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페어리의 날개 얻고 싶다면? 서버점검 직후를 노려라

타리게임즈 2023. 7. 7.

리니지W 아이템 제작을 위한 재료 노가다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것을 꼽으라면 바로 <페어리의 날개>일 것이다. 이것은 요정 희귀등급 활인 달의 장궁을 제작하는 데에 필요한 재료로, 무려 200개가 소요된다.

 

사실 엔씨소프트에서 출석보상으로 희귀무기 제작비법서를 뿌리지 않았다면 대부분의 활요정 유저들은 그냥 7크로 8크로 9크로 스펙업하면서 쓰고 있을 것이다. 희귀 제작서를 뿌렸기 때문에 모두가 달의 장궁을 가지고 싶어하게 된 것이지.

 

https://tali.kr/1779 

 

리니지W 무과금 활요정 +7달의장궁, 물리방어력80 세팅

드디어 리니지W 무과금 활요정의 꽃인 달의 장궁 제작에 성공했다. 12월 10일 오픈한 아툰03 신서버에서 다시 시작을 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즈음이 되서야 출석보상 희귀등급 제작비법서를 받

tali.kr

🔺 +7 달의 장궁 제작성공 후기

 

달의 장궁 뿐만 아니라 제작으로만 만들 수 있는 투구인 엘름의 축복 (DEX+1) 또는 요정족 판금갑옷 등에도 필요하다. 하지만 알다시피 이 페어리의 날개는 얻기가 힘들고 가격도 비싸다.

 

22년 1월 4일 오늘자 기준 리니지W 서버별 페어리의 날개 가격을 살펴보았다.

 

🔺 가장 싼 곳은 10다이아 좀 안되게 거래되고 있고,

 

🔺 가장 비싼 곳은 아직도 개당 30~40 다이아를 오가는 곳도 있다.

 

리니지W 시골섭과 도시섭의 차이일텐데 그만큼 달의 장궁과 엘름의 축복을 제작하려는 유저가 많다보니 수요 공급의 원칙에 의해서 시세가 비싼 것이다. 

 

페어리의 날개를 직접 캐자니 시간도 오래걸리고 경쟁이 치열해서 세워놓으면 자꾸 죽어있고

그렇다고 다이아 주고 사자니 너무 비싸고 (개당 20다이아만 해도 미스릴과 페어리의 날개를 사서 제작하려면 5000다이아 정도가 필요하니)

 

그래서 오늘 소개할 방법은 단시간에 페어리의 날개를 빠르게 얻는 꿀팁이다. 바로 리니지W 서버점검 직후를 노리는 것이다. 나는 이 방법으로 매주 30~40개씩 꽁으로 먹어서 달의 장궁과 엘름의 축복을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서버점검은 보통 매주 수요일 04:30 ~ 06:10 으로 공지되는데

1) 최소 30분 전에는 대기하고 있다가 조기 오픈시 바로 입장할 수 있게 준비한다.

2) 서버종료 전에 캐릭터를 페어리 밭에 놔두면 더 좋다

3) 들어가자마자 용기물약 먹고 뛰어다니면서 빈 페어리를 빨리 주먹으로 팬다

 

🔺 페어리의 날개가 순식간에 마구 들어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래 페어리의 날개는 10분에 한개를 뱉는데 그걸 여러명이 치면 랜덤하게 나눠 갖는다. 그래서 6명이 치고 있으면 한시간에 한개를 버는 것이고, 8명이 치고 있으면 80분에 1개밖에 얻지 못한다.

 

그런데 새로 리젠된 페어리는 날개를 5~6개정도 가지고 있다가 때리면 연속으로 쭉 뱉는다.

서버점검 후에 막 생성된 페어리가 가지고 있는 5~6개 정도의 날개를 빠르게 독식하는 방법이다.

 

페어리를 아예 죽이고 리젠시키면 마찬가지로 5-6개를 뱉기도 하는데, 잡는게 더 어렵고 사람많은데 잡고 리젠되어봐야 내가 먹는다는 보장이 없으니 이 방법은 논외로 한다.

 

🔺 나는 캐릭 2개 돌리는데, 2개로 여기저기 치고 다니면서 총 30개 정도를 먹을 수 있었다. 때리다 보면 페어리가 준비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고 말하는데 그럼 충전되어 있는 날개가 모두 소진된 것이니 빨리 다른 페어리로 가서 때리면 된다.

 

그러다 금방 사람들 몰려와서 치기 시작하면 비어있는 페어리 독식으로 몇개정도 더 먹고 빠져준다. 8명이 박스치고 때리는 것은 암만 생각해도 너무 시간낭비고 비효율적이다. 준작업장 수준으로 9클라 돌리는 개인이 아니라면...

 

이 방법의 핵심 포인트는 서버점검이 5분 10분이라도 조기 종료될 때 빠르게 들어가는 것이다.

 

PC 퍼플에서 로비에 게임 실행 부분을 보면 서버점검중엔 00:30 후 가능 이런식으로 표시되는데, 그게 중간에 서버점검 예정시간보다 짧게 보이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아 조기오픈이구나 생각하고 미리 준비를 하도록 한다.

 

활요정들 모두모두 달의 장궁 엘름의 축복 제작에 성공하시길 ㅋ

댓글