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중국영화추천] 주성치의 장강7호, 송혜교닮은꼴 장우기 데뷔작

주성치 하면 어릴적 봤던 소림축구같은 코미디만 떠오르는데, 세월이 많이 흘러 그도 어느새 55세의 나이가 되었다. 최근에는 감독으로써도 발군의 역량을 보여주는데 2016년 작품인 미인어는 중국 영화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33억위안 우리돈으로 1조 2천억원 ㄷㄷㄷ;;)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중국영화를 찾아보다가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었던 장강7호가 눈에 띄어서 보았다. 여기나오는 외계인 강아지(?) 너무 귀엽다 ㅠㅠㅠ 요녀석때문에 장강7호는 단지 귀여움만으로 봐도 될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이다.

 

장강7호라는 영화의 제목은 외계인 강아지에게 붙여준 이름이지만 영화 ET처럼 외계생명체와의 교감을 다루는게 주내용은 아니다. 

 

장강7호가 주인공 주성치와 아들에게 오게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보다는, 그들 부자의 모습을 비추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장강7호나 미인어를 보면 중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영화가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다.

 

너무 한가지 장르로 무겁게 파고 들어가는 내용보다는, 이렇게 기발하고 톡톡튀는 참신한 소재를 가져다가 편안하고 쉽게 볼 수 있는 영화로 풀어낸다. 웃음과 감동이 적절히 배합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누구나 볼 수 있는 따뜻한 영화.

 

주성치 영화에서는 엄청난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뽑힌 배우들의 발탁도 화제가 되는데, 장강7호에서 주성치의 아들 역할로 나온 쉬자오 (徐娇 xújiāo)는 사실은 남자가 아니라 여자다. (!!!) 

 

장강7호 영화 최고의 반전은 얘가 여자였다는거 ㅡ_ㅡ;;; 97년생이고 원래는 이렇게 이쁘장하다. 우리나라 영화 아저씨에 나온 아역배우출신인 김새론과도 살짝 비슷해보인다.

 

또한명의 배우는 주성치아들의 학교선생님 역으로 나오는 장위치 (张雨绮 Zhāng Yǔqǐ)이다. 지금은 원체 유명해진 여배우이지만 장우기를 모르고 장강7호를 봤다면 아마 스크린속 그녀의 미모에 시선에 확 꽂혔을 것이다. 무슨 학교가 선생님이 치파오를 입고다녀 ㅎㅎ;;

 

장위치를 한국에서는 장우기라고 한자독음으로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녀의 작품이나 연기보다는 송혜교 닮은꼴로 성형한 중국여배우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한류열풍에 의해 중국배우가 한국 송혜교를 따라서 성형했다는 국뽕기사가 한때 많은 매체를 통해 쏟아져 나왔었지.

 

막상 보면 송혜교 닮았다는 생각은 별로 안들고 그냥 딱 중국스타일의 청순한 얼굴 느낌이다. 장강7호에서 맡은 배역도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니어서 착하고 청순한 선생님 역을 잘 소화해내며 미모를 마구 발산했다.

 

2008년 주성치 사단으로 영화에 참여에 스타덤에 오른 장우기는 이후에는 소속사와 법적 분쟁도 하면서 주성치와 사이가 틀어지는 모습도 보였으나 2016년 작품 미인어를 통해 다시 주성치 영화에 합류하였다. 장강7호 이런 잔잔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영화가 괜찮다면 미인어도 한번 보길 권함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