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조전온라인 공략] 하후연전 적은내부에-기성전투 일기토, 강사연환갑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하후연전 공략입니다. 연의 하후연전에서 보물템을 주는 시나리오이며, 3인장을 받는 방법과 보물 강사연환갑 획득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일기토 2회이상 진행이 3인장 조건인데요. 서황vs마대 (서황 승리) 만기vs마운록 (무승부) 이렇게입니다. 만기는 일기토 무승부 후에 적 공격으로 퇴각할 수 있으니 마운록과 주변 적들을 바로 공격해주도록 합시다. 3인장 조건에 아군전원생존도 있어서 한 부대도 퇴각하면 안됩니다. 하후연전 대부분이 아군전원생존입니다.

 

 

마초군이 나온 후 성에 있던 양부가 배신을 해서 적군은 사기저하에 걸립니다. 

 

또 한가지는 마초는 데미지를 줘도 계속 자동회복을 하기 때문에 어차피 때리는 의미가 없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공격해서 퇴각시키도록 하고, 다른 적들부터 처리해 줍시다. 어느정도 적군이 정리되면, 하후연에게 책략 강행(이동력증가)을 걸어주고 하후연은 위쪽 성의 양부를 향해 달려주세요.

 

 

하후연이 마초를 배신한 양부와 대화를 하면 보물 강사연환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마초를 잡아주면 기성전투 3인장 + 보물 강사연환갑 획득하면서 승리하게 됩니다.

 

 

HP만 40 늘어나는거라 큰 메리트는 없어보이네요. 연의에서 얻는 보물아이템은 확실히 장수가 죽어서 획득하는 것들이 쓸모있는거 같습니다. 봉황전포(전위사망), 둔갑천서(곽가사망), 조황비전(하후연사망), 유성추(방덕사망).... 그래도 방어력 높은 방덕같은 보병에게 끼워주면 육어대까지는 아니라도 효율적으로는 좋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