 성분만 들어간 가루형 보충제를 타먹는 것이겠지만, 들고 다니기 애매할 때도 있고 간식대용 식사대용으로 맛도 챙기고 싶은 경우가 있지요.

 

그럴때 프로틴바 하나씩 까먹어주면 딱인데요.

 

 

퀘스트 커틀랜드 프로틴바 후기 식사대용 단백질

단백질 보충제 말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프로틴바도 구매해서 하루에 하나씩 먹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즌1에서는 간헐적 단식으로 확실한 체중감량 효과를 보았는데, 지금은 아침에도 운동하

tali.tistory.com

🔺 가장 좋은건 역시 퀘스트와 커틀랜드 제품이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많고, 소화가 잘되도록 식이섬유도 듬뿍 들어있다는 점이 특징이었어요. 하지만 프로틴바 중에선 가장 고가 축에 속한다는 것이 단점이었죠.

 

 

마트/편의점 시중 프로틴바 영양성분표와 단백질함량 비교

공복에 강도높은 근력운동을 하면 텐션도 안올라가고 근손실이 올 수도 있다. 운동 전에는 어느정도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서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고, 운동 후에는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위해 단

tali.tistory.com

🔺 마트나 편의점에 파는 시중 프로틴 바들을 비교한 포스팅도 했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다소 떨어지고 포화지방과 당류가 꽤나 많아서 과다섭취시 살이 찐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쉬울 때 한번식 간편하게 사먹는 용도로만 적합한 제품들이에요.

 

반응형

그런데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회사에서 여러가지 단백질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준이 예전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좋아졌어요.

 

식사대용 오트밀에 단백질 30g 함유된 제품도 봤고요. 말만 프로틴바에 설탕과 포화지방 범벅인 과자나 다를바없는 것들 말고, 진짜 근성장을 위해 먹어도 좋을만한 제대로 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더라고요.

 

🔺 그 중 하나가 최근 빙그레에서 나온 더단백 프로틴바 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닥터유나 기존의 편의점 단백질바와 다를바 없어 보이는데요.

 

🔺 당류가 보다 줄어들었고, BCAA가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성분표 오른쪽에 루신 이소류신 발린 이 세가지를 일컫는데요. 필수 아미노산 9가지 중 저 3가지를 BCAA라고 합니다. 강도높은 저항운동 후에 근육의 손상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한번 시식해볼까요? 초코 크런치바와 같은 모양새입니다.

 

🔺 음 아삭아삭 맛은 있군요. 간식 대용이나 근육운동 직후에 섭취해주면 좋을듯한 성분의 프로틴바였습니다.

 

 

 

티에프티 더단백 크런치바 초코 9p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최저가로 9개에 14850원 1개에 1650원 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싼것도, 비싼것도 아닌 적당한 각겨대의 프로틴바라고 생각됩니다.

 

빙그레에서 프로틴바는 이거 말고 브라우니바도 내놓았는데, 단백질 함량이 19g으로 보다 높은것도 있네요. 브라우니바 쿠키&크림 제품은 개당 214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당 2000원이 넘어간다고 하면 맨 위에 언급한 퀘스트나 커클랜드 제품을 직구해서 먹는게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 더 낫지않나 생각이 드는군요.

 

그보다는 더단백 드링크가 또 꽤괜 제품이었는데요

 

🔺 요녀석입니다. 프로틴바와 다르게, 설탕이 1g 미만으로 제로슈거에 가깝다는점. 단백질 함량이 20g으로 높고 역시 BCAA가 꽤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단백질 보충해주는 제품들, 프로틴바나 드링크제를 고를 때 중요한 점이 단백질만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 당류와 포화지방이 억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기껏 빵 과자같은 간식 참았는데 단백질 보충한답시고 먹다가 뱃살은 도로 쪄버릴 수가 있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프로틴바 보다는 역시 이런 드링크 제품이 훨씬 우수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사실 먹어보기 전에는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성분표를 보니 분리우유단백분말 (MPI) 농축우유단백분말 (WPI) 이렇게 들어가 있는거라 분리대두단백으로 (ISP) 만든 제품에 비해서 유당 함유가 있고 소화에 안좋지 않을까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막상 먹어보니 분리대두단백으로 된 프로틴 드링크 제품들보다 오히려 속도 편하고 가스도 안차더군요. 아주 편안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고 모고 떠나서 먹었을 때 몸에서 잘 못받아들인다던지 더부룩하면 일단 먹을수가 없는데, 그런 점에서 아주 만족스러웠고 지금은 하루에 몇개씩 마셔주는 최애 제품이 되었네요.

 

무조건 분리대두단백이 좋다라던지 하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이 빙그레 더단백 때문에 없어졌습니다. 뭐가됐든 직접 먹어보고 본인 몸에 맞는지 살펴본 후에 정하는게 가장 확실하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어요.

 

🔺 음료는 초코우유랑 비슷한 느낌이고요. 단백질 특유의 꿉꿉함? 텁텁함? 같은 느낌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있던데 더단백 드링크는 목넘김도 부드럽고 크게 거부감 없는 맛이었습니다. 파우더로 타먹는 단백질 보충제에 비하면 단백질 느낌은 훨씬 덜했어요.

 

 

빙그레 tft 더단백 드링크 카라멜 18p

COUPANG

www.coupang.com

얘는 쿠팡 최저가로 개당 1760원 선에서 팔고 있네요. 더단백 라인업에는 드링크 초코만 나와 있었지만 보니까 드링크에도 카라멜맛, 커피맛도 있었습니다. 하나씩 다 사먹어봤는데 맛은 모두 꽤괜이었네요 ㅎㅎㅎ

 

확실히 프로틴바보다 드링크제가 가성비로 따지면 한결 낫다고 생각됩니다. 과자처럼 씹어먹는 재미는 없지만...

 

그럼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 기왕이면 맛있고 살안찌는 단백질 보충제품 잘 골라서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0% 내돈내산 구매 후기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구매하시면,

제게도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