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의뢰노가다로 다이아벌기 하루에 얼마가능?

타리게임즈 2023. 7. 7.

리니지W를 무소과금으로 플레이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데, 그런줄만 알았는데?

보면 인게임에서 다이아를 수급해서 재화를 얻는 방법도 있긴 있다.

 

 

1) 페어리의 날개를 비롯한 재료들을 채집해서 판다.

2) 운좋게 필드나 보스에서 대박 득템을 한다.

3) 의뢰 퀘스트로 10다이아씩 야금야금 모은다.

 

>> 페어리의 날개는 작업장처럼 계속 모을 수 있다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급이 가능하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막피 때문에 자주 모니터링을 해주어야 한다. 하다보면 정말 작업장이 된 느낌이다.

 

>> 운좋게 필드나 보스에서 대박 득템을 하는 일은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는다.

 

>> 결국 인장퀘스트 의뢰받는 걸로 10다이아씩 모아야 한다는 소리인데, 하루에 얼마나 모일지 열심히 뛰어다녀 보았다.

 

🔺 의뢰로 다이아 수급을 하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이와 같은 요령이 필요하다.

 

1) 인장 퀘스트는 5시에 리셋되는데,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먼저 사막지역을 한바퀴 돌면서 인장 퀘스트들을 완료한다. (완료를 한 곳의 의뢰만 받을 수 있으므로)

 

2)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달성가능한 의뢰들을 묶음으로 수락한다. (이게 중요)

위에 화살표 친 지역은 각각 2개 2개 3개의 의뢰를 동시에 수행 가능한 지역이다.

 

🔺 몬스터도 약하고 이렇게 작업장 매크로가 많아서 섞여서 치면 금새 달성이 가능하다. 그래서 사막지역의 의뢰부터 빨리 따도록 한다.

 

<1번지역>

마물 사냥꾼들의 의뢰 - 샌드웜의 안식처 주변의 마물 처치 150

지긋지긋한 - 샌드웜의 안식처에서 샌드라바 무리 처치 100

 

<2번지역>

끔찍한 잔상 - 서부 사막에서 바실리스크와 마물 처치 100

상단의 요청 - 서부 사막의 마물 처치 100

 

<3번지역>

어느 상인의 의뢰 - 황무지에서 돌골렘 처치 30

발톱이 채가기 전에 - 황무지에서 그리폰과 마물 처치 100

영지를 어지럽히는 - 황무지의 모래폭풍단 처치 100

 

🔺 샌드웜 안식처에서 수행하는 두 가지를 같이 받아오면 한번에 다이아 20을 벌 수 있다.

 

🔺 황무지에서 그리폰, 돌골렘, 모래폭풍단 세 가지 의뢰를 같이 받아오면 한번에 30다이아다.

 

30다야 정산하고 황무지 의뢰 떠있으면 또 3개 모아 수락해서 다녀오고 이러다보면 금방 100~200 다이아는 벌린다. 은근히 쏠쏠하다. 

 

이 때 주의할 것은 사냥돌릴 때 특정 퀘스트를 클릭하지 말고, 자동사냥 버튼으로 아무 몹이나 치도록 해놓는 것이다. 특정 퀘스트를 클릭하면 퀘스트몹만 찾으러 점점 이동하다가 자리를 벗어나서 엉뚱한 데로 가있을 수가 있다.

 

<오크숲>

위험 감지 - 두다 마라 오크 처치 100

중독된 오크들 - 아투바 오크 처치 100

오크 부락의 주민들 - 네루가 오크 처치 100

사냥꾼과 사냥감 - 포노스 오크 처치 10

 

포노스 오크는 못잡으니까 빼고 (만약 매크로 작업장이 진치고 잡고 있으면 그걸 이용해서 퀘스트 달성하면 된다)

두다마라 아투바 네루가를 같이 수락해서 한번에 돌고오는 것도 방법이다. 의뢰 퀘스트 하다보면 레벨 3 정도는 될텐데, 한번에 세개씩 받으면서 캐릭 두세개를 돌리면 모이는 다이아가 은근 솔찮다.

