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블로그 15년만에 처음 공지사항을 작성하다

제목을 쓰려고 계산해보니 블로그를 정말 15년이나 한건가?

 

2008년에 티스토리를 처음 했으니 그때부터 쳐도 2022년 올해가 15년째이고,

그 전에 2006년 전후로도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으니 햇수로 치면 17년이 더 넘네.

중간에 접고 옮기고 안하고 한길만 팠으면 지금쯤 얼마나 커졌을까 하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된다.

 

아무튼 그렇게 오래 블로그를 해오면서 이번에 처음으로 공지사항을 작성해 보았다.

 


말이 공지사항이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주인장 프로필이나 블로그 이용안내 같은 것과는 결이 좀 다르다.

내가 중점적으로 다루려는 주제 3가지에 대해 작성한 포스팅 목록을 정리해놓은 것 뿐이니.

금융투자, 중국어 공부,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거기에 향후 작성할 내용에 대한 계획을 포함해놨으니

 

결국 공지사항이라고 올렸지만

블로그의 정체성을 자문하고 올해의 포스팅 목표를 세우는

나 스스로 보기위해 쓴 글인 셈이다.

 

https://tali.tistory.com/notice/1762

 

🏦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무슨 일을 하더라도 금융지능은 꼭 갖추고 살아가야 하는 시대. 그런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방면으로 공부하며 정리해가는 내용들입니다. 작성한 포스팅 중 볼만하다 싶은 것들을 추려서

tali.tistory.com

🔺 장기적으로는 메인으로 가져가고 싶은 주제인 금융투자와 관련된 글들을 모아보았다.

 

아직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한참 부족하다. 금융 전문 블로그들 보면 한 해 주요 포스팅 정리만 해도 책으로 집필할 정도이니까.

 

이런 전문분야는 글만 많이 쓴다고 되는게 아니라 결국 내 스스로 진짜 실력이 있어야 한다. 공부를 해야 쓸 거리도 생기고 퀄리티도 올라간다.

 

https://tali.tistory.com/notice/1761

 

🥮 중국어 문법정리 100선

간단한 e-book이라도 책 한권 내보자는 취지로 시작한 중국어 문법 정리 포스팅 모음입니다. 당초 취지와 다르게 진도가 매우 더디지만 그래도 꾸준히 계속해서 언젠가 100개를 채우고 출간해볼

tali.tistory.com

🔺 타리스만 블로그는 처음에 타리's 만다린이라는 뜻으로 이름지은 중국어 공부 블로그였다.지금은 그냥 개인 일상이랑 쓰고 싶은거 아무거나 쓰는 잡탕 블로그로 전락했지만.

 

중국어 포스팅은 검색유입도 거의 없고 수익화에는 전혀 안맞는 주제지만, 그래도 책 한권 내보자는 목표를 언젠가는 이루기 위해 완전히 놓지는 못한 테마이다.

 

https://tali.tistory.com/notice/1760

 

🖥️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초보탈출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수학적 배경지식부터 파이썬 프로그래밍 실습까지 독학하면서 작성한 내용들을 정리한 목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로

tali.tistory.com

🔺 지금이 금융투자의 시대라면 미래에는 뭘 하든 인공지능, 코딩, 프로그래밍 지식이 기반이 되는 세상이 아닐까 싶다.

 

회사를 언제까지 다닐지도 모르는거고

인생에 보험을 드는 셈으로 틈틈히 공부를 해나갈 생각이다. 아직 초보라 갈 길이 멀지만... 


공지사항도 글 번호가 일반 포스팅에 연속적으로 매겨지네. 대표 이미지는 설정했는데 오픈그래프 썸네일은 뜨지 않는군.

 

🔺 지금 블로그 스킨인 프라치노 공책에서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공지사항 목록이 보인다.

 

공지사항 제목 앞에 아이콘까지 심혈을 기울여서 골랐다 ㅋㅋ

 

🔺 근데 이 그림 이모티콘 (이모지) 보여지는 형태가 데스크톱이랑 모바일에서 각기 달라서 두 군데 다 확인을 하면서 결정해야 했다.

 

달러표시 같은걸로 했더니 모바일에선 멀쩡한데 데스크톱에서는 가로폭이 작은 이미지로 보여서 글자들 앞맞춤이 어긋났다. 이런 사소한 것도 용납 못하는게 또 블로거이지;;;


원래 11월에 1일1포 도전하면서 본격적으로 블로그 주제 집중과 포스팅에 박차를 가하려고 했는데

 

리니지W를 하다가 흐지부지 되어버리고 새해를 맞았다. (덕분에 일방문자는 3500~4000이상 까지도 오르긴 했지만)

 

늦었지만 새해 다짐이라 생각하고 블로그 공지사항을 만들어보았다. 올해에는 저 세 주제에 대해 많은 포스팅을 쌓는 것을 제1목표로 삼을 생각이다.

 

금융투자 주 2회

중국어 문법정리 주 1회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주 2회

이정도 하면 딱 좋겠는데 시간이 될런지 모르겠다.

이 밖에 또 쓰고싶은 게임이며 일상 기록이며 건강정보 같은것도 올릴 것이라서...

 

아무튼 올해 블로그로 월 50을 찍던지 아니면 방문자수로 만명 또는 만명달성의 감을 잡는 수준까지는 이런저런 방법들을 트라이 해 가며 성장시켜 보도록 하자.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