 

<요정숲>

속삭이는 숲 - 죽음의 숲 오염된 동물 처치 100 (요정숲 던전 가는길에)

부패하고 타락한 - 부패 좀비와 부패 아마 처치 (요정숲 던전 1층)

종양 덩어리 - 부패 악마 처치 100 (요정숲 던전 2층)

동굴의 주민 - 부패 좀비와 가스트 처치 100 (요정숲 던전 2층)

깊은 타락의 상처 - 부패 악마 처치 100 (요정숲 던전 3층)

요정과 아라크네 - 가스트와 오염된 아라크네 처치 100 (요정숲 던전 3층)

 

요정숲 던전 퀘스트는 이렇게 가기 전에 죽음의 숲꺼 하나, 1층에 1개, 그리고 2~3층은 각각 두개씩 있다. 이것도 앞서 말한대로 어차피 갈거 2층 두개 또는 3층 두개를 같이 묶어서 수락하고 가도록 한다.

 

그밖에 글루디오 던전 3~6층 의뢰가 있으니 순서대로 돌아주는 방식도 괜찮고.

 

대리기사, 쿠팡이츠 배달 뛰듯이 이렇게 의뢰 열심히 돌아서 얼마나 모았을까

 

🔺 220113 아침 : 본캐 91다이아 + 부캐 30다이아 = 121 다이아

 

🔺 220114 아침 : 본캐 376다이아 + 부캐 226다이아 = 602 다이아 (+481)

 

🔺 220114 저녁 : 본캐 763다이아 + 부캐 624다이아 = 1387 다이아 (+785)

 

대략 하루에 500다이아 정도 벌어들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컴터앞에 죙일 붙어서 한다면 거의 1000다이아 가까이 되기도 한다. 그래봐야 현금 환산하면 20000원 현질하는 정도의 다이아인데 쌀먹을 위해 이짓을 하는건 수지타산이 안맞고.

 

그냥 엔씨에 돈주기 싫은 무소과금이 게임 즐기면서 재화도 얻는 방법이라고 여기고 하는게 편하다.

 

의뢰 퀘스트는 오후가 되면 거의 다 팔리고 남은건 용계 퀘스트들만 남는다.

 

🔺 불-편-

 

🔺 지도에서는 용계 퀘스트가 동서남북 4위치에 표시되어 있는데, 사실 몹만 잡으면 되는 것이니 어디로 가도 상관은 없다. 용이 계곡 의뢰는 4가지 퀘스트를 모두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 오우거를 잡으면 마물 처치와 오우거 처치 두가지가 동시에 카운트

 

🔺 오우거 해골 근위병, 창병 같은걸 잡으면 마물처치와 오우거 처치, 해골무리 처치 3개가 동시에 카운트된다.

 

🔺 그냥 해골 돌격병 저격병 이런걸 잡으면 마물처치와 해골무리가 동시에 카운트되고

 

🔺 코카트리스를 잡으면 코카트리스 퀘스트와 마물처치가 동시에 카운트

 

🔺 흑장로를 잡으면 마물 처치만 카운트된다.

 

어찌됐든 잡다보면 2~3개씩 중복 카운트되는 퀘스트들이 있어서 용계도 생각보다는 할 만 하다. 나는 본캐를 자동사냥 켜놓고 부캐를 수동 손컨으로 본캐가 때리는 몹을 같이 때리도록 명령해주었다. 

 

현재는 용계가 가장 높은 난이도의 의뢰 퀘스트인데, 앞으로 맵 추가되면 용던 의뢰도 나오고 하려나 모르겠다. 용던가는 스펙에 10다이아 벌자고 받아서 수행할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지만.

 

아무튼 무소과금도 이렇게 의뢰를 부지런히 수락하면 주당 3000~4000 다이아는 벌 수가 있어서, 패키지라던지 이것저것 희귀등급 장비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현질할 거 아니면 의뢰는 일일숙제처럼 꾸준히 해주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